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 꺼질 땐 웹뷰·크롬 삭제하세요

[사진 = 삼성멤버스 캡처]

갤럭시폰을 비롯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앱이 갑자기 실행되지 않거나 강제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긴급 공지를 통해 해결방법을 안내했다.

23일 삼성전자는 삼성멤버스 긴급공지를 통해 카카오톡, 증권앱, 네이버 등의 앱 실행 시 바로 꺼지는 현상이 발생할 경우, `설정→애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선택→더보기→업데이트 삭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안내했다.

이어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가 검색되지 않을 경우에는 `설정→애플리케이션→크롬 선택→더보기→업데이트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하면 된다.

삼성전자 측은 “상기 조치로도 해결이 안 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추가 확인 중에 있으며 확인 되는대로 알려드리겠다”며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빠른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날 오전 삼성을 비롯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갑자기 `앱을 중지했습니다`라는 알림창이 뜨면서 카카오톡, 네이버 등의 앱이 제대로 구동되지 않고 중단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 같은 문제로 불편을 호소하는 이용자들이 줄을 이었고, 단말기 문제로 오인한 소비자들이 삼성전자 AS센터에 몰리기도 했다.

이는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앱이 일으킨 것이다. 구글이 만든 이 앱은 안드로이드에서 웹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근 업데이트 이후 기존 앱과 충돌했기 때문이다.

Share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