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일반가구 버팀목 임차보증금) 한도, 우선금리, 상환방법, 담보, 제출서류 알아보시죠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일반가구 버팀목 임차보증금) 한도, 우선금리, 상환방법, 담보, 제출서류 알아보시죠

대구시는 젊은 세대 주거부담 경감 정책으로 경제적 자립 기반 및 인구유출 방지하지하기 위해 버팀목 청년 전세자금대출 사업을 통해 1인 가구 청년층에 대한 주거 안정성을 확대하겠다고 합니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받고 있는 분들에게 이득이 되는 대구시 시행정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도시기금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활용하는 청년들에게 본인부담금 이자율 12이자를 지원해 줍니다.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전세자금이 미흡한 신혼부부라면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호당 수도권 3억원, 수도권 외 2억 원이며, 전세 금액의 80 이내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대출 자격은 신혼가구, 즉 혼인관계증명서 상 혼인 기간 7년 이내 혹은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인 신혼부부입니다. 부부합산 총소득 6천만원 이하, 합산 순자산 가액이 3억 2,5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려면 대상 주택이 일정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임차 전용공간이 85㎡ 이하여야 하며,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혹은 면 지역이라면 100㎡ 이하여야 합니다.

이럴때 주거용 오피스텔은 85 이하를 포함합니다.

필요서류, 유의사항
필요서류, 유의사항

필요서류, 유의사항

확정일자부 임대차전세계약서 사본 필요시 주택 임대차계약 신고필증 사본 포함 주민등록등본최근 5개년 주소변경 이력이 포함된 1개월이내 발급분 필요시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1개월 이내 발급분 대상주택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 소득 확인서류 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신고사실없음증명원 등 재직기간 1년 미만 근로소득자는 급여통장사본은행 발급 거래명세 포함 필수 재직확인서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실명확인증표 신분증 등 등등 필요시 요청 서류 대출취급 부적격고객연체대출금보유, 신용도판단정보 등록고객, 상품대상 요건에 충족하지 않는 고객 등은 대출이 취급되지 않거나 제한하여 운용될 수 있습니다.

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분석
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분석

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분석

금리는 연소득과 전세보증금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적용되며, 소득과 보증금이 낮을수록 금리를 낮아진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의 경우, 전자계약 체결 등을 하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연 1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 경기, 인천에서 2억원 전세집을 구한다면 최대로 받을 수있는 전세자금대출한도는 1억 2천만원이므로, 수중에 8천만원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시중은행의 대출상품들에 비해 전세자금대출 금리가 저렴한 것은 좋으나, 대출한도가 낮은 것이 단점입니다.

나.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분석

서울, 인천, 경기에서 집을찾는 신혼부부라면 33평 이하 전세보증금 4억원 이하의 집을 찾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보증금이 4억원이라고 한다면, 보증금의 80가 3억 2천만원인데 여기서 한도에 따라 수도권은 3억원 등등 지역은 2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수도권의 경우 1억원만 있으면 4억원 보증금의 전세집을 마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추가로, 보증금과 연소득에 따라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차등적용되며, 전자계약 체결 시 0.1 우대금리 적용 가능 1자녀 가구 0.3 우대금리 적용 가능 2자녀 가구 0.5 우대금리 적용 가능 3자녀 가구 0.7 우대금리 적용 가능 혼인신고한지 7년 이내라면 신혼부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부부합산 연소득금액이 6천만원 이하이어야 가능하다보니 맞벌이 신혼부부에게는 화중지병이 따로 없습니다..

신청서류 대출사실확인서 1. 주민등록등본상세, 주민번호 전부 오픈 1개월 이내 발급분만 인정, 보안 및 압축 해제 후 첨부 2. 금융거래내역서 국민은행여신거래내역, 기업은행대출금이자계산서, 농협은행대출거래내역조회표, 우리은행여신거래내역조회서, 신한은행기간별대출금계산서 수시청구기간 제외 청구기간 5월 1일 15일, 11월 1일15일 국토부 전세자금 대출상품과 연계하여 대구시가 대상자에게 직접 이차보전신청인의 계좌로 지급 대구시 홈페이지와 청년안방 사이트를 참고하였습니다.

아직 청년안방 홈페이지에는 버팀목 청년전세 대출 금리 지원 사업은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신청자격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지원하셔서 지원받으 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이 미흡한 신혼부부라면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 유의사항

확정일자부 임대차전세계약서 사본 필요시 주택 임대차계약 신고필증 사본 포함 주민등록등본최근 5개년 주소변경 이력이 포함된 1개월이내 발급분 필요시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1개월 이내 발급분 대상주택 등기사항전부증명서등기부등본 소득 확인서류 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신고사실없음증명원 등 재직기간 1년 미만 근로소득자는 급여통장사본은행 발급 거래명세 포함 필수 재직확인서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실명확인증표 신분증 등 등등 필요시 요청 서류 대출취급 부적격고객연체대출금보유, 신용도판단정보 등록고객, 상품대상 요건에 충족하지 않는 고객 등은 대출이 취급되지 않거나 제한하여 운용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연소득과 전세보증금에 따라 각양각색으로 적용되며, 소득과 보증금이 낮을수록 금리를 낮아진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