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프로토콜DAWN 코인 블록체인 기술로 게임 산업의 통합적인 판도를 뒤흔들다

던프로토콜DAWN 코인 블록체인 기술로 게임 산업의 종합적인 판도를 뒤흔들다

최근 몇 년 동안 능력은 우리들이 디지털 VODOTT와 상호작용하는 계획을 크게 변화시켰습니다. 그러한 새로운 혁신 중 하나는 게임 부문을 포함한 여러가지 산업의 주목을 사로잡은 블록체인 기술입니다. 특히 메타버스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전례 없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키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능력은 분산되고 안정되는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등장했습니다. 이는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의 기본 기반입니다.

그러나 그 잠재력은 디지털 통화를 넘어 확장됩니다. 블록체인의 분산된 특성은 특히 메타버스 게임에서 게임 환경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환경 및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가상 세계에 몰입합니다.


1 생태계 작동 방식
1 생태계 작동 방식

1 생태계 작동 방식

리퍼리움 생물과 무생물의 공동체는 크게 3가지 구성원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이들의 생태계 내 상호작용을 통해 리퍼리움이 순환하며 부드러운 거래와 가치 상승이 생겨나는 구조입니다. 각 구성원의 역할과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 구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 역할을 할 게이머들이 레퍼럴 광고를 시청하도록 유도하는 것인데, 리퍼리움은 광고 시청만으로 수익을 얻을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이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광고주 리퍼리움 생태계 내에서 광고료 지불은 리퍼리움 토큰으로 이루어지며, 이를 위해 광고주들은 거래소에서 리퍼리움을 구입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기본적으로 리퍼리움 토큰의 구입자 역할을 하게 되며, 이후 광고료를 지불하는 과정에서 토큰을 다시 생태계에 돌려주게 됩니다.

국내 원화 거래소에 상장된 블록체인 게임 연관 토큰은 21개
국내 원화 거래소에 상장된 블록체인 게임 연관 토큰은 21개

국내 원화 거래소에 상장된 블록체인 게임 연관 토큰은 21개

이런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듯 국내 5대 원화마켓(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거래소 상장된 블록체인 게임 연관 토큰은 약 21개로 꽤나 많은 블록체인 게임 연관 토큰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이 중 국내 프로젝트는 12개, 해외 프로젝트는 9개로, 국내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가 다수 상장되어 있습니다.

국내 게임사는 해외 게임사와 달리 블록체인과 게임의 접목에 보다.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 시장에서는 이미 유저들끼리 게임 내 생태계를 형성하는 MMORPG 카테고리 게임이 보편화되어 있으며, 2022년 국내 중형 게임사 위메이드가 미르 4 글로벌을 발매하며 블록체인 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뜻밖의 성공, STEPN 스테픈
뜻밖의 성공, STEPN 스테픈

뜻밖의 성공, STEPN 스테픈

2021년의 엑시인피니티와 2023년 The Treasure의 성공 사이에는 아무것도 없었을까? 2022년 미국 게임사에서 블록체인 게임이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모두 성공하진 못했는데 그이유는 AAA트리플 A게임이었기 때문입니다. AAA 게임이란 3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고 고거절 게임인 와우, 디아블로. 닌텐도 같은 게임을 말합니다. 엑시인피니티의 성공은 코로나의 여파가 컸는데 22년도에 출시된 게임들은 기업입장에서 단지 고객이 게임을 재밌어 하기만 한다면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그러나 STEPN 스테픈이라는 게임이 등장했고 M2E라는 아이디어가 생겨났다.

M2E Move to Earn M2E 시장 규모가 커진 것은 생활 밀접형 App의 시대라고 볼 수 있어요.

1 게임 레퍼럴 광고와 블록체인

리퍼리움은 자라는 게임 광고 시장, 그 중에서도 레퍼럴Referral 광고 시장의 탈중앙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레퍼럴 광고란, 특정 개인주로 인플루언서이 불특정 다수에게 상품에 대한 광고를 수행하여 거기서 발생한 실구매에 따른 수익을 일정 부분 분배받는 방식의 광고를 의미합니다. 리퍼리움 생물과 무생물의 공동체는 레퍼럴 게임 광고를 위한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서 광고주게임사와 인플루언서 사이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기존의 광고 방식에서 광고대행사가 가져가던 수익은 인플루언서와 소비자에게 리퍼리움 토큰 형태로 재분배됩니다.

이런 블록체인 기반의 리퍼리움 생태계를 통해 게임사는 광고 비용을 아낄 수 있고, 인플루언서는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지급받으며, 소비자는 인플루언서에 대한 지지 표현과 함께 약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과제와 향후 전망

블록체인 기술, NFT 및 가상 자산은 플레이어에게 진정한 소유권을 부여하고 게임 경험을 강화하며 개발자에게 새로운 수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게임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확장성 및 규제와 같은 도전이 지속되는 동안 게임에서 블록체인의 채택은 산업을 심오한 방식으로 재편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게이머와 개발자는 모두 블록체인과 게임의 융합이 보여주는 재미있는 가능성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생태계 작동 방식

리퍼리움 생물과 무생물의 공동체는 크게 3가지 구성원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이들의 생태계 내 상호작용을 통해 리퍼리움이 순환하며 부드러운 거래와 가치 상승이 생겨나는 구조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원화 거래소에 상장된 블록체인 게임 연관 토큰은

이런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듯 국내 5대 원화마켓(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거래소 상장된 블록체인 게임 연관 토큰은 약 21개로 꽤나 많은 블록체인 게임 연관 토큰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뜻밖의 성공, STEPN

2021년의 엑시인피니티와 2023년 The Treasure의 성공 사이에는 아무것도 없었을까? 2022년 미국 게임사에서 블록체인 게임이 나오기도 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