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성서공회판해설관주성경전서와 굿뉴스 스터디바이블

독일성서공회판해설관주성경전서와 굿뉴스 스터디바이블

우주적비전 에베소서 1314 2017년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은 신경끄기의 기술The SubtleArt of Not Giving a Fck A Counterintuitive Approach to Living a Good Life이라는책이고 합니다. 왜 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었을까? 그것은사람들이 신경끄기를 못하면서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재밌는 문장이 이 책에 나옵니다. 모든 자기계발서는 쓰레기다. 그러면서 저자는 이 책이 자기계발서가 아니라고 주장하는 듯합니다.

그러나여기에는 재미있는 모순이 숨어 있습니다. 기원전 6세기경 살았던 철학자 에피메니데스는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모든크레타인은 거짓말쟁입니다. 단점은 에피메니데스도 크레타인이었다는 것입니다.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존중하는 초대교회 사역자는? 언젠가 한 번말씀 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책을 읽고나서
책을 읽고나서


책을 읽고나서

책은 평소에 관심있던 부분과 그래픽 하는부분을 중점적으로 실습하면서 읽었다. 바이블입니다. 보니 하나하나 꼼꼼히 읽으면서 실습하기에는 지루한 감이 있어 흥미진진 위주 부분으로 보았습니다. 사실 여러 기술서들을 보시면 프로그램의 버전에 따라 어느 버전에서는 돌아가고 어느 버전에서는 안돌아가고. 초보일때는 버전에 따라 내용을 적당히 고쳐서 실습하기가 힘들어서 그냥 책에 맞는 버전을 맞추어서 다시 설치하고 했었던 것 같은데 이 책에서는 2007 버전부터 365버전까지 지원하며 특정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처음부터 버전을 명시해 줘서 좋았다.

이 책의 가장 강점이 모든 버전 사용가능하도록 구성된 책의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책의 내용.
책의 내용.

책의 내용.

이 책의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책은 바이블 입니다. 바이블이란 어떤 분야에서 지침이 될 만큼 권위가 있는 책을 말하며 개인적으로 바이블 책은 정독해서 내용을 학습하기 보다. 속독으로 대략적으로 내용을 파악한 뒤 작업시 필요할 때 마다. 꺼내서 필요한 부분을 보는 편입니다. 바이블의 특성상 책은 무척 두껍고 얇은 바이블 책은 본적도 없고 믿음도안간다 책의 내용을 전부 머리에 넣기는 힘들다. 책의 머리말에서 나와있듯이 데이터 분석을 위한 프로세스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요약한 후, 측정해서 이를 기반으로 미래를 예측하고, 이 결과물을 그래픽 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다루기 위해 책은 크게 세가지 파트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