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나만 손해 종이호일 살림에 어디까지 이용해 보셨나요

모르면 나만 손해 종이호일 살림에 어디까지 사용해 보셨나요

종이호일을 그냥 베이킹할 때만 사용하고 계시나요? 집안 가사일 곳곳에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종이호일인데요. 오늘은 직접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종이호일 활용법 3가지에 관하여 알려드릴께요. 재료를 냉동 보관할 때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냉동을 하면 재료가 서로 달라 붙게 되어 나중에 떼어 사용하기 정말 어려운 단점이 있어요. 이럴땐 종이호일만 있으면 정말 쉽게 해결 되는데요. 그 중 제일 대표 되는 것이 바로 버터에요. 버터를 자른 후 그냥 냉동하면 다시 사용할 때 정말 불편한데요. 이럴땐 종이호일을 버터 크기에 맞게 자르세요. 그리고 하나씩 감싸 줍니다.


삼겹살 굽기
삼겹살 굽기

삼겹살 굽기

집에서 삼겹살을 구우면 제일 걱정 거리가 바로 기름이 튄다는 점인데요. 기름이 사방팔방 튀어 바닥까지 미끌거리게 돼요. 그래서 삼겹살 먹는 날은 정말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하는데요.

이럴땐 후라이팬 크기에 맞게 종이호일을 자르세요. 그리고 그 위에 삼겹살을 구워줍니다. 그러면 기름이 그냥 구웠을 때 보다. 훨씬 더 적게 튀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삼겹살 또한 너무 맛있고 노릇하게 잘 구워진답니다.

계란말이 만들기
계란말이 만들기

계란말이 만들기

평소에 계란말이 자주 만들어 드시는 분들께 최고의 종이 포일 활용법입니다. 계란말이는 돌돌 말아서 만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하지만 말아서 굽는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종이 포일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프라이팬 위에 종이 포일을 올려줍니다. 여기서 너무 수분이 없는 음식을 종이 포일에 바로 올리게 되면 탈 수 있으니 계란말이를 올리기 전에 살짝 소량의 기름을 뿌려줍니다.

그리고 계란말이 물을 올려주고 종이 포일의 가장자리를 살살 들어 말아주면 쉽게 말립니다.

삼겹살 굽기
삼겹살 굽기

삼겹살 굽기

삼겹살도 생선 구울 때 활용하는 것과 같은 원리로 프라이팬 위에 종이 포일을 올려주고 그 위에 삼겹살을 올려 구워주면 기름기를 종이 포일이 흡수하여 여기저기 기름이 튀는 것을 막아주어 집에서도 깔끔하게 삼겹살을 구워드실 수 있습니다. 단 삼겹살과 같이 기름이 많이 나오면 종이 포일이 더 이상 흡수를 못하니 종이 포일을 갈아주면서 구워주시면 됩니다.

냉동실 재료 보관

고기나 생선을 냉동실에 그냥 넣어 보관하면 고기끼리, 생선끼리 부착되어 사용하려고 할 때 떼어내기 어렵습니다. 그럴 때 냉동생에 보관하는 재료를 종이 포일에 감싸서 보관하면 위생적으로 깨끗하고 분리도 쉽게 됩니다. 계절 옷을 정리할 때 그냥 접어서 정리하지 말고 니트 같은 형태의 옷을 접을 때 종이 포일을 옷의 넓이에 맞게 뜯어 옷 가운데 놓고 옷을 개어주면 옷의 모양을 잡아주어 접힌 상태로 보관이 가능하며, 제습효과까지 있어 옷 저장 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겹살 굽기

집에서 삼겹살을 구우면 제일 걱정 거리가 바로 기름이 튄다는 점인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계란말이 만들기

평소에 계란말이 자주 만들어 드시는 분들께 최고의 종이 포일 활용법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겹살 굽기

삼겹살도 생선 구울 때 활용하는 것과 같은 원리로 프라이팬 위에 종이 포일을 올려주고 그 위에 삼겹살을 올려 구워주면 기름기를 종이 포일이 흡수하여 여기저기 기름이 튀는 것을 막아주어 집에서도 깔끔하게 삼겹살을 구워드실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