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탈모관리하기 스칼뮨 비엘모 앰플

산후탈모관리하기 스칼뮨 비엘모 앰플

오늘은 스칼뮨 비엘모 탈모앰플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출산 후에 처음엔 몰랐지요. 다들 머리가 엄청 빠진다고 하는데. 임신과 출산 이후에 머리가 별로 빠지는 느낌이 없었거든요. 100일이 다가오면서 부터 머리가 무슨 환자처럼 우수수 빠지더라구요 정말 몇 일만에 거울을 보시면 숱이 휑하고 워낙 가는 머리카락인데 머리카락이 더 가늘어져서 머리가 촥 가라앉을 정도였어요. 그래서 샵에 가서 두피관리도 받아 보고 했지만 아기를 키우는 입장에서는 샵에 가기도 힘들잖아요 그러다.


imgCaption0
탈모의 예방과 두피 건강 관리

탈모의 예방과 두피 건강 관리

유전적 요인은 개선하기 힘들지만, 생활 습관을 개선해보고 걱정 관리를 통해 탈모를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영양이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이나 음주를 피하고, 과도한 염색, 펌 등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두피 마사지를 통해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밖에 두피 세러피나 맥주효모 탈모방지 샴푸등도 두피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머리카락 손상의 최소화를 위한 기본 관리방법

머리를 감을 때는 두피를 손톱으로 긁으면서 감지 마시고 손바닥으로 천천히 회전하면서 샴푸 하시기 바랍니다. 샴푸를 다. 하신 후 머리를 헹궈줄 때는 샴푸가 남아있지 않도록 꼼꼼하고 깔끔하게 헹궈줘야 합니다. 머리가 젖은 상태로 저절로 건조하지 마시고 되도록 빠른 시간 안에 건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건조시킬 때는 수건으로 지그시 눌러주듯이 말려주고, 머리카락은 톡톡 두드리면서 건조하는 게 좋습니다.

헤어드라이기 사용 시 뜨거운 바람보다는 시원한 바람으로 말려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시는 샴푸는 두피 건강을 생각하여 자신에게 맞는 식물성분이 있는 기능성 샴푸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머리카락을 괴롭게 하는 습관

잦은 염색과 관리의 소홀로 머리숱이 풍성할 때는 느끼지 못했던 부분들이 나이 들면서 나타날 때는 모든 정보를 동원하여 관리를 하려고 애쓰실 것입니다. 가급적이면 염색은 하지 않는 좋습니다. 염색은 화학약품을 사용하여 탈색을 하기 때문에 두피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가볍게 염색하시고 자신의 머리카락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하루에 두 번 이상 머리를 자주 감는 것은 오히려 머리카락의 영양을 뺏는 행동입니다.

샴푸를 고르실 때 향에만 치중되어 기능성이 저하된 제품보다는 기능성에 우선순위를 두시기 바랍니다.

탈모 진단 및 치료

탈모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 피부과 진료를 통해 자세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증 안된 어설픈 자가 치료는 오히려 탈모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탈모는 원인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릅니다. 남성형 탈모 미녹시딜, 피나스테라이드, 두피 마사지, 레이저 치료 등이 있습니다. 여성형 탈모 호르몬 치료, 영양 보충, 걱정 관리 등이 있습니다. 원형탈모 스테로이드 치료, 면역억제제 치료, 레이저 치료 등이 있습니다.

탈모와 같이 보이는 증상

여성 탈모증의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져 있는 것은 없으며, 일부 환자에서는 남성의 호르몬인 안드로겐이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합니다. 여러 원인에 의해 안드로겐증을 보이는 여성에서 여성형 탈모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런 환자에서는 조모증여성이 신체의 여러 부위에 모발이 많아지는 것, 여드름, 생리불순 등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형 탈모증 환자에서는 안드로겐의 증가가 관찰되지 않으며, 그 외 다른 원인으로는 갑상선 질환과 철분, 체내 미량원소의 부족 등이 관련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 탈모증은 대체로 모계어머니 쪽의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남성형 탈모증에 비하여 가족력이 뚜렷하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올바른 식행동과 건강한 생활습관

앞으로도 올바른 식행동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매일매일 영양에 좋은 습관을 들여, 우리의 몸과 마음, 그리고 머리카락까지 유쾌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탈모의 예방과 두피 건강

유전적 요인은 개선하기 힘들지만, 생활 습관을 개선해보고 걱정 관리를 통해 탈모를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머리카락 손상의 최소화를 위한 기본

머리를 감을 때는 두피를 손톱으로 긁으면서 감지 마시고 손바닥으로 천천히 회전하면서 샴푸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머리카락을 괴롭게 하는

잦은 염색과 관리의 소홀로 머리숱이 풍성할 때는 느끼지 못했던 부분들이 나이 들면서 나타날 때는 모든 정보를 동원하여 관리를 하려고 애쓰실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