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미분류
  •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 13가지와 대처 방법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 13가지와 대처 방법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 13가지와 대처 방법

평소 얼굴이 자주 빨개지는 것 같아서 심사숙고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얼굴 빨개지는 이유로 생활습관의 영향도 있지만 질병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얼굴이 빨개지는 여러가지 원인을 확인하고 연관된 것이 있으면 적극 대처하여 생각을 해결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심각하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얼굴 빨개지는 이유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긴장 및 스트레스정신력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심장이 빠르게 뛰고 혈압이 상승합니다. 그러면 혈액순환량이 증가하여 얼굴 혈관에 혈액 많이 돌아가게 되고 얼굴이 빨개집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혈액 내 히스타민 농도를 증가시키는데 이는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량을 늘려 얼굴을 붉게 만듭니다. 온도 변화춥거나 너무 더워지면 우리 몸의 온도 조정 기능이 작동하게 되며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얼굴이 빨개집니다.


지루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은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두피뿐 아니라 얼굴 피부까지 발진과 각질을 유발하는 피부 질환으로 아직까지 구체적인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 요인과 스트레스, 과로, 면역력 저하 등의 환경적인 영향에 미쳐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루성 피부염 증상 두피에 각질이 많아지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두피에 염증이 생기면서 붉은색 발진이 생기게 됩니다. 두피에 피지 덩어리가 생기고 비듬이 생기게 됩니다.

눈꺼풀이 가렵고 충혈되는 증상을 비롯해 코 근처에 각질이 많아지게 됩니다. 증상이 지속될수록 가슴이나 등 부위에 각질이 많아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똥꼬가 가려운 이유 불편한 의상
똥꼬가 가려운 이유 불편한 의상

똥꼬가 가려운 이유 불편한 의상

속옷이 너무 꽉 조이거나 인조직물로 만든 속옷도 똥꼬가 가려운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오래 앉아있습니다. 보시면 엉덩이 부위에 땀이 잘 차는데, 속옷이 흡수 기능을 하지 못하면 항문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속옷은 순면으로 된 재질이 좋고, 착용감이 편해야 합니다. 또 속옷은 매일 갈아입고 운동을 한 직후처럼 속옷이 땀에 흥건히 젖었을 땐 더욱 신경 쓰셔야 합니다.

1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수두를 앓은 후 신경절에 잠복해 있던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되고 일어나는 질환으로 대개 신체의 면역력이 저하되고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을 일으켜 빨갛고 울퉁불퉁한 발진과 함께 통증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대상포진 증상 물집이 생기는 발진과 통증 및 열감 피로와 두통 메스꺼움 및 구토 치료 방법 대상포진은 예방이 필요한 질환으로 대상포진에 걸릴 위험이 높은 50세 이상의 성인 분들은 총 2회에 걸쳐 실시하는 대상포진의 예방 접종이 중요합니다.

얼굴이 붓는 이유 봉와직염은 긴급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심각한 감염입니다. 박테리아나 곰팡이가 피부의 균열이나 상처를 통해 들어갈 때 발생하며 다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발적, 통증 및 부기, 스며 나오는 따뜻함과 부드러움, 발진에서 붉은 줄무늬, 열 아니면 오한

대처 방법: 봉와직염은 궁극적인 치료 없이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감염되었다고 생각되면 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다른 증상을 동반한 붉은 줄무늬, 열 아니면 오한은 특히 심각한 감염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상황을 치료하기 위해 의사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얼굴 빨개짐 해소법

자신의 얼굴 빨개지는 원인을 알고 있으면 이를 해소해야 합니다. 정신적 스트레스가 원인이라면 좋은 운동, 충분한 수면으로 독립 신경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이나 로션 등의 피부 자극이 원인이라면 외출 전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화장품은 사용 전에 제품의 성분을 확인합니다. 음식의 경우 매운 음식이 얼굴이 빨개지는 원인이 될 수 있어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채소, 과일, 물 등은 적극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되는 얼굴 빨개짐은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자체적으로 진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피부과를 찾아 검진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방치하면 심해지거나 증상으로 인해 우울해지고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술먹고 얼굴 빨개지는 이유

마지막으로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알코올을 마시면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로 바뀌는데 이 아세트알데히드가 혈관을 확장시켜 얼굴 빨개짐을 유발합니다. 술마시고 얼굴 빨개지지 않는 인원은 체질적으로 아세트알데히드 처리 능력이 좋은 것입니다. 얼굴이 자주 빨개지는 경우 생활습관의 영향뿐만 아니라 질병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원인을 파악하여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야말로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전문가과 상담하여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루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은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두피뿐 아니라 얼굴 피부까지 발진과 각질을 유발하는 피부 질환으로 아직까지 구체적인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 요인과 스트레스, 과로, 면역력 저하 등의 환경적인 영향에 미쳐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똥꼬가 가려운 이유 불편한

속옷이 너무 꽉 조이거나 인조직물로 만든 속옷도 똥꼬가 가려운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수두를 앓은 후 신경절에 잠복해 있던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되고 일어나는 질환으로 대개 신체의 면역력이 저하되고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재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을 일으켜 빨갛고 울퉁불퉁한 발진과 함께 통증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