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미분류
  • 엔진오일의 교환주기는 어떠한 식으로 눌러줘야 할까

엔진오일의 교환주기는 어떠한 식으로 눌러줘야 할까

엔진오일의 교환주기는 어떠한 방식으로 눌러주세요야 할까

자동차 소모품 교체 중 가장 많이 해야 하는 게 엔진오일 교환인데요. 엔진오일 교환을 자주 합니다. 보니 조금이라고 싸고 저렴하게 교체하는 게 자동차 유지비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공임 나라로 엔진오일을 저렴하게 교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서비스센터나 아는 공업사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경우도 많지만 요즘에는 공임 나라를 사용해서 교환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수요가 많습니다.. 보니 공임 나라 정비소도 곳곳에 있어 손쉽게 공임비만 내고 저렴하게 정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공임 나라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공임 나라는 핸드폰 어플을 통해서나 PC를 통해 둘 다. 가능합니다. 방법도 거의 동일합니다.

imgCaption0
아반떼 메뉴얼 엔진오일 교환 주기

아반떼 메뉴얼 엔진오일 교환 주기

아반떼 CN7 모델의 메뉴얼을 보시면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관하여 나와있습니다. 15,000km 혹은 12개월마다. 교체된다고 나와있는데요.터보엔진은 10,000km 혹은 12개월 둘 중 먼저 도래되는 기준으로 교환하면 됩니다. 12개월이 안되더라도 15,000km가 되다면 그때 바꿔주면 되는 것이고, 10,000km도 안탔더라도 12개월이 지나면 바꿔주면 되는 것이죠. 하지만 실제 유저들은 이보다.

빠르게 교체하고 있는데요. 차량관리 앱 마이클에서 규명하는 4만 9천대의 아반떼 AD 가솔린 유저를 대상으로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조사한 결과 제조사 권장하는 15,000km에 교환하는 경우는 3.6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제조사 교체주기보다.

엔진오일 교체 이유

당연히 엔진오일을 갈지 않으면, 엔진의 상태가 좋아지지 않습니다. 심장이 약해진다. 마찰이 심해지고, 엔진이 뜨거워 져도 쉽게 식지 않습니다. 소음도 심해진다. 아래 그림은 엔진오일을 교체하지 않은 차량의 엔진 상태입니다. 너무 끔찍합니다. 차가 굴러가는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엔진의 상황을 위해서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시기에 엔진오일을 교환해 주어야 합니다.

엔진오일 교환주기

여기저기 얼마에 한번씩 갈아야 해야하는 정보들이 있습니다. 5,000km, 10,000km 마다. 갈아주어야 합니다. 1년에 한번은 갈아주어야 합니다. 등등 현대자동차 설명서에 의하면 엔진오일은 15,000km 마다. 갈면 된다고 합니다. 차량 운행이 많은 상용차, 택시, 경찰차 등을 제외하고는 10,00015,000km 사이에 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가혹한 조건의 차량이라면 7,500km 마다. 교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가로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에어클리너, 오일필터도 가는데 에어클리너는 40,000km마다. 갈면됩니다. 보통 1년에 10,000km정도를 타는 것이 일반적이기에 1년에 한번 점검을 하고 교환을 하라고 얘기를 합니다.

엔진오일 교체 준비물

엔진오일 교체 준비물은 3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오일 피스톤 윤활작용 2. 에어클리너 흡기되는 에어의 이물질 제거 3. 오일필터 엔진오일의 이물질 제거 공임나라에서 직접 구매하셔서 사용해도 되지만 하지만 저의 경우는 인터넷에서 미리 준상대적으로 방문했어요. 엔진오일은 가장 가성비가 좋다는 SOil의 세븐골드로 구매했어요. 쉘 헬릭스 등 여러 고급유가 있지만 저의 경우에 저렴이로 빨리 바꾸자 마인드여서 이 물건을 선택했습니다.

국내 오일이 무조건적으로 품질이 낮지는 않습니다. 저렴하고 성능이 좋다면 쓰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는 생각입니다.

공임나라 엔진오일 교체

공임나라는 거의 모든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아래 링크를 통해 예약을 먼저 잡아주신 후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예약하실 때 작업명을 작성해 주시고 부품을 들고 가는지 등을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작업은 20분 정도로 굉장히 간단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가격비교를 해보면, 싼타페tm의 경우 현대 블루핸즈를 이용하면 엔진오일 교체비용이 약 12만 원 들더라고요. 공임나라를 이용할 경우, 엔진오일 비용 약 23,000원, 필터 클리너 비용 20,000원, 공임비용 19,000원 총 63,000원 정도가 계산됩니다.

조금 귀찮긴 하더라도 이 정도의 차이라면 공임나라를 이용하는 게 괜찮아 보이네요. 단, 보증기간이 많이 남은 경우는 블루핸즈를 사용해서 주시면서 검사 기록을 남겨주시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반떼 메뉴얼 엔진오일 교환

아반떼 CN7 모델의 메뉴얼을 보시면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관하여 나와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엔진오일 교체 이유

당연히 엔진오일을 갈지 않으면, 엔진의 상태가 좋아지지 않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엔진오일 교환주기

여기저기 얼마에 한번씩 갈아야 해야하는 정보들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