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수정세금계산서 발급기한, 수정사유(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수정세금계산서 발급기한, 수정사유(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한 후 잘못 발행하셔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분은 아예 삭제가 안되냐고 많게들문의를 주시는데요. 전자세금계산서는 종이세금계산서처럼 아예 삭제할 수 없습니다. . 한번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한 이상 국세청에 자료가 그대로 남게 되어 있지요.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한 후 잘못 발행했거나 편집 사항이 생겼을 경우 홈텍스에서 수정전자세금계서 발급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 보겠습니다처음 홈텍스에 로그인한 후 맨 위 상단 메뉴에 조회. 발급을 클릭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메뉴에서 발급 편집 발급을 클릭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기한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기한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기한

수정세금계산서 발급기한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세법은 수정세금계산서 발급시기를 사유가 발생한 날이나 기록 사항의 착오, 오류를 안 날로부터 다음 달 10일이내에 발급하도록 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악용의 소지가 있으므로 아래와 같이 예외에 의한 발급기한이 있습니다. 세금계산서의 필요적 기록 사항 등이 착오 외의 사유로 잘못 적힌 경우, 당해 재화 등의 공급일이 속하는 과세기간에 대한 확정신고기한까지 수정발급할 수 있습니다.

착오에 의한 경우 및 세율을 잘못 적용한 경우일반세율 rarr 영세율에는 언제든지 편집 발급할 수 있으나, 과세표준 및 세액의 경정이 있을 것을 미리 알고 하는 경우 수정발급할 수 없습니다. 다음 4가지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방법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방법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방법

3.1 에 접속 및 로그인을 합니다. 네이버에 홈택스를 검색해 접속하시거나 상기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할 때는 공동 인증서 중,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를 선택하 3.2 조회발급을 선택합니다. 홈택스 메인 홈페이지 상단에 조회발급을 선택합니다. 3.3 수정발급을 선택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항목에 수정발급을 선택합니다. 수정발급 선택 후 일반적으로 활용하는 활용하는 인증서로 하면 진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세금계산서용 공동 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승인번호 아시는 경우 승인번호를 아는 경우를 선택한 후 승인번호를 입력합니다. 승인번호를 모르는 경우 : ”세금계산서 조회하기”를 선택합니다. 3.5 조회 기간을 입력합니다. 앞서 언급했던 편집 계산서 발급방법에서 승인번호를 모로는 경우를 선택하셨다면 아래의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