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 음낭 통증 원인 오른쪽 왼쪽 아플때
맹장염이란 맹장의 선단에 있는 맹장수라고 불리는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는 병으로, 보통 맹장이라고 부르는 질병입니다. 가장 큰 증상은 오른쪽 하복부 통증으로, 처음에는 보통 두부 근처에 통증을 느끼고, 서서히 오른쪽 하복부로 고통이 퍼져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통증 이외에는 메스꺼움이나 식욕 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란 복통이나 복부의 불편함이 발생하는 복합적인 증후군입니다. 대게 대변을 보시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세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심리적인 요소, 스트레스, 유전적인 요인, 음식에 대한 과민반응 등이 주된 요인으로 추측됩니다.
복통 예방법
복통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이렇게 식이섬유가 여러가지 음식들과 그리고 이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를 하게 되면 장 내의 환경이 좋아지기 때문에 우리들이 급성복통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들이 발생할 가능성도 떨어지게 되고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만성 복통 역시 완화가 되거나 잘 발생하지 않게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채식 위주의 식습관 가지기 프로바이오틱스 충분히 섭취하기 복부 스트레칭과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기 식습관에 가장 큰 장점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또 이제 우리들이 복통 중에서 굉장히 심하고 악성의 복통으로 암으로 인한 복통이 있습니다.
부인과 질환
부인과 질환은 이소성 임신, 자궁 내막증, 자궁 근종, 난소 종양, 난소 줄기 전전, 난소 출혈 등에서 하복부 통증 증상이 발생합니다.
왼쪽의 난소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좌하복부 통이 일어나, 난소 줄기 전전, 난소 출혈에서는 격렬한 하복부 통이 특징으로 조기의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또한 자궁외임신에서도 왼쪽 하복부 고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성복통 똑같은 경우 이 복통이 굉장히 강도가 강하면서 급격하게 발생을 하는 것을 이야기를 합니다. 예를 들어서 나는 한두 달 동안에 계속 배가 아픈 일이 없었는데 갑자기 굉장히 배가 아픈 경우 이런 경우를 급성복통이라고 우리들이 얘기를 할 수가 있고요. 보통 급성 복통이 발생했을 경우 우리들이 걸을 때도 배가 아프거나 혹은 배에 힘을 주는 행위를 했을 때 배가 아프거나 이런 경우들이 많습니다. 흔한 급성복통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으로는 충수염 맹장염이 있고 혹은 장협착으로 인한 장폐색증 그리고 이제 담도 계통의 문제 그리고 혹은 위나 장에 심한 궤양으로 인한 천공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비뇨 생식기 계통으로 해서 난소, 고환, 자궁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급성적인 복통도 있습니다.
요로감염 탈장 등으로 배가 아플때
배 아프고 소변볼때 아파하면 요로감염일수 있습니다. 소변을 자주 본다거나, 이상한 냄새가 난다거나, 배가아프고 열이 나면서 소변볼떄 아파하는 경우 요로감염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요로감염은 하루 이틀 약을 먹어도 증상이 호전되는데 임의로 약을 안먹으면 다시 재발할수있으니 의사의 처방을 잘따라야합니다.
배가 아프면서 사타구니나 고환 부위가 부으면 탈장일수있습니다. 부은 것이 가라앉지 않고 고통이 심하면 응급실로 가야합니다.
걱정 원인 만성복통
만성복통은 최근 3개월 동안 너무 심한 복통이 3번 이상 반복 된 경우로 스트레스가 원인이며 원인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끔헬리코박터 균으로 인해 만성복통이 생기는 경우 초기에 치료해야 합니다. 유치원이나 학교에 다닌 아그들이 평소에 이유 없이 자주 배 아프다고 한 경우에도 꾀병보다는 스트레스가 많습니다.고 하니 의사 진찰이 필요합니다. 병원에서도 이상 없습니다.는 소견이 나오면 안아주는 게 아이에게 좋습니다.
장염 소아과 치료
아기가 갑자기 배가 아프다며 토하고 설사, 열나고 힘들어하면 장염을 의심해 볼 있을 수 있었으나 변에 피가 섞여 나오면 세균성일 수 있습니다. 치료 중 아기가 괜찮더라도 의사가 약을 그만 먹어라고 할 때까지 먹이도록 하며 중간에 약을 끊어서는 안 됩니다. 입원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행중일 경우 식중독이나 대장균일 가능성으로 지사제를 함부로 먹이지 말고 소아과를 가야 합니다. 설사는 몸 밖으로 나쁜 균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사제를 먹이면 아이의 몸 상태가 나빠질 수 있으니 장염일 경우 의사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맹장염은 심한 복통이 3시간 이상 지속 되며 다리를 굽히고 배를 못 만지게 하고 열나고 못 걷고 걷는 다. 하더라도 허리를 굽혀 엉금엉금 걷는다면 맹장염으로 시간이 지나면 토하기도 하니 병원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남성 질환
남성 질환은 화재진압기 질환이나 요로계 질환에 비하면 빈도는 적습니다만, 전립선의 고환 상체에 염증을 일으키는 고환 상체염등으로 하복부통을 일으킵니다. 고령자는 전립선 비대와 방광 결석이 원래 있는 경우도 많아 감염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전립선의 감염증인 전립선염 등도 하복부 통의 원인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복통 예방법
복통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이렇게 식이섬유가 여러가지 음식들과 그리고 이제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를 하게 되면 장 내의 환경이 좋아지기 때문에 우리들이 급성복통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들이 발생할 가능성도 떨어지게 되고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만성 복통 역시 완화가 되거나 잘 발생하지 않게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인과 질환
부인과 질환은 이소성 임신, 자궁 내막증, 자궁 근종, 난소 종양, 난소 줄기 전전, 난소 출혈 등에서 하복부 통증 증상이 발생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로감염 탈장 등으로 배가
배 아프고 소변볼때 아파하면 요로감염일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