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산수유행사 구례산수유마을 구례가볼만한곳 산수유꽃행사 지리산온천

구례산수유행사 구례산수유마을 구례가볼만한곳 산수유꽃행사 지리산온천

구례 천 개의 향나무 숲 1박 2일 전라도 여행입니다. 숙소는 전라남도 구례. 둘째 날 여정이 시작합니다. 숙소 근처에 가볼 만하나의 곳을 찾아봅니다. 천 개의 향나무 숲을 발견합니다. 숙소에서 자동차로 10분 정도만 가면 됩니다. 거리도 가깝지만 향나무에 꽂혔습니다. 향나무가 숲을 이룬다고 하니 관심이 생깁니다. 내비게이션에 천 개의 향나무 숲을 찍고 이동합니다. 내비게이션은 도착했음을 알립니다. 천 개의 향나무 숲 주차장은 있었으나 입구가 보이질 않습니다.

차를 세우고 주변을 두리번거립니다. 얕은 담 너머로 나무가 보입니다. 주변을 두리번거리다. 간판과 입구를 발견합니다. 오랜 세월 버텼을 것 같은 간판과 문. 녹슨 철조망까지 평범해 보이지 않습니다. 이곳의 정체가 궁금합니다.


구례산수유행사 구례산수유마을 구례가볼만한곳 산수유꽃행사 지리산온천
맘앤타르트

맘앤타르트

시장에서 나와 다음 목적지인 맘앤타르트로 이동했다. 맘앤타르트는 전주 한옥마을에 있습니다. 가는 길에는 풍남문이 보이는데, 그냥 슥 보고 지나갔다. 메뉴는 트리플치즈, 새우감바스, 오징어먹물, 마늘, 살라미베이컨웨지, 시나몬, 오리지널 총 7가지가 있고, 맛은 30003200원입니다. 우리는 트리플치즈, 오징어먹물, 시나몬, 오리지널을 시켰다. 에그타르트는 미리 만들어 놓은 것이라 갓 만든 타르트의 맛은 아니었다.

개인적으로 오징어먹물, 시나몬은 담백하고 맛있었는데, 트리플치즈와 오리지널은 별로였다. 트리플치즈는 치즈와 에그타르트의 조합이 내 입맛에 맞지 않았고, 오리지널은 조금 식어서인지 단 맛이 부족했던 것 같다. 포장해서 집에 가져가 에어프라이기나 오븐에 돌려먹으면 조금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사사자 삼층석탑

각황전 옆 계단을 오르면 사사자 삼층석탑이 나옵니다. 상승하는 계단도 이쁘고, 특히 올라가서 내려다보이는 화엄사가 정말 아름답습다. 이렇게 구례와 하동을 다니면 왜 이 지역을 슬로시티라 부르는지 알게 됩니다. 뒤에 나올 하동도 그렇지만, 두 군데 모두 푸르른 자연이 주는 여유가 마음에 참 와닿는 것 같다. 대웅전은 화엄사에서 가장 오래된 법당이라고 합니다. 화엄사 안쪽에 중심을 잡는 있는 법당인데, 주변 건축물과의 배치가 굉장히 조화롭다.

원래 화엄사는 홍매화가 유명한데, 이 홍매화가 대웅전 옆에 원퉁전쪽에 있습니다. 지금은 매화가 피지 않아서 구경하지 못했지만, 다음번에는 꼭 매화가 필 때 다시 와보고 싶습니다. 화엄사는 다시 한번 말하지만 꼭 여유롭게 일정을 잡는 와야 한다! 보제루에 누워서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고, 화엄사 자체도 생각보다. 훨씬 크기 때문입니다.

보제루를 지나 좌측에는 각황전이 있습니다. 화엄사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 두 가지가 보제루와 각황전입니다. 각황전은 흔히 저희들이 절에 가면 보이는 그런 알록달록한 느낌이 아니었다. 화엄사 각황전은 국보 67호로, 우리나라에 전해져 내려오는 불전 중 가장 크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색채가 없이 어두운 느낌을 받았는데, 그것이 각황전을 더 웅장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

청운 식당

사실 이 근처에는 맛있는 음식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리뷰도 다들 괜찮고, 위치도 좋아서 첫번째 날 저녁을 가장 많이 고민했던 것 같다. 원래는 쌍계사를 갔다가 저녁을 먹으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화엄사와 사성암에 오래 있어서 쌍계사는 가지 못했다. 쌍계사 퇴장시간이 오후 5시 30분입니다. . 청운 식당은 쌍계사 바로 앞에 있는데, 쌍계사까지 가는 그 길이 쌍계사 십리벚꽃길입니다. 물론 지금은 벚꽃이 피는 계절이 아니지만, 그래도 충분히 예쁜 곳입니다.

저 옆으로 보이는 녹차밭과 산들, 그리고 푸르른 나무들이 정말 아름답게 도로를 비춰줍니다. 다시 식당으로 돌아와서. 저희들이 주문한 음식은 산채더덕구이공적인 이었다. 음식은 금방 나오고, 사장님이 상냥하게 먹는 방법을 설명해주신다. 간은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입니다. 된장찌개는 집된장으로 한 것 같았고, 마지막에 볶아먹는 볶음밥이 참 맛있었어요.

섬진강수달생태공원 추천

주소 전남 구례군 간전면 간전중앙로 49 자연,생태공원 구례군 간전면에 위치한 섬진강 수달생태공원은 섬진강 옆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공원은 천연기념물 330호로 지정된 수달들의 서식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여러 시설들이 있어 방문객들에게 코믹한 시간을 선사해줍니다. 전시관을 비롯하여 수달사, 어린이놀이터, 홍매화 산책로, 카페, 전망대, LED 조명시설 등 여러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시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이곳에서는 수달의 생태와 연관된 여러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수달사는 수달들이 사는 환경을 구체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장소로, 수달들의 생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맘앤타르트

시장에서 나와 다음 목적지인 맘앤타르트로 이동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사사자 삼층석탑

각황전 옆 계단을 오르면 사사자 삼층석탑이 나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청운 식당

사실 이 근처에는 맛있는 음식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