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날파리 상황 이유와 치료법
비문증날파리증이란 비문증은 꼭 치료해야 하나요 비문증 치료는? 유리체 절제술이 무엇인가요? 가장 필요한 건 예방 비문증이라는 것은 눈앞에 먼지나 벌레 같은 형체가 떠 다니는 것처럼 느끼는 증상을 말합니다. 비문증은 눈 속에 있는 유리체라는 젤리 모양의 조직이 혼탁해지면서 망막에 그림자가 드리워지는 현상입니다. 유리체는 눈의 수정체와 망막 사이의 공간을 충족시키고 있으며 태어날 때 생성되어 일생 동안 사용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유리체가 두꺼워지고 오그라들면서 조각 지거나 주름이 생기면 부유물이 형성되어 비문증이 나타납니다.
비문증은 대부분 나이에 따른 스위트한 변화로 발생합니다. 하지만 근시가 심하거나근시가 심한 인원은 청년기 이후부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문증의 치료
일반적으로 비문증은 시력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눈앞에 검은 먼지나 날파리 같은 것이 떠다닌다고 해서 그 증상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말고 당연한 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문증이 있는 인원은 떠다니는 물체에 대하여 자꾸만 신경을 집중시키기게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냥 눈에 뭐가 떠다니나 보다. 하면서 무시하면서 시간이 지나면, 증상에 적응되어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신경을 집중시키고 걱정을 하는 것은 비문증 증상을 대응하는 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며, 시간적, 정신으로 둘 다.
손해입니다.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안과 의사의 검진을 통해 그 현상이 쉬운 비문증이라는 것을 확인한 후 그 물체를 무시하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비문증이 있다고 해서 큰일이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일단 원칙은 떠다니는 물체의 숫자나 크기에 여러 달 동안 변화가 없습니다.면 수술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눈에 날파리 상황 비문증 증상
비문증의 일반적인 증상은 눈 속에 부유물질이 떠다니는 것처럼 보이고 숫자도 여러 개일 수 있으며 여러 가지 형태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날파리증이라는 이름 그대로 작은 벌레 모양 혹은 실오라기나 아지랑이, 점 모양으로 시야에 보이며 한번은 눈을 감아도 보일 있습니다. 망막이 박리되는 경우에도 갑자기 새로운 비문 증상이 생기거나 눈 속에서 번갯불처럼 번쩍이는 현상을 느끼게 됩니다. 망막박리란 시신경층이 안구에서 떨어져 나와 시력을 잃게 제작하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비문 증상과 비슷한 것으로 번갯불 현상광시증, 이 있었으나 눈을 세게 부딪혔을 때 눈앞에 불이 번쩍 하는 것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유리체가 수축하면서 망막을 당기게 되면 이것이 눈 속에서 불이 번쩍하는 느낌을 주게 됩니다. 수 주에서 수개월 동안 없어졌다가 다시 생기기도 하고 나이가 들수록 흔히 나타납니다.
유리체 절제술이 무엇인가요?
유리체라는 젤리 모양의 조직을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과정은 이렇습니다. 1. 마취 수술 전에 눈에 마취약을 바르거나, 주사를 통해 마취를 시킵니다. 일반적으로 국소마취를 사용하지만, 환자의 상태나 의사의 판단에 따라 전신마취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접근구 만들기 눈의 흰자 부분에 3개의 작은 구멍을 만듭니다. 각 구멍은 약 0.5mm 정도의 크기로, 유리체 절제기, 광학섬유 조명, 삽입액 주입관 등의 수술 기구를 넣기 위한 것입니다.
3. 유리체 절제 유리체 절제기를 통해 유리체를 짜내거나, 레이저를 이용해서 유리체를 증발시킵니다. 유리체가 제거되며 망막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4. 망막 치료 망막에 문제가 있는 경우, 레이저나 등등 방법으로 망막을 치료합니다.
비문증의 일반적인 증상
눈 속에 풍요 물질이 보이는 것으로 풍요 물질의 개수가 여러 개일 수 있고 형태도 다르게 변할 수 있습니다. 시야에 작은 벌레 모양날파리, 실오라기나 아지랑이, 점 모양의 물체가 보이기도 하고 눈을 감아도 보일 수 있습니다. 맑은 하늘이나 하얀 벽, 하얀 종이를 배경으로 보았을 때 비문증이 명확하게 보입니다. 한번 생긴 비문증은 보통 지속되지만 혼탁의 위치와 모양이 바뀌면서 호전될 수 있습니다.
비문증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으로 눈앞에 불이 번쩍이는 것광시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수주~ 수개월 동안 없어졌다가 다시 생기기도 하고 나이 들수록 자주 나타납니다.
비문증 치료
생리적 비문증은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호전되기 때문에 독특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는 시력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눈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기 때문에 수술이나 치료를 하지 않습니다. 병적인 비문증인 경우에는 안과에 내원하여 정밀 검사를 통해 레이저 시술 및 유리체 절제술을 시행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문증의 치료
일반적으로 비문증은 시력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눈에 날파리 상황 비문증
비문증의 일반적인 증상은 눈 속에 부유물질이 떠다니는 것처럼 보이고 숫자도 여러 개일 수 있으며 여러 가지 형태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리체 절제술이
유리체라는 젤리 모양의 조직을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