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토종 커피 체인점 이디야 EDIYA

대한민국 토종 커피 체인점 이디야 EDIYA

이디야커피는 2001년 첫 가맹점을 오픈한 이후로 계속해서 성장해 왔으며, 현재는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중 매장 수가 가장 많은 브랜드입니다. 이디야커피의 월평균 매출액은 1억8천700만원으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정보공개서에 의하면 2020년 기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점포당 평균 면적은 28평이며, 매월 1558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의 창업비용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이디야커피의 창업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장님이 직접 운용을 안 하는 매장
사장님이 직접 운용을 안 하는 매장

사장님이 직접 운용을 안 하는 매장

흔히 오토매장이라고 불리는 이러한 매장은 운영이 제대로 안되어서 더 높은 매출을 만들 수 있는 매장입니다. 물론 양도받으시는 사장님께서 오토 운용을 안 해야하는 전제입니다. 직접 운영하시게 되면 20 정도까지는 매출을 더 오리 실수 있고 사장님 서비스가 좋으시다면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또한 이런 매장은 투자 용도의 매장이기 때문에 권리금이 싸게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매장을 보신다면 눈여겨봐야 할 매장입니다.

여러 가맹점
여러 가맹점

여러 가맹점

이디야 커피는 약 3,800여 곳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스타벅스와 대조적으로 스타벅스가 직영점으로만 신규점포를 설립하는 반면, 이디야는 제휴점 중심으로 성장해야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디야의 점포는 대체로 작고, 초기 현금 요구도 낮아 가맹점주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디야 커피는 가격이 낮은 커피로 유명합니다. 스타벅스에 비해 저렴한 편이지만, 최근에 급성장 중인 최저가 프랜차이즈와 비교하면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임대료가 특이 히가 저렴한 매장

이 일을 해오면서 간혹가다가 임대료가 면적 대비 저렴한 매장이 매물로 나올 때가 있습니다. 매출은 높지 않은데 수익률이 정말 좋은 매장입니다. 대신 이런 매장의 특징은 노후화된 건물이거나, 권리금이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권리금이 초기에는 값비싸게 나왔는데 어떠한 사정에 의해서 절반 가까운 곳에서 낮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타이밍이 중요하기 때문에 창업을 준비하시면서 급하지 않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매장입니다.

이상 이디야커피 신규 창업 비용도 양도양수 매장 선택 요령에 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남들과는 다른 시선으로 좋은 매장을 찾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저가 커피 시장은 그 흐름이 몇 년에 한 번씩 바뀌고 브랜드의 순위도 해마다. 바뀌고 있습니다.

창업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

이디야커피 창업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디야커피의 경우 임대인이 최애하는 유명 브랜드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명의 이전에 있어 큰 어려움이 없으나 임대료 상승에 대한 부분만 주의해주어야 합니다. 이디야커피의 양도양수 계약시에는 기본적으로 상가 아니면 건물에 대한 공부 서류를 통해 위법사항이나 건물에 근저당이 무리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무조건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매출 자료는 최근 12개월 이상의 데이터를 직접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필요시 매출 확인서 작성도 가능합니다.

이디야커피의 경우 영업에 필요한 모든 물류를 본사를 통해 공급받고 있기에 차후 명확하게 확인 가능한 내역입니다. 급여 지출은 가맹점주의 운영 형태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니 이전 가맹점주의 운용을 참고하되 본인만의 운영 계획에 맞는 인건비를 산정해 보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장님이 직접 운용을 안 하는

흔히 오토매장이라고 불리는 이러한 매장은 운영이 제대로 안되어서 더 높은 매출을 만들 수 있는 매장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맹점

이디야 커피는 약 3,800여 곳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대료가 특이 히가 저렴한

이 일을 해오면서 간혹가다가 임대료가 면적 대비 저렴한 매장이 매물로 나올 때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