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폴트값 디폴트 두 가지 뜻 알아보기

디폴트값 디폴트 두 가지 뜻 알아보기

디폴트의 뜻과 러시아의 향후에 대하여 간결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핵심 신용평가사인 피치와 무디스가 러시아의 나라 신용등급을 정크로 강등하면서 러시아의 채무 이행은 사실상 불가능해졌습니다. 루블화의 환율은 연일 최저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이런 러시아의 디폴트와 디폴트의 뜻에 대하여 철저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연관 유명세 글 – 디폴트는 해석하자면 lsquo;초기 값rsquo; 입니다. 게다가 경제 용어로 풀어 쓴다면 lsquo;나라 크기의 채무불이행rsquo; 뜻 합니다.

이것은 공/사채 혹은 은행융자 등에 대한 원리금 지급을 못하게 되는 상황입니다. 즉, 채무불이행은 lsquo;부도rsquo; 라고 표현해도 무방합니다.


기준이 되는 열이 복수일 경우
기준이 되는 열이 복수일 경우

기준이 되는 열이 복수일 경우

#여러 열을 각각 오름, 내림차순 기준으로 데이터프레임을 정렬#데이터프레임.sort_values(by=[”열이름1”,”열이름2”], ascending=[True, False])df_01.sort_values(by=[”name”,”ID”], ascending=[False,True])

[숫자 5] 기준이 되는 열이 복수일 경우 기준이 되는 열이 복수이고 각 열이 가진 데이터 값을 각각 내림차순, 오름차순으로 정렬하고 싶을 때는, 각 열 이름과 정렬기준을 리스트타입으로 입력해 줍니다.

열 이름은 기본 형태가 리스트타입이므로 쉼표로 나열해 주면 되고, 내림/오름차순 지정은 별로도 리스트타입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숫자 5]를 실행하면 [그림 6]처럼 ”name”열에서 ”홍길동” 이름을 가진 두 개의 행이 가장 먼저 등장합니다.

index의 값을 기준으로 모두 데이터프레임을 정렬
index의 값을 기준으로 모두 데이터프레임을 정렬

index의 값을 기준으로 모두 데이터프레임을 정렬

#모두 데이터프레임을 인덱스를 기준으로 정렬#데이터프레임.sort_index()#values와 다르게 by를 쓸 수 없음. 자동으로 index만을 기준으로 삼기 때문.#다만 ascending=False 등 오름,내림차순으로 설정 인자를 입력할 수 있어요. df_02.sort_index()

[숫자 7] 모두 데이터프레임을 index 값을 기준으로 정렬 [숫자 7]을 살펴보면 데이터프레임 전체에 .sort_index() 메서드를 결합하여 모두 데이터프레임을 index 값을 기준으로 오름차순 배치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림 9]는 코드의 실행 결과입니다.

3) index 정렬에서 오름차순 내림차순 지정 index 정렬인 sort_index() 메서드도 sort_values()메서드처럼 내림차순, 오름차순 정렬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경제에서의 디폴트 뜻
경제에서의 디폴트 뜻

경제에서의 디폴트 뜻

이제 디폴트가 가지는 다른 의미에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도에 직면한, 대기업의 채무불만족 상태” 디폴트는 어떠한 회사가 은행 융자 등에 대한 원리금을 지급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즉, 채무불만족 (Non payment)을 의미할 때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채무불이행의 의미는 개인적인 채무불이행이 아닌, 커다란 기업의 채무불이행을 특히 의미하게 됩니다. 디폴트의 경우 2가지의 경우가 존재하는데, 하나는 채권자가 빌려준 돈을 받을 수 없게 된 경우 채무자의 남은 다른 재산이라도 확보하기 위해 선언하는 경우가 있고, 다른 하나는 채무불능 상황에 빠지는 경우입니다.

디폴트 상황이 온다고 하면 연관 회사의 경우 부도에 직면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름차순과 내림차순 지정

#오름, 내림차순 기준으로 데이터프레임을 정렬#데이터프레임.sort_values(by=[”열이름1”], ascending=Bool타입)df_01.sort_values(by=[”name”], ascending=False)

[숫자 4] 오름차순, 내림차순 지정 앞서 우리는 모든 정렬이 오름차순으로 배치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것은 sort() 메서드가 기본적으로 오름차순을 디폴트 값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소괄호() 안에 ”ascending=Bool타입”인자를 넣어주어, 내림차순과 오름차순을 수동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ascending은 영어로 ”오르는”, ”상승적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True를 할당하면 디폴트값과 마찬가지로 오름차순 정렬이 됩니다. False를 할당하면 내림차순 정렬을 합니다.

디폴트 리스크

흔히 공채나 사채 혹은 은행융자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디폴트의 경우 디폴트 리스크라고 하며, 국가와 적용되는 디폴트 리스크는 컨트리 리스크라고 합니다. 또한, 디폴트와 관련해서 적지않게 등장하는 단어 중 한가지가 즉각적으로 모라토리엄 (Moratorium)인데, 이것은 빚을 갚을 시기가 되었으나, 부채가 너무 많아서 일시적으로 상환을 연기하는 것을 의미하고, 채무 지불유예라고도 표현하여 사용합니다. 시간 내어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빈번히 묻는 질문

기준이 되는 열이 복수일

여러 열을 각각 오름, 내림차순 기준으로 데이터프레임을 정렬#데이터프레임.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index의 값을 기준으로 모두 데이터프레임을

모두 데이터프레임을 인덱스를 기준으로 정렬#데이터프레임.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경제에서의 디폴트 뜻

이제 디폴트가 가지는 다른 의미에 관련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