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구글 챗봇 서비스 바드(Bard) 출판 예정 구글 주가

미국주식 구글 챗봇 서비스 바드(Bard) 출판 예정 구글 주가

미래를 위한 투자주식, ETF 주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2년이후로 큰 폭락이 있었지만 결국 제자리를 찾았고 장기적으로는 굉장히 바람직하게 우성장을 해온 모습입니다. 늘 주식의 성장여부를 평가하실때에는 상장 당시 가격과 현재 가격을 선으로 이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만 거시적인 관점에서 주식이 성장했는지 파악할 수 있으니까요. 어쨋든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성장을 해왔고 주가 적정성 측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주가 적정성을 보기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살펴봐야하는 지표가 PER주당순이익비율이죠. 주당 얼마를 벌고있냐를 심사숙고하는 지표이기 때문에 주가의 적정성 여부 판단에 있어서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AI 경쟁에서 구글의 입지는?
AI 경쟁에서 구글의 입지는?

AI 경쟁에서 구글의 입지는?

전에도 제가 게시물 한적이 있었으나 AI분야는 이제 막 시작단계인 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보다도 10년 후 20년 후 규모가 상상도 못하게 발전할 산업이죠. 그렇기 때문에 Chat GPT 개발사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있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재로서는 AI산업의 선두주자라고 할지라도, 그리고 구글이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2인자가 되더라도 이게 구글의 기업가치가 하락한다고 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AI산업은 말그대로 구글에게 있어서 또다른 노다지인것이고 거기서 1위를 하든 2위를 하든 3위를 하든 추가적인 수익을 가져다. 주기 때문입니다. 물론 AI와 연계한 서치엔진 경쟁이 심화되어 마이크로소프트의 Bing과 구글이 치열한 경쟁모습이 된다면 구글도 타격을 입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구글에게 있어서 AI산업은 리스크보다는 기회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PERPrice Earnig Ratio를 사용해 계산하기
PERPrice Earnig Ratio를 사용해 계산하기

PERPrice Earnig Ratio를 사용해 계산하기

PER계산법은 1). 시가총액을 순이득 으로 나누거나 2). 주식1주당 가격을 EPS(주당순이익)으로 나누는 방법입니다. PER 시가총액 순이익으로 계산하였을때 PER가 10배가 나왔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PER 주식1주당 가격 EPS PER가 10배라는 것은 순이득 100억인 회사의 시가총액이 100억X10 1,000억원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기업에 투자하기전에 이 정도의 순이익을 내고있는 회사인지 비교해보고 1,000억원이 비싼지 싼지를 비교해 보는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이 기업이 속해 있는 산업군의 PER와 비교해 보거나, 이기업과 비슷한 비지니스를 하고있는 다른기업의 PER를 비교하면서 판단하는것입니다.

구글 향후 주가 전망

현재 구글의 기업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본다면 주가가 분명히 고검토 심사 되어있는 느낌은 아닙니다. 이렇게까지 성장을 해왔는데도 PER 비율이 27이라면 정말 어마어마한 돈을 벌고있다는 반증이 되겠네요. 그리고 안정감으로 돈을 벌고있고 최소한 향후 몇년 간은 현재의 수익구조도 문제가 없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단점은 10년 혹은 수십년 뒤 구글이 지금처럼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남아있을 것인가에 대한 부분인데 저는 그럴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서치엔진의 역할은 AI기술이 탑재됨으로서 오히려 더욱 수요가 상승할 것으로 보이고 유투브 또한 사라질 서비스는 아닌 것 같습니다. 또한 구글이 아직 꺼내들지 않은 숨겨둔 카드들도 몇개 있습니다. 그중의 일반적인 것이 자율주행기술이죠. 구글의 자율주행기술 수준에관하여 아직 100%가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구글은 자율주행기술 개발에 있어서 선두주자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AI 경쟁에서 구글의

전에도 제가 게시물 한적이 있었으나 AI분야는 이제 막 시작단계인 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ERPrice Earnig Ratio를 이용해

PER계산법은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구글 향후 주가 전망

현재 구글의 기업상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본다면 주가가 분명히 고검토 심사 되어있는 느낌은 아닙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