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b군의 종류, 결핍시 증상, 함유된 음식 정리

비타민 b군의 종류, 결핍시 증상, 함유된 음식 정리

비타민의 종류, 비타민의 효능, 비타민 결핍 증상,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비타민A (레티놀)비타민 A는 지용성 비타민이며, 결핍 시 야맹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그러나 식물성 비타민 A는 몸에 축적되지 않아 안전하다고 합니다. 비타민 A의 효능으로는 눈을 건강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피부와 몸의 노화를 방지하고,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동물성 비타민과 식물성 비타민으로 나뉘는데, 동물성 비타민 A 를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몸에 축적되어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두통을 유발하며, 심한다면 산모의 경우 기형아를 출산할 수도 있습니다.



죽상동맥경화증과 심장병

한 연구을 통해서 심장병이 있는 남성은 콜레스테롤 강하제와 함께 나이아신을 복용하여 죽상동맥경화증의 진행을 낮췄습니다. 그들은 심장 마비와 사망도 적게 경험했습니다.그리고 다른 연구을 통해서 스타틴과 함께 나이아신을 복용한 심장병 및 고콜레스테롤이 있는 사람들은 처음 심장마비나 뇌졸중에 걸릴 위험과 사망 위험도 더 낮았습니다. 다른 연구을 통해서 나이아신만 복용한 남성은 사망 위험을 줄이지는 않았지만 2번째 심장마비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피를 자극하는 헤어 제품 피하기

샴푸나 헤어 제품에 들어있는 화학성분을 전부다 알아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자극적인 성분을 피하고 되도록 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는 원래 연약한 피부이기 때문에 자극적인 성분의 샴푸는 두피에 트러블을 만들기 쉽습니다. 자극을 줄여주는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거나, 탈모 예방 기능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며 너무 강한 향의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니아신을 과다 복용한다면 발생하는 증상

니아신을 과다 복용한다면 니아신 플래시(플러싱)라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약 30분최대 2시간 정도, 얼굴이나 피부가 붉어지는 가려워진다는 증상이 일어나는 것으로, 가려움에 의한 불쾌감 등을 제외하고, 이 증상 자체에 해는 없습니다 .니아신의 장기적인 과잉 섭취는 간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 합니다.

강낭콩

비타민 B 많은 음식 종류 처음 강낭콩에는 비타민B와 더불어 마그네슘이 많기에 소화기관이나 신경계 호르몬을 케어를 해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한,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이 높은 것은 물론이고, 파세올라민으로 성분도 다른 콩에 비하여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세올라민은 탄수화물이 몸을 통해서 지방으로 변화하기 이전에 그 과정을 차단을 해주는 역할을 해줌으로써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밥을 지을 때 강낭콩을 넣어주면 건강에 보탬이 됩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요리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많은 식당들을 통해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선입니다. 그렇지만 그만큼 맛에 대한 검증을 할 수 있는 식재료가 아닙니다.

가자미 회 가자미의 종류는 참 다양합니다.오늘은 맛과 효능이 검증된 가자미에 관련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가자미류의 특징은 크게 가자미 종류별로 성질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물가자미는 다른 가자미와 달리 맛이 조금 떨어지는 면이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가자미가 가지고 있는 지방 함량이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가자미는 지방이 많은 생선입니다. 그리고 그리고 다른 가자미는 가자미 중을 통해서 가장 살이 많은 물가자미입니다. 그렇지만 지방 함량이 많다고 해서 그 맛이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비타민B3의 발견 역사”

나이아신은 폴란드의 생리화학자 카지무르 풍크에 의해 최초로 추출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는 이물질이 티아민이라고 생각하였고 이를 통하여 발견된 아민기(amine group)로 인해 비타민으로 용어를 최초로 만들게 됩니다. 나이아신은 추후 1937년 생화학자 콘라드 엘베헴이 간을 통해서 추출해냈는데, 그는 이 활성 성분을 확인하고 이를 펠라그라 예방인자라고 불렀습니다.나이아신의 명칭은 발견된 비타민B군 중을 통해서 3번째로 발견되었기에 비타민B3라는 이름도 갖고 있으며, 위에 언급했듯이 비타민PP 그리고 는 PP인자라고도 불렸습니다. 니코틴산의 생물학적 중요성이 인식되었을 때 니코틴과 명백히 구분하기 위해 니코틴산과 비타민을 합성하여 나이아신(niacin)으로 명칭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KZ1u-7vLov8″ width=”560″ height=”315″]

비타민B1은 탄수화물 대사를 조절하고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B1은 여러 가지 형태로 활성화 되는데 그 중을 통해서 벤포티아민이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벤포티아민은 비타민B군중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함량이 높을 수록 좋다고 말합니다. 베르니케코르사코프 증후군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결핍된다면 식욕감퇴나 만성피로, 체중감소, 정신불안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해지면 각기병, 말초신경장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