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상제도란? 정부에서 코로나 사태로 인한 집합 금지 및 영업제한 조치로 인하여 손실이 발생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손실액의 최대 80까지 현금으로 지요구하는 제도입니다. 이는 과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의 경우 구간별로 일정한 금액을 정하여 현금으로 지원했던 것과는 각양각색으로 업체별로 손실규모에 비례하여 보상금을 산정해야만 되는 특징이 있으며 그 종류에는 아래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신속 보상 지방자치단체의 방역 지시 시설 명단 및 국세청 과세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된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서 사전에 심의와 산정을 통해 신속하게 손실보상금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결국 과거 데이터를 통해 보상액이 자동으로 산정되어 보상받을 소상공인의 서류 증빙 부담을 없애고 신청 후 이틀 이내 빠른 지급을 통해 소상공인의 편의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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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 접속 후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인증 및 신청유형별 증빙서류를 업로드 등을 거쳐 신청을 합니다. 2022년 10월 4일 9일까지 6일간 사업자등록번호 홀짝제 2부제 신청을 받습니다. 짝수10월 4일, 6일, 8일 홀수10월 5일, 7일, 9일

※ 사업자등록번호 연관 없이 온라인 신청은 10월 10일부터 가능하고, 오프라인 신청은 10월 11일부터 가능합니다.

신속보상 오프라인 신청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이며 법인사업자의 경우 추가 법인인감 통합위임장, 법인인감증명서입니다. 아울러 대상 유형에 따른 제출서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확인보상은 신속보상금에 동의하지 않아 보상금을 재산정받고자 하는 사업자로, 필수서류 및 대상유형에 따른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확인요청은 사전에 손실보상 대상으로 포함되지 않았거나, 보상요건 검증 및 확인이 필요한 사업자 입니다.

보상 요건 확인이 필요한 사업자의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울러, 서류는 필수서류 및 대상 유형에 따른 서류로 구분됩니다. 아래를 참고하시어 해당되시는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이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후보 시절 방역지원금 600만원을 추가하여 최대 1,000만원을 추가 지급하겠다고 공약으로 밝혔는데요. 현재, 이 공약의 일환으로 지난해 3분기부터 집행되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재난지원금 확대와 손실보장 기준 강화에 대한 본격적인 검토도 착수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수위 수석대변인은 바로 어제 420일 새로운 소상공인 지원방안이 다음 주 확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절차신속보상, 확인보상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절차는 신속보상과 확인보상 두가지가 있습니다. 정부에서 이미 가지고 있는 데이터종합소득세 신고자료, 부가세 신고자료, 국세청 신고자료가 없을 경우 통계자료 활용 등로 산정하여 다른 증빙서류 없이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만약 산정된 손실보상금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확인보상제도를 통해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시기는?

본회의에서 처리하면 월요일30일 오후부터 바로 지급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는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최대한 빠르게 지원금 신청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하며 중기부 관계자는 소상공인 지원이 시급한 만큼 금전계획을 바로 집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뉴스에 의하면 31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합니다. 늦어도 6월 1일 이전 지급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자

1. 중소기업 기본법에 따른 소기업 4. 경영 측면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사업체

다만 특정 기업이 손실보상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소기업에 해당하는지 여부에 대한 기준은 상시근로자 수와는 상관이 없이 연 매출액으로 평가하게 되며 아래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소기업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방법 및 손실보상금 산정방법 1. 온라인 신청 확인 보상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본인인증 후 필요한 증빙서류를 업로드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오프라인 신청 3. 손실보상금 산정방법 손실보상금의 산정은 코로나19의 영향이 없었던 2019년과 비교하여 2021년 동월 일평균 손실액에 방역조치 이행기간과 보정률을 적용하여 산정하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온라인 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 접속 후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본인인증 및 신청유형별 증빙서류를 업로드 등을 거쳐 신청을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그렇다면 3차 소상공인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후보 시절 방역지원금 600만원을 추가하여 최대 1,000만원을 추가 지급하겠다고 공약으로 밝혔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절차신속보상,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절차는 신속보상과 확인보상 두가지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