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클레피오스의 이름, 상징 및 연관된 이야기

아스클레피오스의 이름, 상징 및 연관된 이야기

해서 인쇄, 메일로 미리 보내두었습니다. 현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입장권 보여주시고, QR 바코드만 사용하셔도 입장에 문제 없습니다. 티켓팅 성공하셨다면, 현장에서 안내 받으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1번 입장권과 상이하게 3번 입장은 에서 정해진 시간에 현지 가이드와 함께 출발해야합니다. 1번일반 통합 입장권과 상이하게 출입 권한이 부여된 사람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시간 차례대로 콜로세움 사진 소개드립니다. 사진도 잘 나온다고 생각드는 위치 골라서 공유드려요. 나중에 해당 위치에서 사진 찍으시면 잘 나올거에요 개인의 경우, 위 통로로 입장하셔야 됩니다.


imgCaption0
개인 비용으로 세워진 로마의 많은 기념물들

개인 비용으로 세워진 로마의 많은 기념물들

로마 건축물 중 상당수는 물리적인 동원을 무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던 황제들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아우구스투스 황제는 예쁜 로마를 건설하려는 야망이 있었고, 베스파시아누스 황제는 화려한 건축물들을 지을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엄격한 경제 정책을 쓰기도 했습니다. 트라야누스 황제의 건축물에서는 그의 창조적인 능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제국의 모든 속주에 공공 기념물을 건축하게 했던 하드리아누스 황제는 직접 공사를 감독하기도 했습니다.

하드리아누스 황제는 예술을 사랑하는 예술가였습니다. 두 안토니누스 황제도 예술을 장려하였습니다. 귀족들도 질세라 황제들을 따라 했습니다. 로마에 콜로세움이 들어서자 다른 시에서도 작은 규모로 원형경기장을 세웠습니다. 개인적으로 황제들의 업적과 비슷한 규모와 위용을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기념물을 남긴 인원은 안토니누스 황제 시대에 살았던 아테네 주민 헤로데스 아티쿠스가 있습니다.

로마의 행정관들은 모두 철학자들이었으며, 원로원 의원들은 아테네의 여러 학파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이었습니다. 제사장은 뛰어난 원로원 의원 중에서 선출되었고, 대제사장은 당연히 황제들이 맡았습니다. 그들은 공공축제를 열어 국민들의 풍속을 순화시키려고 했고, 정책에 있어서도 점술이나 신탁을 이용했으며, 배신했을 때는 복수의 신에게 가혹한 처벌을 받는다는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질서를 유지하는데 힘썼습니다. 이 시대 로마에서는 여러 형식의 종교에 대한 관용적인 태도가 지배적이었습니다.

따라서 피정복민들은 자신들의 종교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었음은 물론 후원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갈리아 속주에 대해서는 예외적이었는데 인간을 제물로 바친다는 이유로 드루이드교의 워험스러운 영향을 억압하고자 했으나, 이 종교는 암암리에 은밀하게 존속했습니다.

헤로데스 아티쿠스의 평판

젊은 헤로데스는 초빙되어 온 능숙한 교사에게 가르침을 받고 수사학을 활용하는 뛰어난 웅변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집정관까지 되었으나, 정치에는 관심이 없었고 아테네와 그 인근의 별장에서 철학을 토론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가 남긴 유적들은 그의 숭고한 취미와 자애로운 성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가 건설한 아테네의 경기장은 그 길이 600피트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는 죽은 아내 레길라를 기념하여 극장을 지었는데, 그것에 견줄만한 건축물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는 음악공연과 비극의 공연장인 오데움을 복원하였고, 여러 곳에 건축물을 짓고도 재산이 남아있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많은 주민들이 그의 은혜를 입었으며, 아시아의 도시들에도 그가 기부자로 명기된 비문들이 많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이로 미루어 짐작해 보시면 그의 재산은 황제에 버금갈 정도로 엄청났던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식민도시와 자치도시

로마인들은 정복지가 주는 혜택을 누리려고 정복지에 정착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런 결과로 아시아 정복 40년 후에 미트리다테스 왕미트리다테스 6세, 폰토스의 왕에 의해 하루에 8만 명의 로마인들이 학살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식민도시 중에는 민간도시와 군사도시가 있었으며, 내부 정책은 철저하게 로마의 예를 따랐습니다. 식민지에 정착한 로마인들은 대체적으로 원주민과 잘 지내었고, 원주민들도 시간이 흐르면서 로마인들이 누리는 명예와 혜택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시민권을 획득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시민권의 원칙은 떨어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실질적인 혜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중요한 문제에서 로마법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고, 출세의 길도 열렸습니다. 또한 한때의 로마의 위협이 되었던 갈리아족이 이제는 로마의 평화를 지키는 데 기여하게 되었습니다.

아스클레피오스를 다룬 예술 작품

아스클레피오스 동상 코로니스를 살해한 아폴론 이상으로 의술의 신 아스클레피오스의 이야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아버지 아폴론의 분노로 죽어가는 어머님 코로니스의 몸에서 겨우 살아난 아스클레피오스가 다른 이들을 살리는 일을 하며 칭송을 받고 또 같은 이유로 죽음에 이른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 비용으로 세워진 로마의 많은

로마 건축물 중 상당수는 물리적인 동원을 무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던 황제들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헤로데스 아티쿠스의 평판

젊은 헤로데스는 초빙되어 온 능숙한 교사에게 가르침을 받고 수사학을 활용하는 뛰어난 웅변가가 되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식민도시와 자치도시

로마인들은 정복지가 주는 혜택을 누리려고 정복지에 정착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런 결과로 아시아 정복 40년 후에 미트리다테스 왕미트리다테스 6세, 폰토스의 왕에 의해 하루에 8만 명의 로마인들이 학살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