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기 건강 관리 팁, 필수로 알아두면 좋은 정보

여름 시기 건강 관리 팁, 필수로 알아두면 좋은 정보

1. 강아지가 더위에 약한 이유 2. 강아지에게 적절한 실내 환경 3. 강아지 무더위 건강 관리 방법 강아지도 땀을 흘리나요? 강아지가 땀을 흘리는 모습을 보신 분들이 있으신가요? 아마 없으실 겁니다. 그 이유는 강아지의 체온 조절을 하기 위한 땀샘이 발바닥이나 코끝 등의 일부에만 분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더워도 강아지 몸에서 땀이 흐르는 걸 볼 수 없었던 겁니다. 이런 구조 때문에 강아지들은 땀을 흘려 몸체를 식힐 수 없어 더위에 약합니다.

또한, 복실복실한 털은 공기와 열을 가두어 열 방출을 어렵게 합니다. 더불어 혀를 내밀고 빠른 호흡을 해서 침 증발에 의한 열 교환으로 체온을 낮추지만, 이 또한 효율이 떨어지기에 더위에 약할 수밖에 없으므로 우리 보호자가 체온 관리를 도와줘야 합니다.


수면 Sleep
수면 Sleep

수면 Sleep

충분한 수면을 통해 면역 시스템 및 여러 신체 기능의 회복을 도와주기 위해 최소 78시간의 수면을 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올바른 실내 온도를 유지하고 통기성이 좋은 침구를 사용해 땀을 잘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수면 전에 명상을 하는 것은 신체의 긴장감을 풀어주어 질 좋은 수면이 될 수가 있으니 10분 명상 후 잠자리에 드는 것을 추전 드립니다. 자기 전에 카페인과 알코올을 취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는 요인이기 때문입니다항진균 작용 Antifungal measures높은 기온과 습도로 각종 진균과 미생물의 번식이 활발해집니다. 피부 간균 질환을 막기 위해 습한 환경에서 머무르지 않으려고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땀이 많이 나는 신발 및 의류를 자주 갈아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밀은 성질이 차가워 체내 열을 내려주고, 땀 분비 조절에 도움이 되며 염증을 완화하는 데에 효과가 좋습니다. 체질적으로 몸에 열이 많고 땀이 많이 나는 인원은 메밀을 먹으면 열을 쏟아지고 기운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메밀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B1, B2, B6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당 조절과 신경계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만약, 쌀쌀한 음식을 먹으면 배탈이 나거나 몸이 찬 인원은 메밀을 많이 섭취한다면 기운이 빠지고 소화기관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해서 많은 양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메밀은 막국수나 전 등 일상에서도 여러 요리에 첨가되는 음식재료입니다. 특히 막국수는 찬 육수와 함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시기 대표 음식으로, 면발의 쫄깃함과 육수의 상큼함이 입맛을 돋우는 맛입니다.

여름 시기 건강 관리 주의사항
여름 시기 건강 관리 주의사항

여름 시기 건강 관리 주의사항

여름철에는 햇볕에 장기간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햇볕에 장기간 노출되면 피부 손상, 일사병, 열사병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햇볕에 나갈 때는 모자, 선글라스, 양산 등을 착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도록 합니다. 여름철은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건강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에어컨을 적절하게 사용하고, 가벼운 운동을 하는 등 건강 관리에 힘써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름철은 일교차가 심하고, 습도가 높아서 건강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무더위로 인해 체온이 높아지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과 혈관에 무리가 가해져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강아지 무더위 건강 관리 방법
강아지 무더위 건강 관리 방법

강아지 무더위 건강 관리 방법

충분한 수분 제공 깨끗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만으로도 체온을 줄이고 열사병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강아지에게 냉수를 급여하는 건 장이 약한 강아지들에게 좋지 않습니다. 대신 얼음을 한 조각 주면 강아지가 천천히 녹여 먹게 되므로 몸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산책로 시간 조절 한여름의 아스팔트 바닥의 온도는 50도 이상입니다. 이로 인해 강아지 발바닥이 화상을 입을 수도 있으므로 가급적 11시 18시의 산책시간은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실외 활동 전 바닥 온도를 손등으로 체크한 후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털 너무 간단하게 미용하지 않기 반려견의 더위를 식혀 주겠다고 털을 모두 다. 밀어버리는 보호자들이 많습니다. 오히려 털을 다. 밀어버리게 되면,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어 화상과 피부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발바닥과 배 부위의 털 정도만 바짝 밀어주는게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면 Sleep

충분한 수면을 통해 면역 시스템 및 여러 신체 기능의 회복을 도와주기 위해 최소 78시간의 수면을 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여름 시기 건강 관리

여름철에는 햇볕에 장기간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강아지 무더위 건강 관리

충분한 수분 제공 깨끗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만으로도 체온을 줄이고 열사병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