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 자유무역지역, 신일반산업단지, 온산공단을 다니는 마을버스 958번을 타고

울산 울주군 자유무역지역, 신일반산업단지, 온산공단을 다니는 마을버스 958번을 타고

건강 정보 꽃 같은 당신에게 단비 같은 치료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위한 건강정보 나눔을 실제로 실천하는 울산 꽃단비 이승훈 원장입니다. 교통사고 후 일어나는 통증은 여러가지 원인과 부위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개인별 상황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교통사고 통증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약물 치료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기 위해 처방되는 진통제, 소염제, 근육이완제 등이 사용됩니다.


주전몽돌바닷가 소개
주전몽돌바닷가 소개

주전몽돌바닷가 소개

주전몽돌해변은 울산 12경으로 울산 시민들이 즐겨 찾는 해수욕장입니다. 주전은 땅이 붉다는 뜻으로 땅 색깔이 붉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동해안을 따라 1.5km 해안에 직경 36cm의 동글동글한 까만 자갈이 해안에 길게 늘어져 있어,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노랑바위, 샛돌바위 등 많은 기암괴석이 있습니다. 또한, 주전몽돌해변의 파도 소리는 동구의 소리9경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몽돌 사이로 드나드는 파도소리는 오늘의 번영을 이뤄낸 동구 사람들의 강인함이 느껴집니다.

주전봉수대 소개
주전봉수대 소개

주전봉수대 소개

봉수는 과거 통신수단이 발달하지 못하였던 시대의 군사통신제도입니다. 조망이 좋은 산정에서 밤에는 횃불로, 낮에는 연기로 국경과 해안의 안위를 중앙에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봉수제가 성립된 것은 1149년고려 의종 3으로, 1급에서 4급의 봉수 거화수를 규정하고, 봉수군의 생활대책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조선 세종대에 이르러 그 체제가 정비되었습니다. 5거 거화수 등 관계 규식 마련, 각 도 연변의 연대 축조, 봉수선로 획정 등을 통해 그 면모를 새롭게 하였습니다.

각 봉수에는 오장과 봉수군이 교대로 근무하면서, 평상시에는 한 홰, 적이 나타나면 두 홰, 적이 국경에 접근하면 세 홰, 적이 국경을 넘어오면 네 홰, 적과 접전하면 다섯 홰의 봉수를 올리도록 하였습니다. 1894년고종 31에 전보통신이 보급되며 폐지가 결정되었고, 다음해 각처 봉대와 봉수군을 폐지함으로서 모든 봉수제는 폐지되었습니다.

일산마을 소개
일산마을 소개

일산마을 소개

일산마을은 마을 앞 바다에 신라문무대왕비와 관련한 전설이 있는 대왕암과 용굴 등 30m 높이의 기암괴석이 펼쳐져 있고, 근처에 백년이 넘은 아름드리 해송 15,000그루가 어우러져 천혜의 절경을 이루고 있어 울산 시민들의 최고 휴식처로 꼽힌다. 또한 약 1km의 모래사장을 가진 일산해수욕장이 이어져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입니다.

화암추 등대 소개

방어진 서쪽 해안마을의 바다에 돌출된 검회색 바위 위에는 이상하리 만큼 하얗게 꽃문양을 연상시키는 무늬가 박혀 있습니다고 하여 꽃바위라 불렀고, 주변 마을을 꽃방마을이라 불렀습니다. 아침 해가 떠오를 무렵 바닷물이 만조를 이루었을 때, 출렁이는 물결에 드리워진 꽃무늬는 더할 나위 없이 절경을 이루었고, 저녁 무렵 바닷물이 썰물로 빠져 나가면서 바다. 속에 잠겨 있던 온갖 바위형상들이 만물상을 구성하는 모습을 보고는 감탄하지 않는 이가 없었습니다고 합니다.

이 예쁜 풍경을 시인묵객들은 화암만조라 부르며 방어진 12경중 제1경으로 꼽기도 하였으나, 1989년 항만축조 및 매립사업으로 모두 사라져 버렸다. 1961년 이후 울산에 공업단지가 조성되면서부터 산업의 대동맥인 석유화학제품들이 쏟아졌고, 울산항에는 이를 실어 나르는 배들의 왕래가 잦아지게 되었습니다.

대왕암 송림 소개

동구 지역 주민을 비롯해 울산을 찾는 외지인들이 가장 즐겨 찾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대왕암공원울기공원입니다. 만발한 벚꽃이 고개를 숙이면, 해송의 진한 향기가 녹음을 드리우고, 가을바람 은은한 600m 산책로에는 어김없이 겨울바다의 운치가 겹쳐져 사계절 모두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대왕암공원은 도심 속에서 좀처럼 보기 어려운 귀한 휴식처다. 우리나라 동남단에서 동해 쪽으로 가장 뽀족하게 나온 부분의 끝 지점에 해당하는 대왕암 공원은 그래서 동해의 길잡이를 하는 울기등대로도 유명합니다.

간절곶 등대와 함께 하룻밤 등대 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뭔가 특별함을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공원 입구에서 등대까지 가는 600m의 산책길은 송림이 우거져 있습니다. 수령 100년 이상의 아름드리 소나무가 그늘을 만들고 있어 시원함과 아늑함을 선사합니다. 산책로 중간중간에 벚나무, 목련, 동백, 매화, 개나리 등이 여러가지 꽃 잔치를 연출합니다.

울산테마식물수목원 기초 정보

주소 울산광역시 동구 쇠평길 331, 동부동홈페이지 운영 시간 하절기310월 09001800동절기112월 09001700 폐장 한시간 전 입장 마감주차시설 있음쉬는 날 연중무휴

지금까지 울산 동 갈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참고한 데이터의 시기에 그러므로 부구체적인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야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전몽돌바닷가 소개

주전몽돌해변은 울산 12경으로 울산 시민들이 즐겨 찾는 해수욕장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주전봉수대 소개

봉수는 과거 통신수단이 발달하지 못하였던 시대의 군사통신제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일산마을 소개

일산마을은 마을 앞 바다에 신라문무대왕비와 관련한 전설이 있는 대왕암과 용굴 등 30m 높이의 기암괴석이 펼쳐져 있고, 근처에 백년이 넘은 아름드리 해송 15,000그루가 어우러져 천혜의 절경을 이루고 있어 울산 시민들의 최고 휴식처로 꼽힌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