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인구수 (feat 남동구, 서구 지역개요)
부동산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 개요에서 인천광역시 하위 행정구역, 지적 편집도, 생활권 등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어서 인천광역시 인구 파트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광역시 지역 개요 보러 가기 인천광역시는 인구 약 296만으로 광역시 중에서는 부산 다음으로 인구가 많습니다. 다만, 곧 부산의 인구를 추월할 것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부산에 비해 인천은 일자리가 많을 뿐만 아니라, 광역시 중 고유한 수도권에 포함되는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1981년 인천이 광역시로 승격하자 그때부터 인구가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의 산둥 반도와 인천이 배로 왕래하기 편하여 화교 유입도 있었고, 직장은 서울에 있으나 비교적 저렴한 인천으로 이사 온 인구 베드타운, 수출 수입이 쉬운 항구, 공항이 있는 해안가제조 물류 등의 일자리를 찾아온 인구로 인한 증가가 몇 가지 원인에 해당했습니다.
인천광역시 인구 전출입
인천은 전입 전출로 순전입이 1.05입니다. 인천에서 나가는 인구는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제주도로 이전하는 경향이 보입니다. 나머지 지역에서는 수도권으로 이전하는 경향이 보입니다. 그중 인천과 가까운 서울이나 경기도에서 걸어가는 인구 비율이 높습니다. 인천 내에서는 동구만 전입보다. 전출 비율이 높고 나머지 지역구들은 전입 인구가 더 많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서구나 중구의 경우 전입인구가 전출인구보다.
분명히 더 많은 모습이네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인구 유출 유입은 근처 가까운 경기권으로 이동이 많습니다. 경기 부천시, 김포시, 시흥시, 고양시 및 서울 지역으로 유입 유출이 많습니다. 인천에서 유출되는 가장 큰 원인은 서울 / 경기권 일자리가 아닐까 추측해보았습니다. 인천에 비해 서울에 일자리가 훨씬 많아, 접근성이 조금 더 간단한 경기권 / 서울권으로 유출되는 인구가 많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