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권과 분양권이 다르다고 그렇다면 차이는
인기 많은 지역의 청약은 당첨만 되면 억대의 프리미엄이 붙기도 해서 소위 로또 청약이라고도 부른다. 그뿐만 아니라 분양취소하는 사람의 분양권을 가지기 위해 밤을 새워 순서를 기다리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분양권을 최애하는 이유는 신축 아파트를 대조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파트가 지어지기까지는 약 2년3년가량 시간이 소요되지만 완공되기 전까지 분양가의 10 정도의 현금한 있다면 분양권을 보유할 수 있으므로 괜찮은 소액 투자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분양가가 5억 원인 아파트라면 5000만 원의 현금으로 5억 원의 자산을 2년 이상 투자하는 것이므로 갭투자보다. 더 큰 레버리지를 쓰는 것이라 할 수 있어요.
입주권과 분양권의 취득세 적용
입주권의 경우 취득세 적용 방법과 세율 등이 분양권과 차이가 있습니다. 입주권의 경우 관리처분계획인가 시 토지 취득세, 소유권 이전 등기 시 주택 취득세를 납부하게 되어, 토지와 건물 취득이 분리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 최초 토지 취득세를 납부하게 될 경우 취득세율이 주택에 대한 취득세율이 아닌 주택 외 취득세율로 적용되어 4.0 지방교육세, 농어촌특별세 포함 시 4.6 를 적용받습니다.
분양권의 경우 보편적인 주택에 대한 취득세율이 적용되며, 다만, 다주택자의 경우 다주택자에 대한 취득세율이 적용됩니다.
분양권의 매수 절차
청약에 당첨되어 내 집 마련을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치열한 경쟁률에 당첨되는 것도 간단하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당첨되기를 기다리기보다. 누군가 당첨된 분양권을 사는 것도 방법입니다. 매물 탐색 분양권의 매수 절차는 기축아파트 매수 절차와 조금 다른데 부동산 중개 사이트에 매물 일부만 올려두거나 올려두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해당 지역의 부동산에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찾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요구하는 매물을 찾으면 기축 아파트와 비슷한 차례대로 계약사항을 진행하게 되고 매수비용은 아파트 분양가에 프리미엄P을 더한 가격입니다. – 중도금 대출 승계: 분양권 매수시점이 중도금 대출 이후 시점이면, 중도금은 매도자가 기존에 받은 대출을 승계하게 됩니다.
분양권은 언제 사는 것이 좋을까?
분양권 매수는 사는 시기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분양권은 입주권에 비해 투자금이 저렴하고 사업이 지연되는 리스크도 없습니다.. 특별한 사정이 없습니다.면 건물이 지어질수록 프리미엄이 가격이 높아집니다. 보통 분양권은 입주하기 전까지 총 3번 정도 크게 가격이 오른다 계약 직후 건설사에서는 분양 완판을 위해 많은 홍보를 하는데 그때 사람들이 많은 사랑을 가지고 청약에 떨어진 매수 대기자들도 있습니다.
아직 초반이라 가격도 저렴해 거래가 활발합니다. – 중도금 대출 시점: 보통은 계약 이후 6개월 정도 지난 시점에 은행을 통해 중도금 대출을 실행하게 되지만 가구당 중도금 대출 건수와 한도는 정해져 있어 이미 다른 분양권을 보유하고 있다면 대출이 불가능한 경우에 매도를 결정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분양권보다. 어려운 입주권
입주권은 분양권보다. 거래절차가 복잡하고 규제도 어려운 편이라 지켜야 할 절차나 파악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입주권이라는 것 자체가 조합원에게 인정되는 권리이고 입주권의 전매는 조합원 지위의 양도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정비사업의 가장 큰 위험은 사업 지연과 사업 실패인데 조합원 사이의 갈등, 충돌 세력의 존재로 늘 소란스러워진다. 그리고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는 시기라면 사업이 지연되기도 합니다.
정비사업이 실패하거나 지연될 경우 여태까지 올랐던 프리미엄을 모두 반환하기도 하고, 비용 증가로 사업성이 악화해 비례율이 100 미만으로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렇게 되면 조합원들이 추가 분담금을 돈을써야 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어렵고 위험하지만 입주권 투자를 하는 이유
높은 투자수익률 주택정비사업 예정지는 대개 노후한 주택과 그 지역의 슬럼화로 인해 저평가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비사업이 진행되면 프리미엄이 상승하는 게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재개발 입주권을 매수하여 사업이 순조롭게만 진행되면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어요. 낮은 분양가 청약을 넣을 때 일반 분양가가 있듯이 조합원들에게는 조합원 분양가가 따로 있습니다. 조합원 분양가는 일반 분양가에 비해서는 저렴한데 대신 일반 분양가를 좀 더 높게 책정해서 미흡한 사업 비용을 충당합니다.
다만 일반 분양이 끝나면 낮은 조합원 분양가에는 프리미엄이 더해져 일반 분양과 가격 차이가 점점 좁혀진다. 조합원 혜택 사업성이 좋은 구역일수록 조합원 혜택은 더욱 커진다. 발코니 무료확장, 유료 옵션 무상 제공이나 이사비를 지급하기도 하고 추가적으로 일반 분양 세대와 창호나 내장재 차이를 두기도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입주권과 분양권의 취득세
입주권의 경우 취득세 적용 방법과 세율 등이 분양권과 차이가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분양권의 매수 절차
청약에 당첨되어 내 집 마련을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치열한 경쟁률에 당첨되는 것도 간단하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양권은 언제 사는 것이
분양권 매수는 사는 시기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