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잣돈 모으기 딱인 최고의 통장예금자보호제도고금리예금 입출금식 파킹통장 이자 많이 받는 방법
저희들이 빌리는 대출에 금리가 오름으로 인해 저희들이 예금하는 은행에도 이자가 오르는 상품들이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알뜰살뜰 모으는 나의 돈을 조금이라도 이자를 더 주기 위한 곳에 보관하고자 고금리 파킹통장입출금식이 인기입니다. 본인의 자금을 투자로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요즘같이 불명백한 시기에는 현금을 모아 경제상황을 관망하는 것도 일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예금자보호법으로 고금리 은행 예금 보호
예금보호제도 적용대상은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고 있는 은행, 투자중개업자증권사, 선물기업 등, 보험회사, 종합금융회사, 저축은행 등에 맞긴 예금입니다. 보호대상이 되는지는 각 금융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시 대상이 되는 예금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분명히 하기위해서는 예금을 가입할때 상품설명서 등을 읽어보며 보호금융상품을 제대로 가입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설명서를 보시면 예금자보호여부가 “해당”인지와 아래같은 문구가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고금리예금 새마을금고와 신협도 보호밥기
새마을금고와 신협은 예금자 보호 방법은 위에 언급한 예금보험공사에서 보존하는 은행권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관련법에 따라 새마을금고는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신협은 신협중앙회가 예금자보호기금을 준비해 놓습니다. 쉽게 말해 파산시 예금보험공사와는 퍼주는 우물이 다르다는 이야기 입니다. 한도는 은행권과 같이 1단당 5천만원 입니다. 단 주의할것은 배당금을 받는 출자금은 보호받지 못합니다.
고금리예금 보장받기 마치며
기본적으로 우체국은 전액보장, 나머지는 돈을 맞기는 은행등 금융기업 그리고 신협과 금고는 원리금 포함 5천만원까지입니다. 원리금포함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대상이 아닙니다. 또한 한 금융사당지점포함 5천만원 이란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은행도 파산할 수 있습니다. 지난 IMF때나 금융위기때를 생각해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1금융권 은행보하 신용도가 낮은 금융사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파산되었을 경우 돌려주는 기금이 다릅니다. 우물이 다르기에 만약 한쪽 우물이 마른다는 더 튼튼한 다른쪽 우물에서 퍼서 주지는 않습니다. 확률은 적지만 그 한군데 우물이 마른다면 그곳에 속학 금융회사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정되는 우물 순서를 굳이 메기자면 우체국, 예금보험공사, 그리고 그다음 순서입니다. 우물끼리 섞을 수는 없습니다.
세금우대 혜택 4
조합원에 가입해야 세금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합원에 가입하려면 해당 지역구의 주민이거나 해당 지역에서 직장을 다니는 근로자만 가능합니다. 조합원 가입을 위해서는 주민등록증이나 재직증명서,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출자금을 납부하고 조합원이 되면 예적금 가입 시에 세금우대 1.4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예금자보호법으로 고금리 은행 예금
예금보호제도 적용대상은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고 있는 은행, 투자중개업자증권사, 선물기업 등, 보험회사, 종합금융회사, 저축은행 등에 맞긴 예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고금리예금 새마을금고와 신협도
새마을금고와 신협은 예금자 보호 방법은 위에 언급한 예금보험공사에서 보존하는 은행권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고금리예금 보장받기 마치며
기본적으로 우체국은 전액보장, 나머지는 돈을 맞기는 은행등 금융기업 그리고 신협과 금고는 원리금 포함 5천만원까지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