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구례 화엄사 템플스테이 다녀오다

지리산 구례 화엄사 템플스테이 다녀오다

천은사 주차장 천은사 입장료,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꽤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화엄사쌍계사와 함께 지리산 3대 사찰 중 하나로, 828년신라 흥덕왕 3년 인도 승려 덕운이 창건했다. 절 안에 있는 샘물을 마시면 정신이 맑아진다고 해 창건 당시 절 이름을 감로사라고 했다. 1679년 중건하면서 감로사 샘가에 큰 구렁이가 자주 나타나 그 구렁이를 잡아 죽였더니 그 뒤부터 샘에 물이 솟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샘이 숨어버렸다, 샘물이 솟아나지 않는다고 해서 절 이름을 천은사로 개명했다.

절 이름을 바꾼 뒤 이상하게도 천은사에 원인 모를 화재가 자주 생겨나는 등 재화가 끊이지 않자 주민들은 절의 수기를 지켜 주던 이무기를 죽인 탓이라 하였습니다.


imgCaption0
지리산역사문화관 2관 산따라

지리산역사문화관 2관 산따라

2관의 경우 상설전시실로 지리산의역사, 동학농민운동, 판소리체험관 등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흔히 백두산부터 지리산까지 백두대간이라 부른다. 구례에는 화엄사, 천은사, 연곡사 등 저명한 사찰이 있습니다. 사찰마다. 국보,보물들로 지정되어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구례풍습 음악들이 있습니다. 농악, 판소리, 민요등 몇가지 음악을 들을수 있어요.

지리산역사문화관 3관 길따라

마지막으로 3관인 길따라 전시관 입니다. 3관의 경우 어린이체험실, 카페테리아 등이 있습니다. 카페에서 쌀로만든 베이커리종류, 커피, 각종전통차 그리고 구례특산품도 판매하니 참고바란다. 3관 내부에 있는 카페드레 라는 곳입니다. 차의 종류가 다양하고 간식거리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구례 특산품도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비트로 만든 식혜와 쌀쿠키 인데 비트는 위에 좋다고 합니다. 상큼함 보다. 식혜특유의 단맛이 좋습니다.

어린이 체험실의 경우 미취학 아동들이 놀기에좋으며 작은 도서관도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에서 어린이 체험실 내부 CCTV를 볼수있어 편하게 차한잔 할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지리산역사문화관 야외시설

3관에서 나와면 왼쪽으로 야외놀이터와 야외정원이 있습니다. 현재기준으로는 미끄럼틀 출입구는 막혀 있습니다. 대형미끄럼틀이 있는 2층으로 올라가면 지리산 야생화 정원이 있습니다. 여기서 바라보는 낮은조망은 나름 볼만합니다. 이곳 말고도 여러가지 조형물들로 이루어진 포토존이 많습니다.. 높은 조망은 아니지만 탁트인 조망이 시원하기만 합니다. 구례라는 도시는 평지와 산이 그리고 흐르는강, 세가지가 조화를 잘달성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구례근처 가볼만한곳으로 아래와 같이 백두대간생태교육장, 구례수목원, 구례목재문화 체험장 등이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완주해볼만 합니다. 구례여행 지리산역사문화관사실 이름부터가 지리산역사문화관, 지리산역사문학관 등 잘기억되지는 않지만, 시설 하나하나 신경을 많이 쓴것 같다. 화엄사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으며 근처 토속식당도 많으니 방문을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리산역사문화관 2관

2관의 경우 상설전시실로 지리산의역사, 동학농민운동, 판소리체험관 등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지리산역사문화관 3관

마지막으로 3관인 길따라 전시관 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리산역사문화관 야외시설

3관에서 나와면 왼쪽으로 야외놀이터와 야외정원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