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치즈 유통기한과 냉동유지 팁
크림치즈는 빵과 같이 먹는 스프레드로만 이용한다면 쉽게 먹을 수 있는 개별포장으로 구입하면 됩니다. 하지만 베이킹용이나 조금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어쩔 수 없이 대용량 크림치즈를 고려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크림치즈 유통기한과 보관하는 팁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크림치즈는 부드러운 텍스처와 살짝 짭짤한 맛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치즈와는 달리, 생산 과정에서 가열된 우유와 미생물 발효제를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크림치즈는 탄산 가스가 생성되는 치즈와는 달리 부드러운 텍스처와 살짝 짭짤한 맛이 형성됩니다.
크림치즈는 여러가지 요리나 베이킹에서 사용되며, 샌드위치나 베이글에 발라 먹거나 케이크, 치즈케이크 등의 베이킹 재료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크림치즈는 다른 재료와 섞어 만든 딥 아니면 소스의 재료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크림치즈를 오래 보관하려면?
크림치즈는 개봉후 유통기한이 아주 짧습니다. 그래서 좀 더 오래 보관하려면 냉장실보다. 냉동실을 추천드립니다. 냉장실은 일주일이상 보관시 곰팡이가 필 확률이 크기 때문입니다. 특히 더운 여름 물론 냉동실에 보관한다면 해동했을때 마치 모래알처럼 자잘하게 부숴지는 질감으로 변하게됩니다.
하지만 변한 질감도 소분한 봉지 자체를 손에 있는 열로 풀어주면 금방 원래의 쫀득한 질감으로 돌아오게됩니다.
그래서 저는 큰사이즈를 구입하면 아래 사진처럼 적절한 용량으로 소분시켜 냉장실과 냉동실에 개별적으로 넣어둡니다.
스파게티 소스 요리
피자 식빵, 토르티야 피자 토스트 위에 만들어 둔 스파게티 소스를 잘 바른 후 치즈를 얹어 에어프라이어에 돌리거나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후 먹을 수 있습니다. 식빵으로 토스트를 만들어 섭취하여도 되고 또띠아가 있으면 단순한 피자를 만들기도 편합니다. 에그인헬 샥슈카 스파게티 소스에 계란, 피자치즈 등을 추가하면 에그인헬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구조화된 레시피는 아래 에그인헬 샥슈카 만드는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토마토 스튜 토마토가 제철일 때 토마토나 방울토마토를 넣어 토마토 스튜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생토마토를 주재료로 하지만 여기에 스파게티 소스나 케첩을 조금 더 추가하면 감칠맛 나는 토마토 스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토마토스튜를 만드는 방법은 집에 있는 야채를 최대한 활용하면 좋습니다.
크림치즈 소분법
검색해보시면 종이호일로 감싸 포장하는 법도 있지만 그냥 작은 소분비닐백을 이용하는게 제일 괜찮은 방법인 듯 합니다. 종이호일로 싸서 보관하면 장기보관시 크림치즈에 유청이 나와 종이호일이 젖게되고 그로인해 곰팡이도 더 생기게 되는 것 같아 손쉽게 비닐을 사용합니다. 크림치즈 비닐을 제거하고 적절한 사이즈로 자른다 칼이나 도마에 유청이외 절대 물이 묻어서는 안됩니다. 오염되면 곰팡이가 금방 생김 랩이나 비닐백에 소분하여 케이스나 지퍼백에 넣는다 일주일 내 먹을 분량은 냉장실, 그 이상은 냉동실에 보관을 추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크림치즈를 오래
크림치즈는 개봉후 유통기한이 아주 짧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파게티 소스 요리
피자 식빵, 토르티야 피자 토스트 위에 만들어 둔 스파게티 소스를 잘 바른 후 치즈를 얹어 에어프라이어에 돌리거나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후 먹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림치즈 소분법
검색해보시면 종이호일로 감싸 포장하는 법도 있지만 그냥 작은 소분비닐백을 이용하는게 제일 괜찮은 방법인 듯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