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어느새 인공동증서를 발급한 지 1년이 지나버렸다. 최근에는 공동인증서 이외에도 금융인증서등이 나오면서 여러가지 인증수단이 생겨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는 이유는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처럼 나이를 먹으면서 새로운 것을 추구하기보다. 예전부터 사용해서 오던 것만을 고집하게 되는 것 같다. 기업뱅킹에 로그인하려고 보니 어느새 법인 공동인증서 만료일이 얼마남지 않을 것을 확일할수 있었습니다. 공동인증서의 경우 만료일 30일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며칠 전 기업뱅킹에 로그인할 때도 연장해야지 해야지 했는데 오늘에서야 비로소 갱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법인 공동인증서나 개인 공동인증서나 갱신하는 방법은 모든 은행이 비슷합니다. 물론 갱신기간이 지나면 새로 발급을 해도 되는데 갱신이 훨씬 덜 번거롭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갱신기간 안에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국민은행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갱신
1. 에 접속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옆에 인증센터를 눌러 줍니다. 로그인은 하지 않고 진행합니다. 2. 인증센터에서 상단바에 전자세금용인증서 인증서갱신을 클릭해줍니다. 3. 그럼 인증서 갱신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전자세금용 인증서 갱신이라고 적힌 노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그럼 사용한 인증서를 선택하라는 창이 뜨는데 여기서 갱신한 인증서를 눌러 줍니다. 만료기간이 한 달 미만으로 남은 인증서는 서류모양에 시계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로그인상태라면 로그아웃을 먼저 진행합니다. ) 5. 선택하고 로그인해 주면 1단계 갱신대상 확인이 이루어집니다. 약관동의를 하나씩 확인해 확인을 눌러주고 예를 눌러줍니다. 6. 그럼 2단계로 이용자 추가본인확인이 진행되는데 4,400원의 수수료가 출금될 계좌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