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KBS TV 수신료 분리징수 알아보기 전기요금 분리 납부, 해지, 환불 신청방법

한전 KBS TV 수신료 분리징수 알아보기 전기요금 분리 납부, 해지, 환불 신청방법

TV 시청 시에는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을 알고 계십니까? 이를 수신료라고 부릅니다. 방송사들은 TV 시청 가구로부터 프로그램 수신의 대가로 요금을 징수하는 것입니다. 한국방송공사KBS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두 방송사가 수신료를 받고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들이 잘 이해하는 문화방송MBC를 비롯하여 서울방송SBS 등 상업방송, jtbc, mbn, tv조선, 채널A와 같은 종합편성 방송사, 그리고 케이블 방송 등은 TV 수신료를 징수하지 않고 기업 등으로부터 광고를 통해 방송사 자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많이 보고된 대로 수신료는 2,500원입니다. TV가 없습니다.면 당연히 KBS와 EBS 방송사의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없으므로 요금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과거에는 한전이나 관리사무실에 연락하여 납부해야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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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고객센터 해지 및 환불신청방법

KBS 고객센터 해지 및 환불신청방법

1 KBS 15881801 고객센터 전화 2 한전 고객번호 10자리 입력합니다. 전기요금 고지서 우측 상단 번호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약 모르시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고객번호를 먼저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4 TV 수신료 해지 혹은 환불 신청 상담하시면 됩니다. 상담신청을 하시면, TV 소유 여부에 관련해서 질물을 받습니다. 만약 TV가 집에 있었는데 신청하시면 안되겠죠? 반드시 TV가 없으신 분들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환불 신청을 하시면 자신의 계좌로 몇 시간후에 수신료 전액을 입금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외 고객

전기요금을 자동이체 이외에 방안으로 납부하고 있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지정통장 납부를 요구하는 경우 전기요금 청구서에 표기된 지정계좌에 전기요금과 수신료를 각각 구분하여 입금하는 방안으로 분리 납부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납부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센터국번 없이 123번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한전 전용 앱 한전ON에서 7월 말부터 신용카드를 통한 분리납부가 가능합니다. 지로편의점가상계좌로 납부하는 분들은 준비기간 중 분리 납부가 불가하며 지정 계좌나 신용카드 납부로 전환해 분리 납부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납부청구서자동이체 혹은 계좌이체

납부청구서를 종이, 이메일, 모바일로 받아 계좌이체 혹은 자동이체로 납부하는 가정으로 나눠질 텐데요.

자동이체

자동이체로 납부하던 가정은 한전 고객센터인 123으로 신청을 꼭 하셔야 합니다. 신청을 하지 않으면 기존과 동일하게 자동이체가 진행됩니다. 분리납부를 원하시는 가정에서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여 분리납부 신청을 해주셔야만 전기요금과 TV 요금을 분리하여 납부해볼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먼저 계좌이체로 납부 하는 가정에서는 별도로 한전 혹은 KBS 등에 신청을 하지 않고 분리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세가지 방안으로 납부할 수 있는데요. 지금처럼 전기요금과 TV요금을 한 번에 납부합니다. 전기요금과 TV요금 2개를 따로 따로 납부합니다. TV요금을 내지 않고 전기요금만 납부합니다.

이해관계자들의 입장

KBS는 분리 징수에 따라 수신료 수입이 이전 6274억2022년 기준에서 1936억원으로 약 4338억원 감소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이는 추정치일 뿐이고, 향후 한전과의 징수 수수료 협상 과정에서 감소분은 더 증가할 수 있습니다. KBS 수신료 수입 비율이 전체 재원의 47 수준인 점에 미뤄보면, KBS는 전체 재원의 절반이 사라질 수도 있는 극단적 위기에 놓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헌재가 현 상황을 존폐 위기로 판단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이미 과거에도 1998년, 2006년, 2009년, 2016년 네차례에 걸쳐 헌법재판소와 대법원에서는 아래와 같은 어조로 판례한 사례가 있습니다.

소모적인 논쟁

한 가정당 한달에 2,500원이 사실 큰 돈은 아닙니다. 누군가에게는 2,500원이 선택이 아닌 강제성이 강한 세금 성격을 띄우고 있어 조금 불안한 감정이 포함되어 있는 비용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국민들의 수준에 맞춤 맞지 않는 정책들의 경우 새로운 시각에서 다시 조명되고, 사회적 합의의 과정을 거쳐 좀 더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이 맞는 순리라고 생각합니다. 정부에서 다.

생각이 있어 분리 징수를 진행하기로 했을 거지만, 전개과정 과정이 다소 매끄럽지 못하고 빠르게 진행하는 것 같아 다소 아쉽기는 합니다. 그러다. 보니 이해관계에 얽혀있는 집단에서 빠른 샘법과 각자의 입장에서 목소리를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빠른 시기에 잘 정리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KBS 고객센터 해지 및

1 KBS 15881801 고객센터 전화 2 한전 고객번호 10자리 입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전기요금 자동이체 외 고객

전기요금을 자동이체 이외에 방안으로 납부하고 있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지정통장 납부를 요구하는 경우 전기요금 청구서에 표기된 지정계좌에 전기요금과 수신료를 각각 구분하여 입금하는 방안으로 분리 납부가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납부청구서자동이체 또는

납부청구서를 종이, 이메일, 모바일로 받아 계좌이체 혹은 자동이체로 납부하는 가정으로 나눠질 텐데요.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