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인출과 신권 교환하는 것의 다른점 이해

현금 인출과 신권 교환하는 것의 다른점 이해

과거에는 지폐 교환 한도 내에서 언제든 신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은행이었지만, 2022년 3월부터 쓰던 돈을 새돈 즉, 신권으로 바꾸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구겨지거나, 찢어져 일부 손상된 화폐는 일반은행 아니면 한국은행 어디에서나 교환할 수 있지만, 새 화폐교환 기준이 변경되어 단순 신권 취득이나 수집을 이유로 바꾸는 것은 금지되었습니다. 화폐 교환을 요청하면 은행에서는 신권교환이 아닌 상태좋은 사용화폐로 지급합니다.

그럼 은행 신권교환 언제부터 어떤 때에 가능할까요? 설날이나 추석과 같은 명절 등 특수한 경우 예외적으로 신권교환 한도 내에서 지폐 신권교환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지참 후 시중 은행이나 한국은행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신권교환 방법 n가지
신권교환 방법 n가지


신권교환 방법 n가지

신권교환 방법 n가지에 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솔직히 위에서 알려드린 공적인 방법인 찢어지거나, 오염, 변질, 훼손 등이 아니라면 신권교환이 어려워졌다보니 이제는 편법을 활용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n가지라고 표현했지만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명절엔 신권 교환을 위해서 직접 은행에도 방문하고 그랬는데 이제는 그런 시대는 지났고 세뱃돈도 비대면으로 은행계좌로 송금해주는 방식으로 하다보니 정말 안타깝기도 했습니다.

현금 교환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보편적인 교환은 안되고 본인 소유의 화폐에 문제가 발생 했을 경우 현금 교환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예금통장 출금 교환 : 이 것은 자신이 소유한 통장/카드를 통해서 인출하는 방법입니다.

은행 별 신권교환 시 주의사항
은행 별 신권교환 시 주의사항

은행 별 신권교환 시 주의사항

각 은행 신권교환 한도나 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만약 은행 신권교환을 원해서 방문한다면 자신의 주거래 은행을 찾아가거나 미리 확인 후 한국은행 지점을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2022년 은행 신권교환 언제부터 가능한지, 신권교환 방법부터 신권교환 한도, 주의사항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