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지방선거 인천시장, 인천교육감 후보군 및 지지율 여론조사 모음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이제 1주일도 남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외출을 하면 현수막과 유세차 등을 통해 치열하게 선거운동이 실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선 연임 제한 외에는 특수한 규제가 없는 지방선거는 타이틀을 지키려는자와 도전자의 구도로 실시되고는 합니다. 현직 단체장이 없이 새로운 도전자들로 실시되는 서울 종로구청장에 시도하는 유찬종 후보에 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959년 11월 20일 생인 유찬종 후보는 서울 특별시 종로구 종로에 거주 중인 인물로 올해 62세로 연세대학교 경법대학 법학과를 졸업한 정당인입니다.
유찬종 후보는 종로구 의회 제3, 4대 구의원을 역임하였으며 새마을금고 종로 이사장, 새마을운동중앙회 종로구 총회장, 서울특별시 의회 9대 시의원을 역임하였으며 지난 대선에서는 이재명 대통령후보 20대 종로구 선거대책 공동 본부장을 역임 후 이번 민선8기 지방선거에 종로구청장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구청장직에 도전합니다.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 국민의힘 윤형선
당초에 이재명 후보가 분당갑으로 출마가 예상되었으나 인천 계양을로 출마를 결정하면서 국민의힘은 중량감 있는 후보군들에 대한 검토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윤희숙 전 의원을 비롯 이재명 후보와 각을 세운 배우 김부선까지 여러 설이 있었지만 25년간 지역의 일꾼으로 활동한 윤형선 후보로 최종 결정을 했습니다.
윤형선 후보는 지난 국회의원 선거에도 출마를 해 38.74%의 후원를 받아 송영길 의원과 1만 7천표 차이를 보일 정도로 큰 격차를 보였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페이스북에 윤형선 후보로 이길 수 있다라는 판단을 하고 있다고 전하며 결집을 호소하였습니다.
정문헌 재산, 납세실적, 병역
정문헌 후보는 본인 명의 임야 및 본인 명의 단독주택 총 3,394,483천원을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하였으며 최근 5년간 납부한 세금은 322,154천원이며 최근 5년간 체납사실은 없습니다. 아울러 본인은 국군체육부대에서 독자라는 사유로 전역을, 장남은 불신뢰성 대관절로 전시근로역 처분을, 차남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을 수행하였으며 3남은 병역판정검사대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산시 지난 대선 결과
여러번 설명드린 바와 같이 6월 1일 실시하는 지방선거는 대통령 선거 이후 3개월도 지나지 않아 열리는 선거다보니 대통령 선거결과의 연장선에서 정권 성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난 대선에서 서산시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48,642표로 45.07의 득표율을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54,892표로 50.86를 득표하여 6,250표 차이로 윤석열 후보가 앞서 5.79의 차이를 보이는 상황입니다.
서산시장 가장 적절한 후보는
이번 여론조사에서 발표한 서산시장 후보지지도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맹정호 후보가 32.4, 국민의힘 이완섭 후보가 46.8로 오차범위 안에서 치열하게 경쟁하지만 이완섭 후보가 한 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이 비교적 높았던 점, 전현직 시장의 맞대결이다보니 지난 대선에 이은 선거결과의 여파가 아직 남아있는 것으로 보이며 본투표일까지 아직 2주 정도의 시간이 남은 만큼 지속되는 이슈에 대한 여론 변화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 국민의힘
당초에 이재명 후보가 분당갑으로 출마가 예상되었으나 인천 계양을로 출마를 결정하면서 국민의힘은 중량감 있는 후보군들에 대한 검토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문헌 재산, 납세실적,
정문헌 후보는 본인 명의 임야 및 본인 명의 단독주택 총 3,394,483천원을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하였으며 최근 5년간 납부한 세금은 322,154천원이며 최근 5년간 체납사실은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산시 지난 대선 결과
여러번 설명드린 바와 같이 6월 1일 실시하는 지방선거는 대통령 선거 이후 3개월도 지나지 않아 열리는 선거다보니 대통령 선거결과의 연장선에서 정권 성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