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8월 날씨 전망 및 여름 시기 건강관리법

2023년 7월8월 날씨 가정 및 여름 시기 건강관리법

장마가 지나가고 폭염이 지속되는 여름입니다. 가만히만 있어도 땀이나는 여름 여름철에 가장 쉽게 생겨나는 질병이 어떤 것인지 아시나요? 식중독부터 시작해서 탈수증상, 열병, 그리고 냉방병등 근처에 수많은 위험요소가 있는데요. 여름을 튼튼하게 보내기 위한 여름 시기 건강유지 팁 오늘 알아볼께요. 여름 시기 건강유지 첫 번째 수칙, 실내온도와 실외온도 간의 차이 줄이기 푹푹 찌는 무더위속에 가만히 있어도 땀이 뻘뻘 난다고 에어컨을 낮은 온도로 오래도록 틀어놓으시죠? 하지만 이렇게 낮은 온도로 오랜동안 찬 바람을 쐬게 되면 감기나 냉방병에 걸리수있다고 합니다.

개도 안걸리는 여름감기 많이 덥지 않은날에는 에어컨보다는 선풍기나 환기를 통해 냉방병의 위험을 줄여주고 에어컨을 틀더라도 너무 낮은 온도가 아닌 2627도 정도의 설정온도를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의 건강 습관
일상 생활에서의 건강 습관

일상 생활에서의 건강 습관

건강한 여름철을 보내기 위해서는 일상 생활에서 건강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내 환경 관리 및 함께 생활 습관의 개선을 통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름 시기 건강 관리는 우리의 건강을 이어서하는 데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여름철에는 독특한 주의를 필요하며, 적절한 조치와 습관을 가짐으로써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은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해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시기입니다.

2023년 7월8월 날씨 전망을 알고, 여름 시기 건강관리법을 적절하게 적용하여 건강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수분 섭취와 탈수 예방, 온열질환 예방, 영양성분 균형과 적절한 식단, 야외 활동과 피부 보호, 체온 조절, 건강 습관 등 여름 시기 건강을 위한 여러가지 요소를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상한 음식 주의
상한 음식 주의

상한 음식 주의

여름철에는 겨울가을보다. 음식이 쉽게 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음식을 급여하거나 보관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식탐이 많은 경우 외부에 음식이 없도록 더욱 주의하셔야 합니다. 예전에 여름에 거실에 오래 남겨진 식빵을 먹고서 식중독에 걸려 내원한 강아지가 있었습니다. 심한 복통과 함께 위장관염이 와서 일주일 동안 입원 치료를 했었습니다.

건강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자
건강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자

건강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자

너무나도 당연한 소리 같이 들리시겠지만 저는 더운 환경에서 일을 하는 직업입니다. 보니 더워서 쓰러질뻔한 경험도 몇 번 하였습니다. 그때 느낀 게 끼니를 잘 챙겨 먹고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겠다라고 다짐하였습니다. 생선이나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많이 드시고 특히 견과류가 돈이 많이 들지 않고 입이 심심할 때 조금씩 먹었더니 더위를 이기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커피보다는 차를 많이 마시자

우리나라의 거의 모든 인원은 차보다는 커피를 많이 마시는 편입니다. 여름에 덥다고 냉커피 등을 많이 마시게 되지만 결국 갈증 유발하게 되는 것은 똑같습니다. 커피를 마시는 분께 끊으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여름철에는 커피보다. 차가 더 좋기 때문에 차를 권해드리는 겁니다. 차는 우리 몸속의 더운 열기로 인해 지친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며 차를 마시는 게 습관화가 된다면 최소한 여름에 더워서 쳐지는 일이 훨씬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야외 활동 시 주의사항

야외에서 활동을 할 때에는 모기나 진드기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방충제를 사용하고, 편한 옷차림과 모자를 챙기세요. 또한 더위로 인한 열사병 예방을 위해 자주 물을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숙면을 유지하고 스트레스 관리 여름에는 잠을 충분히 자고 체력을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여름에도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는 요소일 수 있습니다.

외부기생충 예방하기

다음으로는 외부기생충 예방하기입니다. 외부기생충 중에 여름철에 문제가 되는 것은 진드기입니다. 진드기의 경우 자체적으로도 피부염을 일으키지만, 바베시아와 같이 다른 질병은 매개하기에 위험합니다. 특히나 바베시아의 경우 만성적인 빈혈을 야기하며, 완치가 되더라도 재발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 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거의 모든 보호자분들은 털을 미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합니다. 다만, 그렇다고 해서 털을 완전히 밀면 안됩니다. 털은 체온 조정 역할도 있지만, 태양광을 반사하여 체온이 증가하는 것 또한 막아줍니다. 특히 이런 특징은 이중모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서 더 많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체온 조절을 하기 위해 털을 다. 밀어버리면 오히려 태양광을 반사하지 못해 일사병에 걸릴 확률이 증가합니다.

건강한 휴식과 즐거움

여름은 휴식과 즐거움을 더욱 누릴 수 있는 계절입니다. 가족, 친구와 함께 바비큐나 소풍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 긴 여름밤에는 별을 보며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여름은 웃긴 시간이지만 건강을 이어서하는 데 있어서도 주의를 필요한 시기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일상 생활에서의 건강 습관

건강한 여름철을 보내기 위해서는 일상 생활에서 건강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상한 음식 주의

여름철에는 겨울가을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음식을 많이

너무나도 당연한 소리 같이 들리시겠지만 저는 더운 환경에서 일을 하는 직업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