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테라피 무릎연골판파열에 효과적
무릎은 우리 육체 중에서 가장 안정되는 관절입니다.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근육, 인대, 연골 등이 서로 유기적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관절에 비해 사용량이 많은 곳이라서 무리한 운동이나 활동으로 손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무릎을 움직일 때 마찰음이 들리거나 통증이 생길 때 의심스러울 수 있는 질환은 반월상연골파열인데요. 이 질환에 에 관하여 세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무릎에는 반월상 연골이라고 불러내는 연골판이 있습니다. 무릎 위, 아래 관절 사이에 있는 반달 모양의 연골로 외부 충격을 흡수하고 안정성을 계속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윤활 작용으로 관절의 마모를 예방하는 역할로 무릎 건강에 소중한 기능을 담당합니다. 반월상연골파열은 이와 같은 반월상 연골이 찢어지거나 파열되어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을 이릅니다.
자연치유 및 회복이 어려워 조기 치료가 관건
반월상 연골은 주위에 혈관이 없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신경 분포가 적어서 파열되더라도 피가 나지 않고 통증도 잘 느끼지 못합니다. 다른 구조물이 이것의 역할을 대신해서 걷고 활동하는 데 큰 지장이 없기 때문에 방치하기 쉽게질환입니다. 그런데 이미 닳기 시작한 연골은 저절로 치유되지 않아서 방치하면 말 그대로 병을 키우게 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회복이 어려워지고 퇴행성관절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조기에 대처해야 합니다.
무릎 주변이 뻐근하거나 아픈 경우, 딱딱거리는 마찰음이 들리는 경우, 관절이 잘 구부러지지 않거나 펴지지 않는 잠김 현상, 무언가 잘 안 맞거나 안정적이지 않은 감동 등이 든다면 필시 내원하여 검사받아야 합니다.
프롤로테라피, 관절 아플 때 효과적
반월상연골파열은 파열의 범위와 상황에 따라 치료 방법을 결정합니다. 파열이 크지 않은 초기에는 약물요법, 보조기 착용 등의 보존적 방법으로도 증상을 호전할 수 있습니다. 보존적 방법으로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물리치료, 주사 치료 등이 비수술적 요법을 적용하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바로 프롤로테라피입니다. 이 방법은 인대와 힘줄에 새로운 재생세포를 증식시켜 기능을 회복시키고 통증을 해결합니다.
인대와 힘줄은 손상당하면 만성통증을 일으키는데 병변 부위에 염증반응을 유도하여 연골판의 재생을 유도하는 솔루션입니다. 피부 절개 같은 것을 요하지 않아서 시술 시간 짧고 바로 실생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부작용, 후유증, 합병증이 거의 없어 치료의 활용 활용 범위가 넓습니다. 무릎은 평소 어떻게 관리하는지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