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발급 서비스 사업자 범용 인증서 국세청 공인인증

간편 발급 서비스 사업자 범용 인증서 국세청 공인인증

사업자 범용인증서가 있다면 금융권, 국세청 홈택스 등 모든 사이트를 해당 인증서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은행은 금융인증서, 국세청은 조금 더 저렴한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인증서를 발급받아 근로를 진행해도 되지만 하지만 아무래도 범용인증서 하나만 있다면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을 할 수 있기에 많은 개인사업자들은 편의를 위해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사업자용 범용인증서는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 등 인증서 발급 사이트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범용인증서는 보통 신청서 작성 후 서류를 우편으로 전달하거나 우체국 혹은 기업은행 등에 직접 가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검색을 해보니 한국전자인증에는 비대면 발급이 있어 이곳에서 발급을 받았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란?
전자세금계산서란?

전자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상품 등을 판매할 시 상품 등을 산다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전자문서. 서식 구성항목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태, 종목, 주소, 결제방식, 작성일자, 품목, 규격, 수량, 단가, 공급가액, 부가세, 발행금액, 부가세 포함여부, 책번호, 일련번호, 합계금액 사업자가 상품 등을 판매할 시 상품 등을 산다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세법은 세금계산서라는 양식을 사용해, 물품을 공급받는 자에게 교부하도록 정하고 있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세무조사 및 가산세라는 제도를 통해 규제하고 있습니다.

기업뱅킹 모바일 OTP 인증
기업뱅킹 모바일 OTP 인증

기업뱅킹 모바일 OTP 인증

8. 고객상세 정보 화면을 입력하고 아래쪽으로 스크롤해보시면 OTP 인증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용 하나은행 기업뱅킹앱을 다운로드해서 OTP 인증번호를 발급하고 입력해야 합니다. 9. 하나은행 기업용 앱을 설치하고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누르고 모바일 OTP 번호 생성 메뉴를 선택해서 번호를 발급합니다. 10. 어플리케이션에 만드러진 OTP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등등 내용

신고서를 잘못 작성했다면 기간 내에 다시 신고서를 작성하는 것이 가능하니 실수로 신고서를 제출했더라도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수정을 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자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상품 등을 판매할 시 상품 등을 산다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전자문서.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기업뱅킹 모바일 OTP

8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등등 내용

신고서를 잘못 작성했다면 기간 내에 다시 신고서를 작성하는 것이 가능하니 실수로 신고서를 제출했더라도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수정을 하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