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인 미만 사업자는 고용보험, 국민연금을 국가을 사용해 지원받으세요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사업을 시작하고 나서 안정되는 수익이 나오기 전까지 가장 힘든 날이 매월 하루씩 돌아옵니다. 바로, 직원 급여일. 급여를 마음놓고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할정도로 많은 사업주들께서 이야기 하고 계십니다. 인건비와 함께 부담되는 것이 4대보험료. 회사에서 직원과 함께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국가에선 이같은 소규모 사업자의 어려움을 이해하여국민연금과 고용보험의 80까지 지희망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0인미만 사업주께서는 이 제도를 꼭 검토하고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소규모기업 사회보험료고용보험, 국민연금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희망하는 사업으로사업주의 부담을 줄여서 근로자에게 안정되는 일터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시행된 제도 입니다.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의 보험료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의 보험료는 근로자와 사업주가 개별적으로 50씩 부담합니다. 2022년에는 산재보험료율이 0.8577에서 2023년에는 0.9082로 조금씩 인상되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 이후에는 인상액 없이 9로 계속 적용될 예정입니다. 즉, 보험료는 사업주와 근로자가 개별적으로 50를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고용보험의 경우 최소한 가입기간인 10년을 납부해야만 실직 시에 실업급여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후 60세부터는 연금을 수령할 수 있게 됩니다. 이는 재정적으로 확실하지 않은 상황에 처한 근로자들에게 일정 기간 동안의 급여 지원과 나중에는 연금을 통한 안정되는 생활을 보장해줍니다. 따라서, 근로자로서의 안정과 보호를 위해서는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대한 이해와 가입이 필요합니다.
배달과 고용보험 연관 내용 요약
배달과 고용보험은 근로자의 보호와 가족의 안정을 위해 중요한 문제입니다. 배달 서비스 플랫폼에서 근로자로 등록되는 경우, 플랫폼 사업자는 사업개시 신고를 해야 합니다. 직접적으로 플랫폼을 운영하지 않고 노무를 제공받는 경우에는 노무제공 플랫폼 사업자가 보험사무를 이행하는 주체입니다. 이와 관련해 사업주는 피보험자격 관리 및 고용보험료 원천공제와 납부 등의 보험사무를 맞게 이행해야 합니다.
위의 내용은 배달과 고용보험에 대한 요약입니다. 배달 서비스 플랫폼에 등록된 근로자들은 보호를 받기 위해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야 합니다. 사업주의 책임은 피보험자격 관리 및 고용보험료 원천공제와 납부를 포함하여 보험사무를 맞게 이행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플랫폼 사업자는 사업개시 신고를 하고, 노무를 제공받는 사업자는 노무제공 플랫폼 사업자가 보험사무를 담당합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업상태인 경우 구직등록 직접 워크넷을 통해 신청해야 됩니다.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 방문수급자격 신청교육은 고용센터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도 수강 가능합니다. 수급자격 신청 전 교육은 필수로 이수해야 됩니다. 수급자격인정 신청하기수급자격이 인정되는 경우 매주 14주마다.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실업인정 신청을 해야 됩니다. 최초 실업인정의 경우 수급자격인정이로부터 7일간 대기기간으로 급여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실업급여 금액
우리들이 흔히 언급하는 실업급여는 구직급여를 말합니다. 2023년 실업급여구직급여는 하한액이 작년대비 조금 올랐습니다. 최저임금이 바뀌게 되면 구직급여도 바뀌기 때문입니다. 2023년 실업급여구직급여는 오늘 최저 3만 784원 최고 6만 6000원입니다. 실업급여구직 수당 금액 산정방법 퇴직 전 평균 오늘 입금의 60 times 소정급여일수 구직 수당 평균 일급은 1일 6만 6000원으로 상한액이 정해져 있으므로 퇴직 전에 월급을 많이 받았어도 일급 6만 6000원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료 납입금액 조회하기
고용보험료는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에 반영되지 않아 직접 납임금액을 확인해야 합니다. 납입한 고용보험료는 근로복지공단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에 로그인합니다. 저는 일반근로자라서 일반근로자를 체크 후 로그인했습니다. 2 개인별 부과고지보험료 조회를 클릭합니다. 3 종합소득세 신고는 23년 5월에 22.0122.12월 소득을 신고합니다.
즉, 종합소득세는 전년도 자료가 필요하므로 보험년월은 2022년으로 설정합니다. 사업자 선택을 검색한 후, 선택을 누릅니다. 조회를 누릅니다. 4고용보험, 산재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이 조회가 됩니다.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에서는 고용보험과 산재보험 납입액 둘 다.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고용보험료 납입액을 확인하고자 하므로, 근로자 부과정보에서 고용 탭을 누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의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의 보험료는 근로자와 사업주가 개별적으로 50씩 부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달과 고용보험 연관 내용
배달과 고용보험은 근로자의 보호와 가족의 안정을 위해 중요한 문제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업상태인 경우 구직등록 직접 워크넷을 통해 신청해야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