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주가가정 목표주가 주가하락 이유 배당금 지급일 알아보기
이번에는 로봇 관련주들의 하루였습니다. 두산로보틱스의 기관투자자 수요가정 시작으로 두산과, 두산 우 등 두산로보틱스 관련주들이 급등하였고, 뒤이어 로봇 관련주식들이 급등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5 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유지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주가는 연초 이후 517 상승했으며 이달 들어서만 40 이상 올랐습니다. 또한 연초 5000억원 수준이었던 시가총액도 4조 원을 돌파해 코스닥 6위까지 뛰어올랐습니다. 이에 힘입어 협동 로봇 개발 기업 뉴로메카대표 박종훈도 연초 이후 244 상승했고 , 에스피시스템스대표 심상균, 심효준 174 ,유진로봇대표 박성주 284 , 에스비비테크대표 류재완 242 등도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에스피시스템스 판매 수익 현황
23년 반기 268억원의 매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531억 재지난해 359억에 비해 반기치 고는 무난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업부문별로는 제일 매출액 비중이 큰 로보틱스 사업부가 140억, 스마트팩토리 106억, 배터리 사업부가 21억 원입니다. 로보틱스사업부가 60프로의 매출액 비중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스마트팩토리솔루션으로 해마다 매출액을 유지시키며 2차 전지 배터리 사업부를 조금씩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에스피시스템스의 반기 수주 실적 상황입니다. 아직 실적에 반영되지 않은 295억 원이 남아있어, 전기의 매출은 올해 무난히 달성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동화시스템만큼 스마트팩토리솔루션의 ICT사업부가 매출을 높게 내는 추세입니다.
현대차 테슬라 기술 도입
현재 현대차가 테슬라의 기술을 그대로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테슬라의 기가 캐스팅 방법을 벤치마킹하여 새로운 생산 공법을 개발하려는 계획입니다. 기가 캐스팅은 6,0009,000톤의 힘을 가할 수 있는 초대형 프레스 기계를 사용해 특수 알루미늄 합금판을 한 번에 주조하여 차체를 통째 로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테슬라는 이 공법을 2020년 처음 도입하여 생산 속력을 크게 끌어올리고 비용은 약 30 절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스피시스템스 재무분석
유동자산이 매해 느는 것이 보이며, 자본에 비해 부채 금액은 계속 감소하며, 부채비율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또 유보액이 528억이나 됩니다. 매해 증가하여 많은 유보율과 낮은 부채비율로, 좋은 재무 안정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기 자본 비율도 매해 높일 수 있는 추세로, 엠아이큐브솔루션의 판매 수익 호조와 더불어 8월의 코스닥 시장으로의 상장으로 여유 자금이 많이 확보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매출액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너무 낮은 영업이익률이 발목을 있습니다.
영업이익 증가율은 올해 반기는 작년에 비해 79가 감소하였고 , 영업이익 적자 전환 가능성도 보입니다. 영업이익률의 감소로 연관 지표인 EBITDA와 EPS 등 지표 악화가 나타납니다.
현대모비스 사업분석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기아차에 소요되는 보수용 물품 뿐만 아니라 자동차 3대 모듈인 샤시모듈칵핏모듈프론트엔드모듈FEM을 조립 및 생산해 납품하는 회사입니다. 현대차그룹에 속하는 회사인 만큼, 현대차 및 기아치의 밸류체인 안에 포함된 기업이라 현대차 판매량 증가 추이에 따라 판매 수익 향방이 결정되는 기업이라 보시면 됩니다. 2021년 3분기말 기준으로 핵심 부품들 납품에서 생겨나는 매출이 약 80 수준이며, 나머지는 AS 보수용품 납품에서 발생한 바 있습니다.
향후에는 새로운 먹거리로 ESS에너지 저장시스템 쪽으로 선정했으며, 이에 따라 2023년 3세대 연료전지 시스템 양산을 준비 중이며, 그룹사 사업 상품 시리즈 전환자동차 50 플라잉카UAM 30 로보틱스 20에 따라 새로운 물품 납품 가능성도 있습니다.
에스피시스템스 투자선정과 주가전망
코스닥시장본부는 에스피시스템스317830에 관해 유상증자다짐 지연 공시 사유로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을 예고했습니다. 하지만 최대 지분을 갖고 있는 엠아이큐브솔루션의 미래도 밝습니다. 좋은 실적과 더불어 상장 후 조정을 받은 후 주가가 오름세인 것도 에스피시스템스에겐 좋은 호재입니다. 로봇 테마주가 다. 100가 넘는 상승률을 보이며,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두산로보틱스는 올해 가정 매출액 670억 원에서 오는 2027년 7,663억 원으로 약 12배 이상의 가파른 매출액 성장을 제시했지만, 경기 둔화와 로봇 시장 침투율 등 여러 요인에 따라 성장 속도가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협동로봇 시장이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두산로보틱스가 제시한 실적 전망치에 대한 불확실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현대기아차의 해외 진출과 생산량 증대 또한 에스피시스템스에게는 호재가 될 전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스피시스템스 판매 수익
23년 반기 268억원의 매출을 보이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차 테슬라 기술 도입
현재 현대차가 테슬라의 기술을 그대로 도입하는 것이 아니라, 테슬라의 기가 캐스팅 방법을 벤치마킹하여 새로운 생산 공법을 개발하려는 계획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스피시스템스 재무분석
유동자산이 매해 느는 것이 보이며, 자본에 비해 부채 금액은 계속 감소하며, 부채비율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