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능사 준비물 안내 (합격을 위한 준비물 모음)

전기기능사 준비물 안내 (합격을 위한 준비물 모음)

현재 재직 중인 직장에서 직접적으로 지게차 운전을 해야 하지는 않지만 1년에 한 번 정도 부득정 상황에서는 지게차를 운전할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지게차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해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필수 파이프커터기
필수 파이프커터기

필수 파이프커터기

파이프 커터기는 배관 작업할때 꼭 필요하고 저는 동네 철물점에서 6,000원 주고 구매했는데 인터넷은 더 저렴했습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점 파이프 커터기 옆에 십자드라이버 보이시나요? 이게 첫차례 준비물 꿀팁입니다. 저는 아무래도 힘이 약해서 보쉬 전동드라이버로 제어반 작업이 어렵습니다. 저거 들고 4시간 반동안 나사 조이고 풀고 하면 아마 못할 거입니다. 초기에는 수동드라이버로 제어반 처리를 했는데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봤는데 저렇게 수동드라이버 모양의 미니 전동드리아버가 있어요. 가격은 인터넷에서 23만 원 대였어요. 이게 정말 레알 꿀팁인 게 제어반 시간 30분은 단축시킵니다.

1 전기기능사 준비물 절연장갑
1 전기기능사 준비물 절연장갑

1 전기기능사 준비물 절연장갑

절연장갑은 아무래도 필수인데 필수 아닌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도 꼭 갖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절연장갑 없이도 작업은 할 수 있습니다. 전기를 넣고 처리를 하는 아닌 이유로 작업할 때 맨손으로 가능한데 배관작업할 때 손이 다칠 수도 있고 가장 중요한 건 시험문제에 안전복장상태와 안전 사항들이 채점이 됩니다. 전기 작업하는 사람이 장갑도 없이 작업하는 게 안전사항들에서 감점요인이 될 수 있기에 저는 끼고 하라는 걸 추천드립니다.

필수 종이테이프
필수 종이테이프

필수 종이테이프

종이테이프는 전기기능사 제어판에 들어가는 베이스에 번호를 작성하기 위해 필수로 갖고 가셔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꿀팁 사진 보시면 종류가 3개나 되지요? 솔직히 필수라면 한 개면 되는데 하지만 저게 하나에 천 원 정도 하는 저렴한 테이프입니다. 저 종이테이프가 제어반에도 들어가고 배선할 때 스위치나 램프에 번호작성할 때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딱 종류마다. 사이즈에 맞게 준비했습니다. 저 두꺼운 거는 도장기능사할 때 쓰고 남은 건데 베이스에 딱 맞더라고요? 명칭에 숫자까지 한큐에 가능합니다.

전기기능사 준비물 1 손목자석밴드 와 자석

오오오 이거야 말로 나의 필수 템 꼭 없어도 시험 보는 데는 지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무조건적으로 틀릴 수 없는 비법 제어반 전선 연결 때 이걸로 연결해야 하는 곳을 콕콕 붙여놓고 실수 없이 순서에 맞게 진행했습니다. 여러분 저는 의외로 단자대 번호나 핀번호 작성에도 공을 들이고 자석도 써가면서 하니까 느릴 거라 생각이 들지요? 흠 저 두 번 연습하고 남들보다.

한 시간씩 급속도로 끝났습니다. 시험 때도 한 시간 일찍 끝나서 대기했습니다.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전기기능사 난이도 1차 필기

전기기능사 시험은 1차 필기에서 전기일반전기이론, 전기기기, 전기설비 세과목이며 과목당 20문제가 출제되어 총 60문제점을 풀어야 합니다. 전기기능사 기록 첫차례 과목인 전기일반전기이론부분은 직류회로와 교류회로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하시면 다른 내사용 목적 쉽게 연결지어 이해가 가능합니다. 난이도가 비교적 다른 과목에 비해 낮기 때문에 암기하면 대부분 해결되는 내용이니 쉽게 합격권에 들기 위해 전술적으로 고득점을 노리면 공부하셔야 하는 과목입니다.

가장 난이도가 높은 두차례 과목인 전기 기기 부분은 이론적인 부분에서 이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회로이론의 전기이론을 바탕으로 변압기, 정류기와 연관지어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기기능사 준비물 1 나사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이것도 전혀 여분을 갖고 갈 필요가 없었던 게 제가 시험을 본 동부기술교육원에서는 나사를 지급하고 필요하면 마음껏 갖고 가서 쓰라고 했어요. 그래서 여분의 나사는 한 개도 쓰지 않고 집으로 다시 갖고 왔어요. 전기기능사 준비물 17. 분필 이것도 솔직히 전혀 필요가 없었습니다. 제가 시험을 본 동부기술교육원에서 분필 안 갖고 온 사람 손들라고 해서 나눠 줬어요. 집에서 곱게 손잡이까지 만들어 갔지만 전혀 필요가 없었습니다.

오늘 시험을 보고 와서 바로 찍어 공유드리는 전기기능사 준비물이었습니다. 실제적으로 가져간 건 17가지나 되었지만 필요한 것과 굳이 필요 없었던 것들 그리고 필요한 것들 중에 정말 꿀 같은 준비물까지 모두 공유하다 드렸습니다. 이제 전기기능사도 끝났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필수 파이프커터기

파이프 커터기는 배관 작업할때 꼭 필요하고 저는 동네 철물점에서 6,000원 주고 구매했는데 인터넷은 더 저렴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전기기능사 준비한다는 물건

절연장갑은 아무래도 필수인데 필수 아닌 느낌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수 종이테이프

종이테이프는 전기기능사 제어판에 들어가는 베이스에 번호를 작성하기 위해 필수로 갖고 가셔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