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0년 서울 인구 절반 치매 인구 시대

2050년 서울 인구 절반 치매 인구 시대

치매 관련주는 샤페론 퀀타매트릭스 젠큐릭스 동아에스티 오스코텍 펩트론 바이온 인벤티지랩입니다. 치매는 노화가 됨에 따라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환입니다. 암과 더불어 인간이 극복해야 할 질환 중 하나이기 때문에 치료제가 간절한 상황입니다.


혈관 건강과 좌식 생활방법 관리
혈관 건강과 좌식 생활방법 관리

혈관 건강과 좌식 생활방법 관리

치매 예방에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바로 혈관 건강입니다. 신체 활동을 하지 않으면 동맥이 좁아지면서 뇌로 가는 혈류가 감소하는데요. 뇌에 가야 하는 산소와 영양소가 정상적으로 가지 못해 치매 발병률을 더 높이게 됩니다. 또한 직장인들이 많은 시간 앉아있는 좌식 생활방식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시간 앉아 있으면 뇌의 신경 연결이 약해지면서 인지 정체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시간 앉아서 일하는 분들은 알람을 맞춰 놓으세요. 45분 일하고 15분은 서서 일한다거나 50분 일하고 10분은 가볍게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한다거나 하시면 되는데요. 저도 시간이 되면 기업 주변을 5분 정도 뛰다가 오기도 합니다.

그러면 기분도 상쾌해지고 일의 능률도 상승하는 것을 체험했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의 분명한 발병 기전과 원인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려져 있지는 않으나 뇌조직 검사에서 베타아밀로이드betaamyloid 단백질이 과도하게 만들어져 뇌에 침착되며 뇌 세포에 유해한 영향을 주는 것이 발병의 핵심 기전으로 알려져 있으나, 그 외에도 뇌 세포의 골격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타우 단백질tau protein의 과인산화, 염증반응, 산화적 손상 등도 뇌 세포 손상에 기여하여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체 활동이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
신체 활동이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

신체 활동이 치매를 예방하는 방법

최근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쉬는 시간도 거의 없이 사무실에 앉아서 일을 합니다. 신체 활동을 다이내믹하게 할 기회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규칙적인 신체활동은 우리 육체를 튼튼하게 지속적인 것 이상으로 시너지가 발생합니다. 가장 중요한 역할은 건강한 뇌를 지속적인 데 있어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인데요.

그 원리는 간단합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뇌로 가는 혈류가 증가하여 산소와 각종 영양분 전달이 수월해집니다.

이렇게 순환을 촉진 함으로써 수많은 뇌세포를 보호하고 최고의 인지 기능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인 생각은 학교에서는 체육 시간을 지금보다. 더 많이 늘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청년기 땐.

하루 세 끼를 꼭 챙겨 먹기다. 그런데요 우리는 하루 한 끼 챙겨 먹기도 굉장히 힘들다. 솔직히 내 입맛이 당겨야 먹는데, 이런 부분이 미래지향적으로 봤을 때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아질 가능성이 현저히 높아진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즐길 수 있는 취미를 만드는 건데, 나똑같은 경우 글쓰기가 대표적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으로 하여금 나름 괜찮은 방법을 이행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머리를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입니다.

격한 운동을 하다보시면 청년기 때는 이곳저곳 안 다치는 곳이 없습니다.. 또한 건강하기 때문에 다친다는 것에 대하여 그다지 경각심이 없습니다..

노인성 치매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알츠하이머병alzheimers disease은 치매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퇴행성 뇌질환으로 서서히 발병하여 기억력을 포함한 인지기능의 악화가 점진적으로 진행되는 병을 언급하는 것으로 것으로 알츠하이머병의 명칭은 이 병을 1907년 최초로 찾아낸 독일의사 알로이스 알츠하이머Alois Alzheimer의 이름에서 유래하였다고 합니다.

알츠하이머병은 매우 서서히 발병하여 점진적으로 진행되는 경과가 특징적이며 초기에는 주로 최근 일에 대한 기억력에서 이슈를 보이다가 진행하면서 언어기능이나 판단력 등 다른 여러 인지기능의 이상을 동반하게 되다가 결국에는 모든 일상 생활 기능을 상실하게 되는 겁나는 질병입니다.

치매 예방, 모두가 이해하는 비밀

신체 활동의 부족과 치매와의 상관관계가 어느 정도 증명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규칙적인 운동이야말로 인지 건강을 지속적인 데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작은 운동이라도 빠르게 시작합니다. 보시면 치매를 예방하고 건강하고 유쾌한 삶을 사는 데 중요한 연결고리가 될 수 있습니다. 하루 만보를 걷겠다는 다짐보다는 차근차근히 하루 1,000보부터 시작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치매 걱정 없는 활력 넘치고 웃긴 삶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입니다. 강황의 효능과 치매로 오인받는 뇌 질환 수두증의 정체 그리고 양치질하지 않으면 생길 수 있는 뜻밖의 질환에 치매가 있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혈관 건강과 좌식 생활방식

치매 예방에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바로 혈관 건강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신체 활동이 치매를 예방하는

최근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쉬는 시간도 거의 없이 사무실에 앉아서 일을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청년기 땐.

하루 세 끼를 꼭 챙겨 먹기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