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미분류
  • 58일차 자바 스레드풀 사용 및 Mysql 설치 및 단순한 예제 사용

58일차 자바 스레드풀 사용 및 Mysql 설치 및 단순한 예제 사용

58일차 자바 스레드풀 사용 및 Mysql 설치 및 간단한 예제 사용

메타에서 새로 출시한 SNS 앱인 스레드Threads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소유한 메타에서 개발한 앱입니다. 이 앱은 이미 인스타그램과 연동되어 있어 대부분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스레드Threads의 특징과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Threads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니면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유사한 앱들이 많기 때문에 구체적인 앱을 찾기 위해 주의를 필요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데, 인스타그램 계정이 없습니다.면 Threads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레드Threads의 사용방법
스레드Threads의 사용방법

스레드Threads의 사용방법

Threads의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의 첫 화면에서는 홈, 검색, 글쓰기, 활동, 내 프로필이라는 다섯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는 팔로우한 계정의 새로운 글이나 권장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계정의 Threads로 들어가 소통할 수 있습니다. Threads는 텍스트 기반의 SNS 채널이므로 게시물에는 텍스트와 함께 사진이 올라옵니다. 글쓰기 기능을 사용하면 자신의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500자 이내, 사진은 10장, 영상은 5분 이내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SNS와 비슷한 사용 방법을 갖고 있으며, 팔로워들의 글을 조사하고 좋아요를 누르거나 답글을 달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 사용법
스레드 사용법

스레드 사용법

스레드가입을 다. 하고 일반적인 설정이 끝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인스타그램이랑 비슷하게 아래 메뉴에 홈, 검색, 글쓰기, 알림, 프로필 탭이 있습니다. 홈피드에는 본인이 팔로우한 계정과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의 글이 모두 나옵니다. 여러분이 보고 싶지 않은 게시물은 숨기기 기능으로 숨기면 추후에 알고리즘이 파악해서 연관 주제는 뜨지 않을 겁니다. 글 쓰는 방법은 글쓰기 탭을 선택하고 글을 쓰면 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다음과 같은 조건이 있으니 글을 쓰기 전에 확인 바랍니다.

스레드와 인스타 차이점
스레드와 인스타 차이점

스레드와 인스타 차이점

instagram은 사진 및 영상을 주 메인으로 올리는 SNS였다면 Threads는 텍스트 위주의 피드가 특징입니다. 스레드는 한 게시물 당 최대 5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어 짧고 간결하게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Threads는 실시간 소통 공간으로 텍스트최대 500자와 사진, 영상5분 이내를 올려둘 수 있으며 게시글 수정은 불가합니다. 사진 비율을 바꿀 수 없으며 PC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레드 용어

아직 출시한 지 많이 안 됐는데 벌써 스레드 용어가 생겼는데요. 한번 알아볼까요?

– 쓰팔 : 쓰레드 팔로우 – 쓰팔완 : 쓰레드 팔로우 완료 – 쓰린이 : 쓰레드 + 어린이 = 스레드 초보 – 쓰친 : 스레드 친구 – 쓰님/스님 : 쓰팔은 했지만 어색한 사이 – 쓰팔러 : 스레드 팔로워 – 쓰인물 : 스레드 완전 적응자 – 쓰레고침 : 새로고침(피드 새로고침) – 쓰라클모닝 : 굿모닝~ – 쓰팸 : 예방 – 쓰팔 취했냐 : 팔로우 취소했냐? – 폐기물 : 스레드 하면서 기분 좋습니다.

쓰시마셍 미안합니다. 쓰리가또 고맙다. 쓰고이 재밌는 글을 읽었을 때 쓰며들다. 나도 모르게 적응해서 여기서만 노는 중 쓰레빠 빠져든다.

스레드Threads 장단점

Threads의 강점은 링크 삽입이 가능하다는 점, 광고가 없습니다.는 점, 메시지와 소통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 가벼운 앱으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직관적인 소비자 인터페이스 등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해시태그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 개인 간의 메시지DM 기능이 없습니다.는 점, 게시물 수정이 불가능하다는 점, 사진 비율이 변경되지 않는다는 점, PC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 탈퇴 시 인스타그램도 함께 탈퇴된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사용해서 보면서 느낀 장단점은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저에게는 모두 장점으로 다가왔어요. 특히 해시태그 관리와 함께 관련하여 DM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기 어려웠던 점을 고려하면 Threads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감성이 어려웠던 사용자나 광고와 DM으로 인해 스트레스받았던 사용자는 Threads를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레드Threads의

Threads의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레드 사용법

스레드가입을 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레드와 인스타 차이점

instagram은 사진 및 영상을 주 메인으로 올리는 SNS였다면 Threads는 텍스트 위주의 피드가 특징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