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액상, 가성비 직접제조
전자담배는 금연으로 가기 위한 도구로 고민하고 궁긍적으로 금연을 목적으로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전자담배 또한 담배기 때문에 몸에 해롭워요 꼭 금연하기실 바랍니다. 액상의 구성요소액상은 PG, VG, 향료, 니코틴 나뉘어집니다1. PGPG 는 Propylene Glycol 이라는 프로틸렌 글리콜입니다. PG는 액상의 향을 더욱 좋게 만들어주는 역할이고 다른 향료나 니코틴같은 용액에 잘 섞여서 희석시킬때 쓰입니다주의할 점은 가끔사람들 중 PG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알러지 반응으로 호흡이 불편해지거나 가슴이 답답하다는데 저는 알러지가 없어 경험해보진 않았습니다혹시라도 전자담배를 피다가 위와같은 반응이 나타나면 흡입을 중지하고 PG를 제외된 VG로만 액상을 만들어서 피기바랍니다.
기기 관리
기기를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기기 관리도 한 가지 일상 속에 작은 일이 됩니다. 저는 보통 일주일마다. 코일을 교체하는데 코일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기기도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청소를 해줍니다. 그래서 찾아보다가 저렴한 상품을 검색을 하여 구입해 봤었는데, 금방 타서 못 쓸 것 같아 모두 버렸습니다. . 제값 주고 코일은 꼭 정품을 쓰세요. 그래봐야 일반 담배를 태우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한 번 코일이 타면 액상을 바꾸든 뭘 하든지 탄 맛이 계속 나기 때문에 코일을 새것으로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그리고 지속해서 전자담배를 태울 생각이라면 기기는 하나만 쓰기에는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신체 변화
전자담배가 덜 해로운가. 개인적으로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연초와 전자담배의 가장 큰 차이는 연초에는 니코틴을 포함 타르 일산화탄소와 같은 해로운 물질이 수십 가지가 들어있지만 전자담배에는 니코틴만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니코틴이 중독성을 유발하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전담으로 갈아탄 후로는 호흡도 더 늘어난 것 같고 숨이 가쁜 것도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고. 언론이나 뉴스에서는 더 해롭다는 기사도 많더라고요. 하지만 어차피 연초도 해로운데 차라리 이게 나은 것 같습니다.
물론 금연이 가장 좋습니다. 이 외의 변화 우선 담배로 인한 비용이 훨씬 줄어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