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화가 설계, 1조원대 기술형입찰 턴키 사업 수주로 기술지식 입증
기고 도로공항부 김동찬 과장 기술력으로 이뤄낸 쾌거 지난 7월 20일, 만세 소리가 남양주왕숙턴키 합동사무실을 가득 채웠습니다. 건화가 대표 설계로 참여한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토목 기술형입찰 사상 최대 규모인 1조원대 수주를 확정짓는 순간이었습니다. 극한의 근무 여건을 이겨낸 지난 7개월간의 노고와 피로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건화 도로공항부PM 7명과 철도구조부사업부구조 6명을 합해 총 13명의 건화 전사가 최선을 다한 결과로 D건설 컨소시엄을 큰 점수 차이로 누르고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남양주왕숙턴키의 합동사무실에서 성과품 제출을 비롯하여 설계평가가 끝날 때까지 전문 분야별로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성과품과 설계평가를 준비했습니다. 최선을 다한 결과로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건설 분석
현대건설 홈페이지 현대건설은 4가지 사업분야로 나뉠수 있습니다. 토목산업, 건축산업, 플랜트, 에너지 산업으로 구분하여 일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토목사업 분야는 국토개발, 항만공사, 철도, 도로, 교량공사, 물환경 및 수처리 등 인프라 건설을 담당합니다. 이는 국가경제 발전의 핵심이며 고용과 부가가치 창출에 큰 영향을 미치며 국민생활과 환경에 영구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최근에는 해외 사업 비중이 증가하고 중동, 동남아, 중남미 등으로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건축사업 분야는 주거, 의료, 사무, 교육, 체육, 문화시설부터 첨단산업과 공공기관시설에 이르는 여러가지 유형의 건축물을 담당합니다. 주택사업은 경기동향과 고객 니즈에 민감하며, 친환경과 초고층 건물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환율 폭등 조선업에 호재
조선업의 장점 중 하나는 달라로 결제된다는 점입니다. 대부분 수출하기 때문에 달라로 결제합니다. 요즘에 같이 환율이 아주 높을 때는 아주 큰 장점입니다. 미국 금리는 5.25인데, 우리나라 금리는 3.5이기 때문에 당연히 빅머니들은 미국으로 자금을 옮기게 됩니다. 우리나라 돈은 더 줄게 되고 그에 따라 대한민국 돈의 가치가 추락하고 달러당 원의 비율인 원달러환율이 폭등합니다. 지금은 1320원까지 올라갔다.
자칫하면 1400원까지 오를 있습니다. 선박의 가격은 달라로 받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순익률이 높아집니다. 조선업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는 이유다.
건설사가 직접할 수 있는 촬영과 편집
공사전경과 상시촬영은 카스웍스 건설현장 CCTV로 촬영할 수 있으며, 중요공정과 검측과정은 카스웍스 스마트폰 앱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촬영장비가 필요 없어 비용을 줄이고 스마트폰을 다룰 줄만 알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아주 간편합니다. 촬영된 영상들은 카스웍스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저장되고 영구 보관이 가능합니다. 다른 저장장치나 건설사의 서버보다. 보안에 더욱 강한 카스웍스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원본 영상의 분실이나 훼손에서도 자유롭습니다.
저장된 영상을 손쉽게 편집할 수 있어 모든 과정을 하나의 솔루션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서울시에서 제시한 건설공사 동영상 기록관리 매뉴얼에 최적화되어 건설사들의 생각을 한 번 더 덜어낼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계속 복잡하게 관리하실건가요?
정부와 지자체, 연관 기관들은 연일 건설공사의 여러가지 규제와 관련법들을 만들면서 건설산업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또한 언론이나 여론 등 사회 전반적인 반응도 더욱 투명하고 튼튼한 건설산업을 바라고 있습니다. 카스웍스를 도입해 효과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찾고, 생산성을 높여 간다면 건축의 품질과 함께 신뢰도까지 높일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카스웍스는 공사현장의 현실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으며 현장의 쉬운 사용성을 목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공사현장 뿐 아니라 시공 회사나 인테리어 기업 업무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들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현대건설 분석
현대건설 홈페이지 현대건설은 4가지 사업분야로 나뉠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환율 폭등 조선업에 호재
조선업의 장점 중 하나는 달라로 결제된다는 점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설사가 직접할 수 있는 촬영과
공사전경과 상시촬영은 카스웍스 건설현장 CCTV로 촬영할 수 있으며, 중요공정과 검측과정은 카스웍스 스마트폰 앱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