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삶는 법 시간, 계란 요리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수많은 요리에 기본이 되는 내용입니다. 바로 계란 삶는 법입니다. 그냥, 냄비에 물 넣고 끓이면 되는 것 아닌가? 하겠지만, 용도와 취향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숙과 완숙의 삶는 시간에서부터, 예쁜 모양과, 이후에 계란 껍질을 잘 깔 수 있는 팁도 말씀드릴게요. 단순히, 삶는 것 이상을 넘어, 나름 계란 삶기에 철학과 노하우를 말씀드릴 것이니, 기대하여 주세요 먼저, 재료부터 소개합니다.
반숙 삶기 6분
중요 point 타이머를 준비, 끓기 시작하면서부터 6분 반숙과 완숙의 차이는 삶는 시간이기 때문에, 타이머가 필요하겠죠? 여러가지 의견들이 있는데, 저의 오랜 경험상, 물이 끓기 시작한 시점부터 6분이 좋습니다. 4분 정도 하면, 노른자가 줄 줄 흐르는 정도이고, 7분 이상 넘어가면 거의 완숙으로 향해 갑니다. 반숙의 모습입니다. 노른자가 살짝 촉촉한 정도 삶은 계란은 반숙의 활용도가 꽤나 높습니다.
소금을 넣는 이유
계란을 삶을 때 소금을 넣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째, 소금은 물의 비등점을 높여서 물이 더 급속도로 끓게 합니다. 이렇게 하면 계란을 삶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둘째, 소금은 계란의 단백질을 응고시켜서 껍질이 깨졌을 때 계란이 흘러나오지 않게 합니다. 이렇게 하면 계란의 모양과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계란을 삶을 때 소금의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물 1리터당 소금 1작은술 정도를 넣습니다.
소금을 너무 많이 넣으면 계란이 짜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달걀 보관법에 관한 사실
달걀은 유통기한이 끝나도 몇 주는 더 보관할 있습니다. 달걀을 냉장고 문에 있는 선반에 장기간 보관하여도 문제없습니다.. 1인가구여도 1판을 구입 시 상하기 전에 먹을 있습니다. 오래됐다고 버리지 말아주세요. 달걀이 물속에서 서있는 것은 품질좋은 달걀입니다. 뭉툭한 부분에 공기주머니가 있다고 위에 서술한 바가 있습니다. 달걀이 오래되면 공기가 퍼지게 되어 달걀이 눕게 됩니다. 뭉툭한 부분이 위로 오게 선다면 달걀이 품질좋은 것입니다.
상온 보관하는 달걀은 무엇인가요?유럽 여행자분은 마트에서 선반에 놓은 상온 달걀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계란을 처음 낳으면 각피질이라는 얇은 왁스 막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 각피질은 박테리아로부터 감염되는 것을 보호합니다. 상온 저장 계란과 달리 도장(소독)을 받은 달걀의 경우 씻어져 나와 깨끗하지만 박테리아 감염에 더 취약합니다. 그러니 달걀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계란을 끓는 물에 넣어라.
계란을 끓는 물이 아닌 물에 넣고 가열을 하면 달걀의 단백질이 껍질 안쪽에 융합할 가능 성이 높다. 안타깝게도 계란을 잘 삶는 방법은 이것이 끝입니다. 끓는 물에 넣고 삶되 한 번에 다량을 삶는 경우 시차를 두고 높은 온도에서 넣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2) 달걀을 깔 때 쌀쌀한 물에서 까는 것입니다.찬물에 담가놨다가 껍질을 벗기는 것이 아닙니다. 계란이 뜨거울 때 세포막과 달걀의 흰자가 약해져 있는 상태입니다.
뜨거운데 어쩌라고?라고 묻는다면 계란을 꺼내 찬물에 담그거나 흐르는 물 지금부터 계란의 공기주머니가 있는 뭉툭한 부분이 위로 향하게뾰족 x하여 까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함정이 있는데, 계란 껍데기를 치우는 것이 쫌 소쿠리라도 받쳐 높고 해야 합니다. 그냥 손님 올 때만 이렇게 하자 2개 필요하면 5개 삶고 성취한 거 2개 쓰고 나머진 간식으로 먹으면 됩니다.
삶은 계란 잘 까는 법.
중요 point 끓일 때, 소금, 식초 넣기. 찬물에 담그기. 하얀껍질 제거. 삶은 계란의 껍질을 잘 까는 법은, 우선, 삶은 때 소금이 식초를 소량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 삶은 후에, 바로 찬물에 담가주세요. 마지막으로, 위에 사진처럼 두꺼운 껍질을 까고 나면, 하얀 막처럼 감싸고 있는 비닐 같은 껍질이 있습니다. 이 껍질을 살살 잡아당기면 깔끔하게 벗겨낼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은 간식으로도 반찬으로도, 또한 다른 요리에 부재료도 많이 활용되는 음식이죠. 그러니, 기본적이지만 잘 익혀두는 것이 요리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겁니다.
꼭 기억해야 할 점은, 반숙, 완숙 시간을 잴 때, 처음부터 재는 것이 아니라,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한 시점부터라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반숙 삶기 6분
중요 point 타이머를 준비, 끓기 시작하면서부터 6분 반숙과 완숙의 차이는 삶는 시간이기 때문에, 타이머가 필요하겠죠? 여러가지 의견들이 있는데, 저의 오랜 경험상, 물이 끓기 시작한 시점부터 6분이 좋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금을 넣는 이유
계란을 삶을 때 소금을 넣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달걀 보관법에 관한 사실
달걀은 유통기한이 끝나도 몇 주는 더 보관할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