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공복혈당 낮추는 법 알아보기

아침 공복혈당 낮추는 법 알아보기

당신도 혈당 관리해야 하는 이유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량이 적어지거나 정상적인 기능에 문제가 생겨 혈액 속의 포도당 농도가 정상인보다. 높은 질환으로, 전신에 일어나는 여러 합병증을 막기 위해서는 평생 식사를 조절하고 관리를 해야 합니다. 다른 병도 하지만 당뇨병은 초기 발견이 정말 중요한데요. 처음 발병하면 평생 약을 쓰고 무시무시한 합병증을 걱정하면서 살아야 되나 싶지만, 천만다행으로 초기나 전 단계에 빠르게 인지했다면 생활습관 개선만으로도 좋은 변화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초기에 자신의 변화를 알아채기가 쉽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제2형 당뇨병자에서 Vitamin D의 효과
제2형 당뇨병자에서 Vitamin D의 효과

제2형 당뇨병자에서 Vitamin D의 효과

당뇨병성 신경병증 중에서 통증을 동반한 당뇨병성 신경병증은 삶의 질 감소뿐만 아니라, 당뇨 발생의 위험 및 족부 절단의 위험요인으로 작용합니다. 통증을 동반한 당뇨병성 신경병증 발생의 위험 요인으로 연령, 당뇨 유병기간, 당화혈색소 등이 제시되고 있으며, 낮은 혈중 비타민D 농도도 위험요인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자에서 당뇨병성 신경병증의 발생과 혈중 비타민D 농도와의 관련성을 분석한 결과, 혈중 비타민D 결핍이 당뇨병성 신경병증의 위험요인임이 확인됐습니다.

공복혈당 몇 시간?
공복혈당 몇 시간?

공복혈당 몇 시간?

당뇨병인지 확인하려면 공복혈당을 재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공복혈당의 공복은 몇 시간을 의미할까요? 공복은 물을 제외한 어떠한 음식도 먹지 않은 8시간 후의 시간입니다. 그렇다면 꼭 8시간을 지켜야 할까요? 사실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검사 전날에 저녁에 섭취한 음식 종류에 따라 공복혈당 수치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끼니 후 34시간 정도 지나면 원래 혈당으로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타이트하게 공복 시간을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단, 당뇨가 있다면 12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할 경우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기에 공복시간을 어느 정도 지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스트레스
혈당 낮추는 방법 스트레스

혈당 낮추는 방법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간에서 포도당이 평범할 때보다. 더 많은 양이 혈류에 들어가게 되고 이는 최대 8시간 동안 유지되게 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인슐린 수치 또한 낮아지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명상이나 산책 아니면 심호흡 등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해소해주는 것이 좋으며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을 해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정상혈당 수치

끼니 후 혈당이 올라갑니다. 따라서 식후 바로 재는 당뇨 수치는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아침 공복혈당 수치로 당뇨병인지 확인하게 됩니다. 이때 공복혈당이 70100mgdL이라면 정상으로 봅니다. 그리고 100125mgdL라면 공복혈당장애, 126mgdL 이상이면 당뇨병으로 진단합니다. 참고해서 식후 혈당은 140mgdL를 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꾸준한 운동

스트레스나 운동부족으로 근육량이 떨어지면서 내장쪽에 지방이 많은 현대인들은 혈당을 높이는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게되면 체내의 포도당 수치가 감소하게 되지만 이는 운동을 통해 포도당을 소비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꾸준한 운동을 해주면 혈당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몸 안에서 인슐린과 포도당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게 해주면서 운동 중간과 운동 후 포도당을 증가시켜 인슐린 감수성이 높아져 혈당이 감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연구에 의하면 운동은 인슐린 조절을 증진시키며, 저녁 끼니 후 운동을 하면 그 다음 날 오전까지 혈당 정상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공복 혈당이 높이는 원인

공복 혈당이 높은 이유는 나쁜 식습관과 운동 부족 및 비만, 그리고 유전적인 요인이 대표적입니다. 유전적인 요인은 당뇨 가족력이 있는 경우인데요. 이 경우에는 식단과 운동 부족 그리고 비만과 큰 상관없이 무관하게 유전적으로 혈당 수치가 다소 높아 당뇨 위험성이 높은 경우입니다.

운동 부족, 비만, 나쁜 식습관은 내장지방을 늘리면서 지방간 또한 유발하게 되는데요. 이 내장지방, 즉 비만과 지방간은 공복 혈당 수치를 높이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통해 공복 혈당을 낮추어야 합니다. 특히 허벅지는 우리 몸에서 70의 포도당을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는 스쿼트, 걷기, 러닝, 런지 등을 통해 근육을 키우는 것도 고유한 방법입니다.

국내 5대 사망원인 중 하나인 침묵의 살인자 당뇨병이 국민병이 되어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당뇨 예방법을 통해 비정상적으로 당수치를 올릴만한 것들을 최대한 피하고, 혈당이 높을 때 증상을 잘 알고 있다가 혹시라도 이상 증상이 나타났을 때 바로 대처를 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 너무 필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2형 당뇨병자에서 Vitamin D의

당뇨병성 신경병증 중에서 통증을 동반한 당뇨병성 신경병증은 삶의 질 감소뿐만 아니라, 당뇨 발생의 위험 및 족부 절단의 위험요인으로 작용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복혈당 몇 시간?

당뇨병인지 확인하려면 공복혈당을 재라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혈당 낮추는 방법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간에서 포도당이 평범할 때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