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머리 나는 이유와 흰머리 뽑으면 안되는 이유

흰머리 나는 이유와 흰머리 뽑으면 안되는 이유

흰머리는 왜 생길까?흰머리가 생기는 것은 노화의 현상으로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흰머리의 특징은 옆머리을 통해서 앞머리, 뒷머리 순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모발 내에 있는 멜라닌 색소가 부족해지거나 생성이 잘 되지 않으면 서 흰머리가 납니다.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멜라닌 세포의 활성도가 떨어지는 시기가 바로 4050대쯤이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노화한다면 서 흰머리가 나타나게 되죠. 이 흰머리도 유전이 되는데 부모세대가 빨리 흰머리가 생길 경우에 그 자손도 그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보통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빨리 나타나게 됩니다.


흰머리나는이유


특정 의학적 조건

자가면역 질환을 포함한 일부 질환은 흰머리 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2008년 발표된 연구에서는 모발 이상과 갑상선 기능장애의 연관성이 나타났습니다. 흰털은 두피, 얼굴, 몸의 다른 부위에 탈모를 일으키는 자가면역 피부 질환인 탈모증 아레타에서도 흔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더라도 멜라닌 결핍으로 흰머리가 자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흰머리나는이유


새치란

사람들은 태어나기도 전에 흰머리를 갖는다고 하는데요, 태아의 발달 과정을 통해서 색소물질인 멜라닌이 생기기 시작하며 색을 얻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보통 10대 20대 사이 흰머리가 나게 된다면 새치라고 부릅니다. 흰머리는 보통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으로 멜라닌 세포가 감소한다면 서 생기가 됩니다. 그러나 젊은 나이에 생기는 흰머리는 개수가 작지만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새치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사실 새치와 흰머리는 같은 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새치는 나이와 상관없이 발생할 수 있는데, 20세 미만의 사람들에게는 매우 드문 현상이며 30세 예전에 발생하는 경우는 새치 나 백모증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흰머리가 날 확률은 30세 이후 10년마다 1020% 정도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흰머리가 나는 이유

흰머리는 노화와 관련된 현상으로, 머리카락의 멜라닌으로 색소가 줄어들거나 없어지면서 생기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흰머리가 나타나지만, 유전적인 영향, 스트레스, 건강 상태 등 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새치를 뽑는 것은 건강에 해롭거나 머리카락 자체에 어떤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권장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새치를 뽑으면 안되는 이유 5가지입니다.

새치란

새치란 말 그대로 흰머리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새치와 흰머리는 다르다고 알고 계시지만 사실 의학적으로는 같다고 합니다. 새치는 젊은 나이에 흰머리가 나는것을 새치라 부르지만 새치와 흰머리는 같습니다.새치가 나는 이유는 모낭의 멜라닌 색소의 부족으로 흰머리가 생긴다고 합니다. 멜라닌 색소가 머리를 검은색으로 유지시켜 주지만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 주는 세포인 멜라노 홈페이지의 환경이 저하되거나 멜라닌 색소는 만들어 내지만 색소가 머리카락까지 전달이 되지 않을 때 흰머리가 나게 됩니다.

흰머리 원인

노화의 상징이라고 여겨지는 흰머리가 요즘에는 10대, 20대에게도 빈번하게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대의 새치 원인은 유전적 요인과 스트레스, 비타민 결핍이 원인으로 뽑힌다. 하지만 너무 이른 나이에 흰머리가 난다면 질병의 신호일 수 도 있으니 의사의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를 들면 당뇨병일 경우는 뇌하수체 기능 손상으로 인해서 머리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색소가 둔화되어서 흰머리가 발생합니다. 갑상선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도 갑상선 기능 저하로 인해서 멜라닌 색소 분비가 줄어들어서 새치가 발생할 수 있어요. 너무 어른 나이에 흰머리가 많이 날 경우에 아주 드물지만 조로증과 같은 조기 노화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2 문제는 이렇다 할 치료법이 없습니다.는 것

그렇기 때문에 발생하는 이유를 알고 예방을 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흰머리는 이렇다 할 치료법이 딱히 없습니다하지만 가능성이 낮지만 가능성이 전혀 없습니다.는 것은 아니니 그점에 희망을 둬야 합니다.더군다나 한번 생긴 흰머리는 다시 검은 머리로 돌아갈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합니다. 그러니 흰머리가 나는 원인이 되는 것은 배제하고 좋은 생활 습관을 기르고 도움되는 음식을 먹도록 합시다.

산화스트레스

흰머리 빨리 나는 이유가 대부분 유전적인 반면, 체내의 산화적 스트레스는 후천적 요인으로 크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세포에 손상을 주는 불안정한 분자로 노화와 질병에 기여합니다. 너무 많은 산화스트레스는 피부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산화 방지제가 활성산소의 해로운 영향을 상쇄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때 불균형이 나타나 발생하는 것입니다. 멜라닌 세포가 죽거나 기능을 상실하여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할 수 있습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Un_BwoWS9Vk” width=”560″ height=”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