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 리오프닝 관련주 비상상황, 재진입 시점 및 전망체크
한진칼우는 어떤 주식이고, 왜 리오프닝 대장특별히 각광받는지, 배당금과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이런 것들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칼우는 한진칼의 우선특별히 의결권은 없지만 보통주보다. 배당금을 적지않게 받을 수 있는 전형적인 우선주입니다. 한진칼우는 한진칼의 우선주이고, 한진그룹에 속해있으므로 물류와 항공 관련 산업과 연관성이 깊습니다. 한진칼우는 지난 2019년 우선주 1주당 28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고, 배당수익률은 0.6%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은 그 이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영이 악화되자 주당배당금 지급을 중지했고, 지난해 한진칼우 배당금도 없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파마리서치 주가 기업 분석
미용병원용품 관련주 첫 차례 기업은 파마리서치입니다. 파마리서치 주가는 92100원으로 전일 대비 현재 0.88% 상승한 가격입니다. 기업 개요 2001년 3월 설립되어 의약품, 의료기기, 로션 등 재생물건을 생산, 판매하는 재생 바이오 전문 제약회사입니다. 몸 고유의 재생 메커니즘을 활성화 및 촉진시키는 물질인 PDRN, PN의 제조기술을 확보하였으며, 우리나라 공장 설립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완상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했습니다.
PDRN 및 PN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관절강 주사인 콘 쥬란 개발, 기능성 로션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관련 물질의 사용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인디에프
글로벌세아 소그룹 계열사로 의류 제조 및 판매 업체. 여성복으로는 조이너스/꼼빠니아, 신사복으로는 트루젠, 케쥬얼 브랜드인 TATE, 편집스토어 BIND, 패션주얼리 브랜드명 모스바니 등 브랜드를 보유. 의류와 해당되는 회사라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쌍용건설이 증시에 상장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 쌍용건설이 인수한 글로벌세아, 글로벌세아 그룹의 계열사인 인디에프가 언제나 쌍용건설을 대신해서(?) 반응을 합니다. 그리고 늘려서 따라다가올 태림포장이 있습니다.
한미글로벌
건설사업관리 서비스 전문업체. 발주자의 대리인과 조정자로 건설사업의 기획, 설계단계부터 발주, 시공, 유지관리 단계까지 통합 관리하는 건설사업관리 서비스를 제공, 아울러 신규 사업으로 건설사들이 설계, 조달, 시공을 함께 수행하는 사업형태인 EC 모델에 개발사업분야가 추가된 ECD 사업모델을 실현시키려 하는 중. 네옴시티의 대장주가 여기서 다시 한번 빛을 바라고 있습니다. 과연, 두바이에서도 대장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 감시하는 것도 재미있을 듯합니다.
아이비김영
편입학 입시 및 취업을 것을 목적으로 한 학원운영업, 교육용솔루션/교육교재 개발, 제작, 판매업 이런 것들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주된 상표로는 학원강의로 제공되는 김영편입, 미대편입창조, 스타토리뷰티아카데미와 온라인강의로 제공되는 김영편입, 유니스터디, 김영평생교육센터 등이 있음. PC 교육사업장 메가제이앤씨와 커리어게이트를 종속회사로 보유. 오늘은 그나마도 강하게(?) 잘 버틴 교육방침 테마의 오로지 하나 종목입니다. 반면에 윗꼬리가 상당합니다.
유신
토목전문 엔지니어링 전문업체. 교통시설분야(도로, 철도, 공항, 교량, 항만 등), 생활상황 제반분야 (수공분야, 도시계획, 레저조경 및 상황 등)의 타당성조사, 기초 및 설계, 건설사업관리, 완공 후 유지관리일 이런 것들을 영위. 그 외에도 태영건설, 성도이엔지, 동부건설, 덕신하우징, 수산중공업 등등등 많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흐름이 네옴시티 테마와 같이 흘러갈지 지속적으로 후속 뉴스와 함께 감시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한진칼우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진칼우 주가 주봉차트상 긴 하락 후 최근에 주가 상승이 나오고 있지만, 주가 상승을 이어가지 못하고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여러차례 발생합니다.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고는 있지만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은 아니었기 때문으로 보이며, 반대는 37,000원대 위안 어느 정도 분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시장에서 리오프닝 관련주가 일시적으로 부각되었는데, 우리나라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는 것이 역설적으로 소그룹 면역에 대한 기대감 때문 향후 리오프닝 관련주가 다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ft-YCoUMCGA” width=”560″ height=”315″]
다만, 단기간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50만명을 넘어가고 있고, 유럽과 중국 등지에서 스텔스 오미크론이 다시 강한 전염력을 보이고 있으며, 변이 바이러스가 있어, 이런 점은 주가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