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라늄 클레터브릿지 키우기,제라늄 물주기, 번식하기

제라늄 클레터브릿지 키우기,제라늄 물주기, 번식하기

빨갛게 물든 꽃이 끌리는 클레터브릿지입니다. 제라늄은 사실 이렇게 키만 키우면 안예쁩니다. 적당히 키를 줄인 뒤 곁가지를 유도해서 풍성하게 만들어야 곁가지 마다에서 꽃망울들이 나와 이쁘게 꽃다발처럼 클텐데, 저 긴 키에 꽃망울이 생기는 바람에.꽃 볼 욕심에 생장점을 못잘랐더니.키만 엄청 컸습니다. 더우기 클레터브릿지는 이름답게 브릿지가 있어야 제맛인데겨울 해가 약해서인지 브릿지도 없네요. 그래도 선명한 빨갛게 물든 꽃이 베란다에서 시선을 끕니다.


imgCaption0
제라늄의 병충해

제라늄의 병충해

제라늄은 잎에서 나는 특유의 향 때문인지 다른 식물들에 비해 벌레에 강한 편이긴 하지만 다른 식물들에게 옮을 수는 있어요. 총채벌레, 깍지벌레, 온실가루이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라늄 키우면서 제일 많이 보게 될 벌레는 뿌리파리입니다. 뿌리파리는 성채가 제라늄에게 직접 손해를 준다기보다. 유충이 손해를 줍니다. 뿌리파리가 흙 속에 알을 낳으면 그 유충이 제라늄 뿌리를 망가뜨리거든요. 뿌리파리 성채 하나가 약 300개의 알을 낳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성채도 보이는 즉시 잡아야 합니다. 제라늄에게서 제일 흔하게 볼 수 있는 병은 무름병입니다. 줄기가 까맣게 변하면서 죽어가는 병입니다. 줄기마름병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줄기가 말라가는 병입니다. 빨리 발견하면 무른 부위를 자르고 삽목을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잿빛곰팡이병도 있습니다. 잎사귀에 곰팡이가 생기는 병입니다.

제라늄 분갈이

제라늄 키우시는 대부분의 가드너분들은 봄, 가을 일 년에 두 번 분갈이를 합니다. 두 번이 무리시라면 가을 분갈이를 추천드려요. 봄에 분갈이를 했는데 뿌리가 발달하지 못한 채로 여름을 맞이하면 약해진 뿌리 탓에 더 힘들어하거든요. 여름을 나면서 뿌리가 녹는 제라늄들도 있기에 녹은 뿌리와 부실한 뿌리를 제거해 주기에는 가을 분갈이가 낫습니다. 제라늄에게는 여름이 치명타이기에 분갈이해 줄 때 잎이 없고 약해진 제라늄들은 화분 사이즈를 줄여서 분갈이해 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제라늄의 크기에 맞게 화분 사이즈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제라늄은 특히나 과습에 약한 식물이라서 작은 화분을 선호합니다.

제라늄 키우기 종류

제라늄은 크게 펠라고늄, 제라늄 이렇게 2개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펠라고늄에는 조남, 리갈, 랜드. 아이비, 향, 쇼 제라늄 등이 있습니다. 꽃집에서 파는 화려한 제라늄이 바로 이것입니다. 그냥 제라늄은 야생화 중 하나인 쥐손이풀과 이질풀 등을 의미합니다. 제라늄 키우기 햇빛 물주기 월동온도 종류 알아보았습니다. 꽃이 아름다워서 관상용으로 많이 키우며 키우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햇빛 물주기 통풍, 온도 이정도만 신경을 써주면 됩니다.

번식을 시키고 싶다면 꺾꽂이로 할 수 있습니다. 가지를 좋은 길이로 자른 후 삽목하면 됩니다. 이상 제라늄 키우기 햇빛 물주기 월동온도 종류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라늄의 병충해

제라늄은 잎에서 나는 특유의 향 때문인지 다른 식물들에 비해 벌레에 강한 편이긴 하지만 다른 식물들에게 옮을 수는 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라늄 분갈이

제라늄 키우시는 대부분의 가드너분들은 봄, 가을 일 년에 두 번 분갈이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제라늄 키우기 종류

제라늄은 크게 펠라고늄, 제라늄 이렇게 2개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