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남편 생일상 차리기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와 월남쌈
게으른주부는 요리를 못합니다. 못하는것도 못하는건데 손도 크다. . 그래서 남편씨와 시어머니께 손크다는 소리를 자주 듣곤합니다. 남편씨 출근시키고 바로 주방으로 가서 재료 준비부터 했다. 상다리 부러질 정도로 해주고싶었지만. 둘이서 먹는 양이 많지 않아 요리 리스트 중 대다수를 제외된 전날에 쓱배송으로 시킨 재료들을 갖고 미리 손질을 시작했다. 저번주 주말에 시댁 가서 시어머니표 미역국과 남편씨 생일상 생활을 받아서 음식이 최대한 겹치지 않도록 신경쓰느라 머리가 빠질 지경이었다.
노릇노릇 구워낸 모듬전 냉동실에 지난달에 사둔 새우가 있어 새우 껍질 손질해 새우전하고 간단한 애호박전 그리고 남편씨에 대한 애정을 담아 하트 맛살전을 만들었다
들기름 미역국 제작하기 4인분 기준
재료 미역 두 줌, 국거리 소고기 250G300G, 들기름, 다진마늘, 소금, 다시다.
1. 미역을 물에 불린다. 2. 미역이 불려지길 기다리면서 국거리 소고기를 냄비에 넣고 소금 넉넉하게 한 큰술, 들기름 작게 한 바퀴, 다진마늘 한 큰술을 넣고 양념합니다. 들기름 조금 넣고 볶으면 맛있어요 3. 불린 미역을 깨끗이 씻는다. 4. 냄비를 불에 올리고 소고기를 달달 볶다가 미역을 넣고 함께 볶습니다.
잘 섞이는 정도로 잠깐 볶아주기 5. 물 500ML를 넣고 바글바글 끓이면서 다시다. 한 스푼을 넣는다. 6. 한 번 푹 끓었을 때 간을 보고 미흡한 간을 소금으로 더합니다. 7. 끓이면서 줄어든 물을 더 넣어 보충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
대망의 스테이크를 준비할 시간입니다. 하바롭스크에서 가장 큰 쇼핑몰에 있는 마트에서 고심 끝에 고기를 골랐다. 에어프라이어보단 프라이팬으로 하는 걸 더 선호하지만 블라디보스토크에 있지 않은 관계로 프라이팬 등의 살림살이 등이 없으니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로 결정해봅니다. 1. 고기에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올리브유를 발라줍니다. 시즈닝이라나 뭐래나 일본 재료 파는 곳에서 산 소금 후추 함께 들어있는 조미료는 내가 집에서 가장 많이 쓰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프라이팬이든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를 할 때도 매우 편합니다. 2. 에어프라이어에 준비한 야채들과 함께 넣어준다( 야채는 양파, 토마토, 호박) 이번에도 야채를 밑에다. 깔고 그 위에 고기를 얹었다.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이 야채에 스며들기 때문에 내가 늘 활용하는 나만의 방법입니다.
본격 생일상 차리기
두 가지 생일상 메뉴의 조리가 끝났다. 메뉴는 달랑 두 가지에 단출하지만 둘이서 먹을 거기 때문에 양이 적은 남편과 나에게는 충분합니다. 남편이 체중감량 때문에 양이 적어진 탓에 최근엔 뭘 만들어도 남기는 적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스테이크용 고기 크기가 거의 비슷해서 참 다행입니다. 네가 먹니 내가 먹니 싸울 필요가 없지 않은가. 아쉬운 대로 흰색 접시에 플레이팅을 해봅니다. 월남쌈 안에 빨간색이 없는 게 좀 아쉬웠는데 토마토가 그래도 그 역할을 해주는 것 같아 사진으로 보니 그래도 좀 위안이 됩니다.
접시에 담아보니 그래도 제법 그럴듯한 그림이 나옵니다. 야채를 더 많이 할걸 그랬나 하는 생시각 들지만 그래도 월남쌈이 있어 다행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를 따로 접시에 담아본 사진입니다. 위아래 고기 크기가 거의 동일한 것이 사진에서도 잘 보입니다.
초간단 무쌈야채말이 제작하기 저녁 한 끼 먹으면 다. 먹을 양
재료: 쌈무 1팩, 오이 반 개, 파프리카 1개, 맛살 1팩, 칵테일 새우 아니면 오리고기(취향따라 택1), 무순 1팩, 당근 반 개, 시판 땅콩소스2. 등분한 오이를 세로로 반 잘라서 숟가락으로 오이씨를 파낸다. 쌈무 안에 속재료로 들어갈 오이인데, 오이씨가 들어가면 물렁물렁해서 야채말이 식감이 별로입니다. 그래서 오이씨 제거를 추천! 귀찮다면 그냥 잘라도 큰 문제는 없어용 ”ㅅ” 3. 오이는 채 썰어줍니다.
잘게 채 썰 필요는 없어요 4. 파프리카는 위, 아래 뚜껑을 자른 뒤 몸통 부분을 반으로 넓게 펼쳐서 속살의 씨를 제거하고 채 썬다. 5. 맛살은 쌈무 길이 정도에 맞춰 통통하고 길쭉하게 썬다. 6. 무순은 깨끗이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합니다. 7. 당근은 잘게 채썰수록 식감이 좋으니 최대한 능력껏 잘게 채를 썰어봅니다. 화이팅 8. 칵테일 새우는 소금 한 큰 술 넣은 물에 데쳐서 익힌다.
자주 묻는 질문
들기름 미역국 제작하기 4인분
재료 미역 두 줌, 국거리 소고기 250G300G, 들기름, 다진마늘, 소금, 다시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
대망의 스테이크를 준비할 시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격 생일상 차리기
두 가지 생일상 메뉴의 조리가 끝났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