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두부조림 백종원 양념장 만들기

담백한 두부조림 백종원 양념장 만들기

Healty Life주말요리 잡채하면 번거로운 요리라는 생각이 드시나요? 오늘은 쉽게 만드는 잡채 급 잡채가 땡겨서 만들어 먹고 남은 것은 다음 날 잡채 밥 해먹었어요 간단하게 만들어보는 잡채 잡채는 여러가지 재료가 어울어져서 어렵다고 생각되잖아요. 오늘은 1팬에서 끝내려고 노력해보았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파김치 담그는 방법을 진지하게 시작하면서 우선은 재료들 손질을 먼저 해보겠다. 만약 이미 손질된 쪽파를 사왔다면 헹구는 정도로 충분하지만 만약 손질이 안된 것을 사왔다면 뿌리 쪽을 잘라내고 겉의 지저분한 겉껍질을 제거해준 다음 청소 후에 이용하기 바란다. 그런 식으로 손질이 완전한 쪽파는 채에 밭쳐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물기가 어느정도 제거된 쪽파는 뿌리 쪽을 아래로 향하게 양품에 비스듬하게 놓은 다음 액젓 2/3컵을 뿌리의 흰색 부분에만 뿌려줍니다.

그 다음 뿌리쪽이 액젓에 잘 절여지도록 꾹꾹 눌러서 액젓을 골고루 뭍혀 줍니다. 뿌리를 액젓에 절이는 과정은 15분정도면 됩니다. 그리고 15분정도 절였다면 아래쪽이 위로 향하게끔 한번 뒤집어서 5분정도 추가적으로 절여줍니다.


백종원 파김치
백종원 파김치


백종원 파김치

파를 액젓에 절여 지게끔 해 놨다면 기다리는 동안 풀을 쒀주면 됩니다. 찹쌀풀로 해도 되는데 백종원 파김치 담그는 방법에는 밀가루를 사용해 그대로 사용해보기로 했다. 냄비에 밀가루 2큰술과 물 2컵을 넣고 약불로 끓이면서 걸쭉해지게끔 농도를 조절합니다. 그 후 완전한 풀은 불을 끄고 식혀주면 됩니다. 풀 만드는 과정까지 끝났다면 이젠 파김치 황금레시피의 양념장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큰 볼에 간마늘 3큰술, 새우젓 3큰술, 설탕 2큰술, 고춧가루 2컵을 한데 넣어서 섞어줍니다.

어느 정도 버무려졌다고 생각이 든다면 양판 반개를 믹서에 갈아서 양념장에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섞어줍니다. 절이기

파김치 황금레시피의 양념장까지 완성할 때쯤이면 쪽파의 뿌리가 충분히 절여졌을 것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뿌리 쪽뿐만 아니라 전체를 액젓에 잘 담가줘야 합니다. 전체에 액젓이 고르게 뭍도록 꾹꾹 눌러서 담가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