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학년 배낭 추천(내돈내산)

초등 고학년 배낭 추천(내돈내산)

운교리 9594주차장운교1리 마을회관운교리 1098들머리백덕산 정상원점 회귀 총 10.8km, 소요시간 약 4시간 53분 블랙야크 명산100 10차례 인증을 위해 강원도 평창군 백덕산1,350m에 다녀왔다. 약 한 달 반만의 등산이라 다소 설레기도 하고 걱정도 되었습니다. 아무튼 백덕산 정상을 오름으로써 10좌를 달성하여 패치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아 추이를 지켜보며 최대한 늦게 출발하였습니다. 집에서 8시 30분에 출발하여 9시 40분경 도착하였습니다.

미리 주차정보를 찾아보니 다들 운교1리 마을회관 앞에 주차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막상 가보니 주차된 차가 한 대도 없었고, 운교리 9594에 주차하라는 표지판이 세워져 있었어요. 다시 네비를 찍어보니 길만 건너면 되는 곳이어서 이동 주차를 했다.

이때까지는 정말 좋았습니다. 은선폭포를 지나 동학사까지 오르는 길 정말 지옥의 계단들이 절 맞이하는데.

진짜 죽는 줄 알았어요. 어찌나 계단이 만턴지… 천국의 계단이 아니라 저한테는 지옥의 계단이었어요….은선폭포도 이날은 물도 하나도 없고 풍경이 그리 좋지 않아 사진 찍을 맘도 안 났습니다.

사실 정신을 잃어 미친 듯이 오르고 있었어요. 그래.내려가면서 다시 찍지뭐.하는 모음으로 정말미친듯이 오르고 계단을 밟았습니다.

관음봉 비석? 은 생각보다. 작았어요. 저 작은 비석 앞에서 사진 찍으려고 줄도 섰답니다. 꽤 많은 분들이 계셔서 놀랐어요. 아마 여기저기 오르는 코스가 좀 달라서 올라오면서 못 뵈었던 거 같습니다. .

근처에 포토존들이 좀 있었으나 저는 저 관음봉 비석보다. 오히려 옆에 있는 데크? 에서 찍은 사진이 더 맘에 들었어요 산 아래까지 잘 보이는 게 날씨가 정말 한몫했던 것 같습니다.


imgCaption0
유명산 계곡길

유명산 계곡길

늘 하지만 오감으로 체감하는 것들을 사진이 다. 못 담아요.물소리와 두드러지게 차갑고 시원한 공기에 아침 일찍 서두르길 잘 했다고 셀프 칭찬을 했네요.계곡길은 생각보다. 길고 지속해서 바위를 밟고 가야해요.그래서 다시한번 유명산은 등산화 필수입니다계곡길 중간 쯤 오니 드디어 첫 등산객과 마주쳤어요. 이분들은 계곡길로 오르시네요.만약 정상에 오르는 게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계곡길 트레킹도 좋을 듯 합니다.

계곡길이 길기도 했고 사진 찍고 손 담그고 구경추측했더니 하산 시간이 등산 시간의 거의 두배가 걸렸습니다.

정상 오르기

신발 끈 묶고 장갑 끼고 가방끈 당기고 출발 주차장에서 캠핑장 쪽 외길로 조금만 더 들어오면 6번 표지판이 나와요.보시는 것 처럼 봉 봉 이 아니라 그냥 등산로죠? 길이 하나라서 그래요. 저 등산로로 오르기 시작합니다 아침 가을 산 정말 좋아요. 시원한 냄새에 낙옆 밟는 소리, 새소리, 바람 소리, 조그만 동물을 소리.초보 등린이에게도 좋은 게 저렇게 유도줄을 해 놓아서 길을 잃지 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요.이따가 계곡길에서 다시 얘기하겠지만 유명산은 등산화나 트레킹화 필수입니다계단이 없이 산 길과 바위 길이라서 그래요.비교하자면 많이 가시는 청계산입구매봉 구간은 나이키도 좋은데 유명산은 안돼요 정상 도착아침 햇살도 좋고 아래쪽은 안개 바다다.

지리산을 가는 산악회 버스를 예약

좋은사람들 산악회 다음매일 산악회 등등 대부분 다음카페로 운영되고 있음. 참고 본인이 산악회 회원이 아니더라도 그냥 버스만 예약해서 가는 시스템이니 겁먹지 않아도 됩니다. 혼자나 친구 두세명이서 갈때 권장 당일치기로 다녀오고싶을때 or 오고가는버스 예약하기 귀찮을때 권장 나의 경우 1번으로 갔다. 2번은 하는 법을 잘 모르기도 했고, 지리산 가는 버스가 열렸다는 기사를 먼저봤기때문에 첫째 신청했음. 근데 생각보다.

가는 사람이 많아서 정말 많이당황했다.

출발전에 체크해야할 리스트

1.비상의약품파스,밴드, 후시딘, 진통제알약 등등 종주할때 필수품이다 꼭챙길것. 특히 지리산은 어마하게 크기때문에 중간에 아프면 몹시곤란해짐. 2. 물, 간식, 비닐봉투 물은 겨울빼고는 2통씩 챙겼다. 특히 여름에는 중간중간 물 보충도 필수. 그리고 산에는 쓰레기통 없습니다.. 무조건 봉투챙겨서 쓰레기는 가져가자. 버리지말고 3. 얇은 땀수건, 바람막이, 스틱, 모자, 아이젠10월3월, 스패츠한겨울, 선크림,여분의 배터리 땀수건과 바람막이, 스틱, 보조베터리는 종주가 아니라도 필수지만 종주할때는 진짜 꼭 필요합니다.

특히 종주 기록지도확인 하려면 보조베터리 필수 아이젠은 10월말 부터 가방에 넣어놓는게 좋습니다. 눈이 언제올지 모르기때문에! 산은 눈이 오면 그늘 진 쪽은 잘 안녹기 때문에 혹시 모를 부상을 위해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명산 계곡길

늘 하지만 오감으로 체감하는 것들을 사진이 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상 오르기

신발 끈 묶고 장갑 끼고 가방끈 당기고 출발 주차장에서 캠핑장 쪽 외길로 조금만 더 들어오면 6번 표지판이 나와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리산을 가는 산악회 버스를

좋은사람들 산악회 다음매일 산악회 등등 대부분 다음카페로 운영되고 있음.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