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sign 공인인증서 갱신, 공동인증서 연장 방법이 궁금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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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공인인증서는 법인 사업체에서 활용하는 인증서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런 인증서는 여러 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두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로는 은행기관을 이용한 법인 공인인증서 발급입니다. 거의 모든 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을 해주니 해당 은행의 인증서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국민은행과 농협의 경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은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발급 페이지의 사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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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제도 폐지


공인인증서 제도 폐지

지금까지 공인인증서는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코스콤, 한국무역정보통신, 이니텍 등 국가가 인정한 6개 기관에서 발급했습니다. 6개 기관에서 발급된 공인인증서는 우월한 법적 효력을 지니고 있었는데요.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시행되는 10일부터는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 라는 명칭으로 바뀌게 되고, 우월한 법적 효력이 사라지게 되어 민간 인증서 중 하나로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직접 금융기관에서 대면으로 여러 장의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확인 받아 발급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5

만들어진 인증번호를 PC에 표시된 인증번호 입력창에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입력한 후, 다음을 선택하면 스마트기기에서 공동인증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예를 선택하여 공동인증서 가져오기를 완료합니다. 위와 같이 PC에 저장 되어있는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본인의 스마트 핸드폰으로 공인인증서를 옮기는 방법은 다른 모바일 뱅킹을 이용해서 핸드폰으로 공인인증서 불러오기 방법은 서로 비슷하니 응용해서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차례대로 설명을 드렸는데 어렵지 않게 무사히 설치하셨는가요? 조금은 짧은 내용이였지만 간편한 인터넷 생활을 위한 오늘 인생정보 포스팅은 이곳에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