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병 증상과 치료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구별하기

냉방병 증상과 치료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과 구별하기

코로나 BA5 증상 켄타우로스, 냉방병과 어떻게 다르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바이러스 확산이 재흐름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19일 현재, 앞으로 국내에서는 오미크론 하위변이인 BA.5가 우세종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BA.5는 과거 오미크론보다. 전파력이 세고, 과거 백신에 대한 면역 회피가 뛰어나 돌파감염이 더 쉽게 일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앞서 스텔스 오미크론이라 불린 BA.2에 비해 전파력이 강하고 항체에도 4.2배나 더 잘 견딘다고 합니다.

중화항체 생성 역시 BA.2보다. 3배 낮은데, 그건 예방주사 접종이나 감염된 이후에도 쉽게 재감염을 일으킨다는 의미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하위변이 BA5 증상과 켄타우로스, 냉방병과 어떻게 다른지 정리했습니다.


냉방병 치료법
냉방병 치료법

냉방병 치료법

냉방병은 거의 모든 냉방생태계를 개선하면 증상이 거의 호전됩니다. 그래서 냉방병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첫번째 냉방기구 사용을 자제하고 충분히 환기를 시키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냉방병 치료방법입니다. 또한, 적정온도 유지, 냉방기 청소, 긴 옷 챙기기, 면역력 유지하기 등의 방법이 있으며 만약 증상이 심각하다면 전문의의 소개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3.1 홍삼 면역력 강화, 피로 개선, 항산화, 기억력 증진, 혈류 완화, 갱년기 증상 개선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식품입니다. 3.2 마늘과 파 강한 항생제이며, 암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마늘은 위암과 유방암 예방에 특히 좋으며, 파는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3 현미 도정이 덜 된 것일수록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현미에 있는 쌀눈은 면역력을 올려주는 베타 글루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4 버섯 버섯에는 강한 항암 성분인 베타 글루칸이 많습니다. 버섯은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식이섬유도 많기 때문에 암 예방과 치료, 다이어트, 콜레스테롤 낮추기 등에 도움이 됩니다. 3.5 감초와 강황 알레르기 해독, 간 해독, 바이러스 제거나 억제에 좋은 식물입니다.

실내에는 유해물질이 쌓일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깔끔하게 청소했다고 해도 냉방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오늘 종일 에어컨을 켜 놓는 것이 오히려 전기료가 덜 나온다는 정보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환기시키는 것을 소홀히 한다면 전기료를 아낀 만큼 병원비가 더 나오게 됩니다.

실내에는 여러가지 가구와 물건, 구조물이 있습니다. 벽, 가구, 가전상품을 포함한 실내에 있는 모든 물건에는 화학성분과 먼지, 연기 등이 발생합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이런 유해물질에 오랜동안 노출되면 두통을 비롯한 감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최근 동안 코로나 재감염 증상

저의 경우 분명 냉방병 증상이었어요. 목이 살짝 부었구요. 콧물이 조금 흘렀어요. 그리고 몸살기운이 살짝 아주 살짝 있었답니다. 누가봐도 냉방병 인줄 알았지요. 때마침 며칠전에 사무실에서 무척 추운날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그냥 냉방병인줄 알았어요.

이렇게 대부분의 최근 동안 코로나 재감염 증상은 초기의 코로나와 비슷합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피로감, 발열, 기침, 인후통, 근육통, 몸살, 두통, 후각 및 미각 상실 등이 있는데요. 저의 경우는 며칠전부터 피로감, 38.7도의 고열, 목의 칼칼함, 약간의 인후통, 두통, 콧물, 몸살 기운이 주된 증상이었습니다.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체중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면역세포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감기나 감염성 질환에 걸릴 위험을 줄여줍니다. 하루에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은 면역력을 높이는 가장 필요한 요소입니다. 수면은 면역세포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항체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수면 부족은 면역력을 저하시키고, 감기나 감염성 질환에 걸릴 위험을 높입니다.

하루에 7시간 이상의 깊은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저하시키고, 염증을 유발합니다. 스트레스는 호르몬 분비를 교란시키고, 심혈관계 질환, 당뇨병, 암 등의 발생률을 높입니다.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호흡법, 명상, 요가, 마사지, 취미활동 등을 통해 긍정적인 감정과 생각을 이어서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 저하에 대한 이 글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특정한 정보와 뛰어난 의견은 의사나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냉방병 치료법

냉방병은 거의 모든 냉방생태계를 개선하면 증상이 거의 호전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3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실내에는 유해물질이 쌓일 수

에어컨을 깔끔하게 청소했다고 해도 냉방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