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부동산 실거래가 알아보기

아파트실거래가 조회는 정말 중요합니다. 부동산실거래가 조회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조회 시스템을 기초로 조회를 합니다. 집값이 내려가고 올라가는건 시세에 따라다르지만, 조금만 발품을 팔면 몇천만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외에도 부동산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으니 제가 안내해드리는데로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아파트실거래가조회
아파트실거래가조회

 

    ✅️ 아파트 실거래가 관련정보 알아보기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방법 3가지

아파트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검색을 하게 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로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부동산 거래시 신고가 기본이기 때문에 그 신고한 내용을 바탕으로 현재 시세를 추적하고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조회나 보기가 불편한 점이 있어서 다른 대안 사이트들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호갱노노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홀자서 자취를 오래하던 친구가 아파트를 구하기 위해서 열심히 이용했던 어플입니다. 해당 애플의 경우 아파트 청약에 특화가 되어 있으며, 필수적으로 확인하는 사이트가 되었습니다. 저역시도 신혼초에 집을 구하기 위해 해당 사이트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앱뿐만 아니라 사이트 제공도 하고 있으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부동산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에서 정보를 바탕으로 네이버부동산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실거래가조회를 하기에 좋습니다. 부동산시세 파악 뿐만 아니라 자주 사용하는 친숙한 UI 형태이기 때문에 보다 친근한 화면이 장점인 포털 사이트 입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바로가기

부동산실거래가 조회를 하기 위해 다른 곳에서 헤매지 마시고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접속을 하시면 원하시는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해주세요.!!

 
 

아파트실거래가조회를 해야 하는이유

사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작은 돈에는 조금이라도 아낄려고 하면서 자동차나 집을 구할때에는 무덤덤해지는 경우가 많은 것같습니다. 조금 만 노력한다면 수천만원까지 아낄수가 있는데 그 노력을 안하고 바로 계약부터 해버리니까요. 오프라인의 정확한 시세를 파악한다면 비싸게 계약을 할필요없이 부동산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습니다.

부동산을 거래할때에는 의무적으로 국가에 신고를 하도록 법적으로정해져 있으며, 실거래가를 알게 된다면, 추후 부담해야 하는 세금정보와 함께 시세를 참고하여 현명한 소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안내

아파트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원룸등의 형태의 주거지를 구매하신다고 하면, 제가 소개해드린 사이트들 중에서 사용을 못하는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는 연립/다세대, 토지, 아파트, 빌라, 다가구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블로그 바로가기